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편의점에서만 판다고?" 외국인 '오픈런' 부르는 제품 정체 2024-09-23 09:59:57
건국점 등 6곳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최다은 GS리테일 서비스상품팀 MD는 “GS25가 해외 케이팝 팬들에게 새로운 문화를 경험하는 소비 공간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케이팝을 비롯한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 협업해 국내외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확대할...
세계인 입맛 잡은 'K-과자'…연간 수출액 사상 첫 1조 가능성 2024-09-23 06:15:01
한류 콘텐츠의 인기에 힘입어 과자 수출도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며 "여기에 우리 기업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면서 현지 소비자의 수요를 충족시킨 것도 수출 개선에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국내 제과업체도 마케팅 강화 등을 통해 수출을 더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롯데웰푸드[280360]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뉴진스와...
'꿈의 크기'를 무한대로…슈퍼강국 DNA로 탈바꿈할 7대 제언 [창간 60주년 특별기획] 2024-09-22 18:01:52
‘한류5.0’ 시대로 나아가야 한다. K콘텐츠를 지금보다 훨씬 더 광범위하게 확산시켜야 한다. 무엇보다도 글로벌 대중문화 플랫폼을 육성해야 한다. 이를 위해선 문화·예술산업에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면서 새로운 성장엔진을 장착하는 노력을 가속화할 필요가 있다. 미국에선 콘텐츠·미디어업계의 거대 기업뿐 아니라...
[진달용의 디지털 한류 이야기] 디지털 시대의 문화 혼종성 2024-09-22 17:32:38
세계적인 콘텐츠로 자리 잡은 한류 덕분”이라고 추켜세우는 것이 낯설어 보이지 않는다. 오징어 게임과 쇼군의 성과는 아시아 콘텐츠가 전 세계 최대 문화시장인 미국에서 얻어낸 성과라는 데 큰 의미가 있다. 한국과 일본의 문화 콘텐츠가 전 세계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낸 것은, 무엇보다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동서양의...
[데스크 칼럼] 'K웨이브 축제' 제대로 준비하자 2024-09-18 17:46:09
K콘텐츠 행사를 만들겠다”는 게 문체부 설명인데,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무엇보다 엔터업계와의 협업이 긴요하다. 보통 6개월~1년 단위로 해외 공연 스케줄을 짜는 K팝 그룹의 일정을 미리 조율하도록 협조를 구해야 한다. 또 틀에 박힌 수출상담회가 아니라 박람회 수준으로 판을 키워 기업 참여를 유도하면 좋겠다....
"뒤통수치는 중국은 손절"…일본과 손잡는 이유 있었다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9-17 20:14:01
불거지자, 중국은 하루아침 사이에 한국에서 제작한 콘텐츠 혹은 한국 연예인이 출연하는 드라마, 영화, 광고 송출을 금지하는 한류 금지령, 일명 '한한령'을 발동했다. 중국의 경우 당국의 결정에 따라 하루아침에 모든 교류가 끊길 수 있다는 사실을 경험한 후 안정적인 일본과의 교류가 꾸준히 늘어났던 것. 특...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 '뉴진스', 오사카에서 한국관광 알린다! 2024-09-13 09:40:19
등 다양한 한국 콘텐츠와 지자체, 관광업계 등이 참여해 30여 개의 홍보 부스에서 한국 관광을 알릴 예정이다. 주 무대에서는 한국 창작뮤지컬과 K-팝 커버 댄스, 한일 유명 배우 토크쇼 등 이벤트 시간도 갖는다. 공사는 행사 기간 동안 약 8만 명 이상의 일본인이 행사장을 찾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공사 박성웅...
고양특례시, 라이브네이션코리아 업무협약 '대형 공연 유치 시작' 2024-09-12 15:31:48
라이브네이션코리아와의 업무협약이 고양특례시의 공연 거점도시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라이브네이션이 준비하는 대형 공연 개최에 힘을 보태는 등 민선 8기 핵심 공약인 ‘글로벌 한류 콘텐츠와 공연거점 도시 조성’추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크래프톤, 숏폼 플랫폼에 1200억 지분 투자 2024-09-11 17:21:39
내외의 숏폼 드라마 콘텐츠를 전문으로 하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등 7개 언어를 지원한다. 크래프톤은 스푼랩스의 기술력과 글로벌 서비스 성공 경험을 높이 평가했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숏폼 드라마 시장은 7조원 규모의 중국 시장을 중심으로...
사업 다각화 나서는 크래프톤…숏폼 플랫폼 스푼랩스에 1200억원 투자 2024-09-11 11:30:35
있다”며 “향후 비글루가 선보일 국산 콘텐츠가 기존 드라마 시장의 한류 열풍을 숏폼 시장에서도 이어갈 가능성이 있다고 봤다”고 설명했다. 스푼랩스는 현재까지 60개의 콘텐츠를 비글루에 독점 공개했다. 연말까지 총 120여개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달부터 일본 오리지널 콘텐츠 공개와 함께 일본과 미국을 대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