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임위드인] MMORPG 저무나…작년 출시 대작, 1년 안 돼 10위 밖 '아웃' 2024-03-02 11:00:01
중독성 높은 게임성으로 승부하는 방치형·하이퍼캐주얼(짧은 시간에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장르) 게임이 차지하고 있다. 아이지에이웍스가 지난 27일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1월 경쟁형 MMORPG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3% 감소했다. 반면 방치형 RPG와 하이퍼캐주얼 게임 매출은 각각 82.5%, 39.4% 증가했다. 특히...
"방치형 RPG 1월 매출,작년보다 82% 급증…경쟁형 MMO는 감소" 2024-02-27 09:05:34
RPG와 하이퍼캐주얼(짧은 시간에 즐길 수 있는 간단한 게임) 장르 매출은 상승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국내 앱 마켓 분석업체 아이지에이웍스가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1월 한국 iOS·안드로이드 앱 마켓에서 방치형 RPG 장르 매출은 677억원을 기록, 작년 1월보다 82.5% 증가했다. 하이퍼캐주얼 장르는...
올 가을·겨울 패션 트렌드는?…무신사 시즌 프리뷰 가보니 2024-02-15 17:15:58
△하이퍼 스테이트먼트(Hyper Statement), 클래식 캐주얼 워크웨어가 합쳐진 △로우키 클래식(Lowkey Classic), 레트로 스타일을 재해석한 △레트로 럭스(Retro Lux) 등을 예측했다. 가죽 소재를 다양하게 활용하는 △레더 리믹스(Leather Remix), 섬세한 테일러링을 강조한 △리: 사르토리얼 (Re: Sartorial), 은은한...
슈퍼센트, 2023년 국내 앱 퍼블리셔 중 다운로드 수 1위 달성 2024-01-17 09:00:04
"하이퍼 캐주얼에서 하이브리드 캐주얼까지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라며 공격적인 사업 확장 계획을 밝혔다. 여기서 하이브리드 캐주얼이란 하이퍼캐주얼 장르의 '단순함'을 유지하면서도 정교한 미드코어 스타일의 진행 메커니즘이 접목된 장르로, 수익구조 역시 광고에 인앱결제(IAP)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스페이셜, '지스타 2023'서 오리지널 게임 시즌 공개 2023-11-15 14:23:47
디지털 스토리텔링을 위한 지원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스페이셜은 최근 게임펀드를 선보이며 게임 개발사 및 개별 게임 개발자들의 플랫폼 온보딩을 적극 유치 중이다. 스페이셜의 크리에이터 툴킷을 활용한 3D 하이퍼캐주얼 게임 신작 출시나 기존의 게임 포팅에 관심이 있는 개발자들을 선정하여 제작 지원에...
게임 스타트업의 생존법... '하이브리드 캐주얼'이 뜬다[긱스] 2023-10-25 09:01:12
늘어났다. 센서타워 보고서에 따르면 상위권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의 평균 플레이 시간은 372초였고, 하이퍼캐주얼 게임은 212초였다. 3분, 10분 이상 플레이한 이용자의 비중도 하이브리드 캐주얼은 63%와 37%였지만 하이퍼캐주얼은 각각 47%와 23%에 그쳤다. 60일 기준 리텐션도 하이퍼캐주얼게임에 비해 9배나 높았다....
"그 시절 있었기에"…창업가 4인방 말하는 '내 인생 그때 그 순간' [긱스] 2023-07-06 15:37:38
하이퍼캐주얼 게임 개발 스타트업 알로하팩토리의 이호진 대표는 26살이던 2012년 배달대행 스타트업인 푸드플라이의 초기 멤버로 일했다. 푸드플라이는 2017년 요기요의 배달대행 서비스 회사에 인수됐다. 이 대표의 평생 잊지 못할 순간은 칼바람이 살을 파고들던 겨울날들이었다. 당시만 해도 '배민' 같은 배달...
신세계백화점, 재단장 100일 '하이퍼그라운드'…MZ세대 패션 명소로 거듭났다 2023-06-07 16:01:18
하이퍼그라운드는 여성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이미스’, 25~35세 남성들 사이에서 비즈니스 캐주얼과 셔츠로 유명한 ‘포터리’ 등을 부산 지역에 처음으로 소개했다. 스트릿캐주얼 브랜드 ‘미스치프’도 센텀시티 하이퍼그라운드에서 부산 첫 매장을 냈는데 모두 매출 상위권을 휩쓸었다. 수도권에서 인기가 검증된...
"모바일앱 시장 655조 규모 성장…국내 광고수익 1위는 카톡" 2023-06-07 09:43:40
하이퍼 캐주얼 게임 및 퍼즐 게임 등이 광고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얻었다. 반면, 모바일 앱 내 사용자 지출은 2021년 대비 약 2%가 줄어든 1천670억 달러(219조 원)로 집계됐다.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급증했던 지출이 정상화되는 과정과 세계적인 경기 침체가 맞물린 결과로 분석된다. 국내 모바일 광고 수익 차트에서는...
"AI 챗봇과 놀면서 영어공부 하세요" [Geeks' Briefing] 2023-02-07 15:21:44
중이다. 인디게임과 하이퍼캐주얼 장르를 중심으로 1000가지 이상의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다. 지식 교양 플랫폼 노틸러스, 베트남 국민 캐릭터와 '맞손' 지식 교양 플랫폼 노틸러스가 베트남 국민 캐릭터 '주키즈' 제작사 플랫팜과 손잡고 베트남 시장에 진출한다. 노틸러스는 교양 웹툰 분야 전문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