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마트·롯데마트, 7일부터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2024-09-05 09:04:17
신세계몰과 신세계백화점몰에서는 브랜드, 카테고리별 추천 선물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고,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0만원을 SSG상품권으로 되돌려준다. 최진일 이마트 관계자는 "올 추석 선물세트 키워드는 '실속'과 '실용'으로 카테고리와 무관하게 합리적인 가격대의 선물세트가 인기"라며 "추석...
현대차 中공장의 변신…"4만여대 수출 전진기지로" 2024-09-04 17:46:43
중국 토종 브랜드가 급부상하고 현대차의 전기차 전환 속도가 늦어진 가운데 사드(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사태까지 발생해 판매량이 급감했다. 베이징현대 판매량은 현지 집계 기준 2017년 82만 대에서 2022년 25만 대까지 6년 연속 떨어졌다. 그러다 지난해 판매량이 25만7000대로 소폭(2.8%) 증가해 바닥을 찍고 회복할...
K애슬레저 '투톱', 패션 불황에도 고속성장 2024-09-01 18:09:41
국내 토종 애슬레저 양강인 젝시믹스와 안다르가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두 회사는 경쟁적으로 제품군을 넓히고 해외시장을 개척하며 제품·시장 다변화에 주력하고 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젝시믹스의 올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32% 증가한 740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해외 가는 원스토어 "구글·애플 독점 깬다" 2024-08-28 17:31:52
생성하고 파트너사는 현지인에게 익숙한 브랜드, 결제 수단, 마케팅 프로모션 등을 제공한다. 전동진 원스토어 대표는 “전 세계 시장을 단일 정책으로 운영하는 애플, 구글과 달리 현지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다”고 말했다. 원스토어는 대만을 첫 번째 해외 진출지로 선정했다. 이날 대만 지역 파트너인 해피툭과...
원스토어, 내년 초 EU iOS 시장 진출…포트나이트도 입점 2024-08-28 11:00:04
제공하고, 파트너사는 현지인에게 익숙한 브랜드와 결제 수단, 마케팅 프로모션 등을 제공한다. 원스토어는 “전 세계 시장을 단일 정책으로 운영하는 애플, 구글보다 현지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첫 사례로 대만 지역 파트너인 해피툭과 합작 앱 마켓 ‘콰이러완스토어’의 런칭을 ...
가성비부터 프리미엄까지…CJ제일제당, 추석선물세트 250종 출시 2024-08-28 08:51:14
브랜드 '더 기프트'를 통해 선물 포장재에 공예품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을 적용했다. CJ제일제당은 고물가를 고려해 스팸과 요리 올리고당을 담은 '특별한 선택 1호'와 'CJ비비고 토종김 1호' 등 1만원대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 선물을 대폭 늘렸다. 국민 명절 선물인 스팸 선물 세트...
"유튜브 아니어도 월 1000만원씩 번다"…1030에 인기 폭발 2024-08-21 15:00:01
'브랜드 커넥트' 프로그램도 확대한다. 클립 창작자가 여러 갈래로 수익을 창출하도록 다각화하기 위해서다. 네이버는 클립의 '유튜브화'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네이버 동영상 서비스 '네이버TV' 채널 개설 조건을 폐지하기로 한 방침이 대표적이다. 그간 네이버TV에 채널을 개설하려면...
토종 필기구 자존심 '자바펜'…400개 제품 앞세워 日과 경쟁 2024-08-14 17:35:16
총 400여 가지 제품군을 촘촘하게 거느리고 있다. 브랜드는 ‘제트라인’. 필기구는 촉이 금속(tip)으로 된 볼펜과 아크릴·폴리에스테르 재질(nib)을 쓴 마커 등 크게 두 종류로 나뉜다. 필기구는 찌꺼기가 없고, 볼이 잘 굴러가고, 잉크 마지막 한 방울이 나올 때까지 쓸 수 있어야 한다는 게 정 대표의 지론이다. 일제...
코오롱FnC, 이토추 손잡고 日진출 2024-08-06 17:30:32
전역에서 K패션 선호도가 점차 높아지자 ‘토종 브랜드’로 정면 승부에 나선 것이다. 코오롱FnC는 일본 최대 종합상사 이토추와 코오롱스포츠 브랜드의 일본 내 유통을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맺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이토추는 앞으로 3년간 코오롱스포츠의 일본 내 라이선스 제품 생산과 유통을 담당한다....
K-푸드 인기에…토종 커피 프랜차이즈들, 해외 진출 속도 2024-08-05 06:35:01
방송인이자 사업가인 백종원 대표의 더본코리아 산하 브랜드인 빽다방은 현재 필리핀에 8개, 싱가포르에 2개 매장을 각각 운영하고 있다. 빽다방 역시 현지에서 인기 요인으로 '다양한 구성'을 꼽았다. 회사 관계자는 "과일 음료, 요거트 아이스크림 등 한국에서 판매하는 메뉴를 현지화해 판매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