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배민 수수료인상에 자영업자들 '울상'…폐업·가격상승 도미노 2024-07-14 07:11:00
돈가스집을 운영하는 30대 이모씨는 "동네에 1인 가구가 많아 1만1천원짜리 메뉴 주문이 대부분인데 중개수수료와 배달비, 재료비 등을 빼면 500원, 1천원이 남는다"며 "수수료 인상 소식에 배민 배달을 막아버렸다"고 말했다. 인근에서 한식 배달 전문점을 운영하는 30대 이모씨도 "9천900원짜리 단품 주문이 들어오면...
[신상잇슈] 오뚜기 '물냉비냉'·신세계푸드 '김치버거' 2종 선봬 2024-07-13 07:00:06
선보였으나 늘어나는 1인 가구를 고려해 2인 세트를 내놨다고 오뚜기는 설명했다. ▲ 신세계푸드[031440]는 김치를 활용한 신제품 '햄에그김치 버거'와 '에그김치 버거' 2종을 출시한다. 신세계푸드는 직화 패티와 함께 볶은 김치, 코울슬로를 넣어 아삭한 식감과 매콤한 맛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
LG전자, 한국에너지공단과 손잡고 '씽큐 26도 챌린지' 2024-06-17 10:00:04
또 캠페인 참여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커피전문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이번 캠페인은 전력 사용이 집중되는 여름철에 에너지 절약 활동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두 달 동안 에어컨 1만대 가구가 참여해 평균 온도를 1도 높였다고 가정했을 때 약 800가구가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전력...
손자 키우고 반찬 사먹고…달라진 요즘 60대 2024-06-04 10:34:13
10%, 샐러드 전문점은 139% 늘어난 것도 확인했다.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는 이러한 현상을 1인 가구 및 맞벌이 가구 증가, 베이비부머 세대 조부모 등장, 펫팸족(Pet+Family) 등 인구 구조 변화에 따라 일상이 변화하고 새로운 식사문화가 생겨난 것으로 파악했다. 가족 구성원의 역할이 재정립되며, 따로 살지만 함께...
'맞춤 도어 강자' 예림임업 "LED 중문으로 승부" 2024-06-03 17:51:40
설명이다. 전 사장은 “방문, 중문, 주방가구의 서랍장 등 도어를 전문으로 제조한다”며 “소재와 색상은 물론 문의 어느 부분에 어떤 모양 유리창을 내달라는 식의 주문까지 다 맞출 수 있다”고 강조했다. 2009년 회사에 입사해 영업, 생산 관리, 기획 등의 부서를 거친 그는 5년 전 사장에 취임했다. 전 사장은...
"맞춤형 도어로 차별화…도어·키친·섀시로 올 2500억 매출 낼 것"[민지혜의 알토란 中企] 2024-05-27 08:00:01
주방가구의 서랍장 등 도어를 전문으로 제조한다"며 "소재와 색상은 물론 문의 어느 부분에 어떤 모양 유리창을 내달라는 식의 주문까지 다 맞출 수 있다"고 강조했다. 2009년부터 회사에 입사해 영업, 생산 관리, 기획 등의 부서를 거친 그는 5년 전 사장에 취임했다. 전 사장은 "대리점, 인테리어 전문점 등에 제품을...
"미혼 입주민 결혼 주선해요"…'평당 1억' 아파트에 무슨 일 2024-05-15 23:48:31
가구 규모의 아파트단지다. 아파트 상가에 입점한 주류 전문점은 한 수제 맥주 업체와 협업해 아파트 이름을 딴 캔맥주 '원베일리 맥주'를 1개당 4500원에 판매해 품귀 현상을 빚었다. 한편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달 21일 래미안 원베일리 전용 84㎡(32층)가 42억 5000만 원에 매매됐다....
김동선의 파이브가이즈 '무료 땅콩' 매달 6t 소진…"계속 제공" 2024-05-15 07:11:01
우려하는 목소리도 나왔다. 2015년 가구전문점 이케아에서는 고객 서비스용으로 비치한 무료 연필을 한 묶음씩 가져와 중고로 되파는 소비자가 도마 위에 오르기도 했다. 이케아는 지금도 무료 연필을 제공하고 있으나, 스마트폰 앱 등에 메모하는 손님이 늘면서 연필 소진량이 줄었다고 전했다. 코스트코에서도 2019년...
이마트, 이마트24 적자 탈출 지원…편의점 전용 '노브랜드앤24' 출시 2024-04-29 18:33:06
품목을 더 확대할 예정이다. 노브랜드앤24는 마트와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노브랜드에 비해 용량이 확연히 적은 게 특징이다. 편의점 주요 고객층인 1·2인 가구 수요에 맞췄다. 기존 155g인 ‘노브랜드 나쵸칩’은 70g짜리 ‘노브랜드앤24 나쵸칩’으로, 200g인 ‘노브랜드 달콤한꿀깨맛꽈배기’는 100g짜리 ‘노브랜드앤24...
현대백화점, 정육 장인이 만든 한우 구이용 '미트 샘플러' 출시 2024-04-29 09:12:23
가구 비중 확대 등의 영향으로 한번 조리로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구이용 부위 인기가 높아지는 점을 고려해 이번 상품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 정육 매출 중 구이용 부위 비중은 2019년 43%에서 지난해 52%까지 늘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소셜미디어(SNS) 등을 통해 '오마카세'(맡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