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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 침투'에 토종 이커머스, 우수판매자 모시기 '맞불' 2024-03-05 18:59:22
게 국내 업체의 전략이다. 롯데쇼핑 이커머스 사업 부문인 롯데온이 지난 4일부로 카메라, 게임기, 스마트폰 등 디지털 가전 일부 카테고리의 판매 수수료를 9%에서 5%로 일괄 인하하기로 한 것도 같은 맥락이다. 경쟁력 있는 판매자 유치를 위해 수익까지 일정 부분 포기할 수 있다는 의지를 보인 것이다. 롯데온은 일단...
"닌텐도, 스위치 후속게임기 내년 3월이후 출시…화면 커질 듯" 2024-02-27 10:01:09
27일 보도했다. 애초 후속 게임기는 올해 출시될 것이라는 예상이 많았다. 하지만 닌텐도는 유력 소프트웨어 확보 등을 우선시했다며 후속 게임기는 스위치처럼 거치형과 휴대형 양쪽 특징을 갖추고 스위치보다 더 큰 화면을 채용할 가능성이 크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유력 소프트웨어 개발 상황에 따라 출시가 2025년...
"파산 위기에서 업계 2위로"…AMD 구원자 리사 수의 성공스토리 [비하인드 인물열전] 2024-01-22 06:49:26
수는 취임하자 마자 적자에 허덕이는 회사를 살리기 위해 사업다각화 전략을 실시했습니다. 회사 대표 제품 중 하나인 '라데온 RX200 GPU'의 가격을 낮췄으며, 게임기 산업에도 진출했습니다. 이후 게임 산업이 가파르게 성장하면서 수의 전략은 대성공을 거두게 됩니다. AMD는 수가 영입된 이듬해인 2013년,...
PC게임 플랫폼 '스팀' 전성시대 2024-01-15 16:09:09
흥행의 척도가 될 정도다. 휴대용 게임기 시장과 AI 기반 게임 시장에도 대응하면서 스팀이 앞으로 당분간 최대 PC 게임 플랫폼으로서의 자리를 유지할 것이란 업계 전망이 나온다.○3300만 명 동시 접속하는 ‘공룡’15일 게임 시장 분석 서비스인 스팀DB에 따르면 지난해 스팀을 통해 출시된 신작 게임 수는 1만4528개....
게이머 3300만명 동시에 홀린 '이것'…역대 최대 기록 썼다 2024-01-13 10:00:04
척도가 될 정도다. 휴대용 게임기 시장과 AI 기반 게임 시장에도 대응하면서 스팀이 앞으로 당분간 최대 PC 게임 플랫폼으로서의 자리를 유지할 것이란 업계 전망이 나온다. 3300만 명 동시 접속하는 ‘플랫폼 공룡’12일 게임 시장 분석 서비스인 스팀DB에 따르면 지난해 스팀을 통해 출시된 신작 게임 수는 1만4528개....
"눈앞에서 K팝 스타 볼 수 있죠"…글로벌 VR산업 이끄는 어메이즈VR [긱스] 2023-11-20 10:02:00
한국에서는 70만원 정도지만 미국에서는 499달러면 게임기 하나 정도 사는 가격입니다. 미국은 공산품이 상대적으로 쌉니다. Q. 대표님처럼 몇 년 전에 VR 산업의 성장 가능성을 보고 시작한 업체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많이 없어졌습니다. 아직 대중화가 안 된 것 같습니다. A. 그렇죠. 아직도 안 됐죠. 제가 보...
애플 협력업체 폭스콘, 첫 인공위성 발사…사업 다각화 모색 2023-11-13 11:50:34
사업에도 인공위성에 기반한 실시간 통신 기술이 필요하다면서 "(폭스콘 등이) 전기차 사업을 수출하려면 기술력을 보여줄 대만 내 인프라 시설을 최소한 갖춰야 한다"고 말했다. 대만 내에서는 폭스콘이 스마트폰과 게임기(콘솔) 등을 만들면서 축적한 노하우가 있는 만큼, 우주산업으로의 전환이 용이할 것이라는 기대도...
닌텐도 "게임 '젤다의 전설' 실사 영화로 제작 계획" 2023-11-08 14:27:31
2024사업연도(2023년4월∼2024년3월) 반기 순이익(연결 기준)이 2천712억엔(약 2조3천500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17.7% 늘어 2년 연속 상반기 최고이익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가정용 게임기인 닌텐도 스위치의 판매가 호조를 보인 데다 엔저 효과로 이익이 더 늘어났다. 매출은 7천962억엔으로 21.2% 늘고 영업이익은...
[단독] "폰만 팔아선 못 버텨"…삼성, 新사업 키운다 2023-10-02 18:23:00
콘솔(게임기)을 구매하지 않고도 유명 게임을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어서다. 게임업체들과의 논의도 긍정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갤럭시 스마트폰의 게임 플랫폼에 자사 게임이 들어가면 애플·구글의 앱 장터가 아닌 ‘제3의 판매 창구’가 생기는 효과가 있다. 정보기술(IT)업계 관계자는 “모바일 게임...
[게임위드인] 장르·플랫폼 다변화 시도하는 한국 게임업계 숙제는 2023-09-23 11:00:00
다름없던 거치형 콘솔과 휴대용 게임기 플랫폼으로 신작 게임을 내놓고, 북미·유럽 시장의 인기 장르 트렌드를 따라 하며 '탈아입구'를 노리고 있다. 세계 4위 게임시장 규모에도 불구하고 서구권에서는 말석에 있던 한국 게임 업계가 새롭게 재도약하기 위해서는 고민해야 할 과제가 많다. ◇ 그래픽이 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