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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 정체' 네이버웹툰의 고육지책 2025-03-10 17:35:15
시장 MAU는 2440만 명으로 전년 동기보다 2.1% 줄었다. 매출 증대와 록인 효과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웹툰엔터테인먼트는 이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광고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지난 1월엔 소비자가 웹툰처럼 즐길 수 있는 광고 콘텐츠를 내놓았다. 일본 게임사 캡콤과 관련 게임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웹툰...
경남, 2033년까지 8.9조 들여 '미래 첨단산업' 키운다 2025-03-10 17:16:47
대표브랜드 콘텐츠 지식재산권(IP) 개발과 게임·웹툰 분야 인재 육성도 추진한다. 유명현 경상남도 산업국장은 “속도, 성과, AI 융합, 미래 세대를 키워드로 하는 미래 첨단산업 육성은 다음 세대를 위한 희망찬 도전”이라며 “핵심 과제들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창원=김해연 기자 haykim@hankyung.com
"요즘 3040은 다 봤다"…극장가 뜬 '퇴마록' 심상치 않더니 [원종환의 '애니'웨이] 2025-03-08 07:00:09
인기 웹툰 IP를 활용한 '유미의 세포들 극장판'을 지난해 4월 개봉한 게 한 사례다. 이외에 웹툰 원작의 '전자오락수호대', '호랑이 형님', '덴마' 등의 애니메이션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영도 작가의 판타지 소설 '드래곤 라자'의 애니메이션 판권도 로커스가 소유하고 있다. 홍...
"프로게이머 될 수 있었는데…" 이재명이 즐겼다는 게임은? 2025-03-07 17:51:21
이 대표는 "게임 산업은 청년 일자리 만들기에도 도움 되고, 앞으로 국민 소득 수준이 오르고 여유 시간이 늘면 게임 산업에 대한 요구가 많이 늘어날 것"이라며 "잠재력이 많은 게임 산업에 민주당이라도 관심을 높여 세계를 무대로 발전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 민주당이 최근 주목하고 있는 미래 먹거리는...
"관세 영향 적은 무형자산 기업 투자 가치 확대" 2025-03-06 13:29:37
관세 관련 무풍지대로는 엔터, 게임, 웹툰 등 무형자산 관련 기업들이 수혜를 받을 가능성이 높음. 대표적으로 NAVER와 카카오의 동반 상승이 이를 방증함. - 화장품주는 종목별 차별화가 크게 일어나고 있으며, 한국콜마와 코스맥스의 주가 흐름이 좋음. 중국 화장품 산업이 작년 4분기부터 회복세를 보이고 있으며, 한국...
"백화점 대신 다이소 간다"…'욜로 소비' 피하는 2030 2025-03-05 17:46:26
이제는 게임, 캐릭터, 웹툰 등으로 폭을 넓혔다. 지난달 더현대서울에서 열린 일본 애니메이션 굿즈샵 ‘점프숍’의 팝업스토어에는 매일 4000여 명에 달하는 현장 대기 고객이 몰렸다. 방석훈 KB금융경영연구소 책임연구원은 “임금 인상률이 물가 상승률을 따라가지 못하고 부채 상환 부담까지 가중돼 청년층의 경제적...
'미생'부터 '이태원 클라쓰'까지…日 뮤지컬로 재탄생한 K웹툰 2025-03-03 17:15:19
예정이다. 이태원 클라쓰는 2016~2020년 카카오웹툰에 연재된 광진 작가의 웹툰이 원작이다. 소신과 원칙을 굽히지 않는 청년 박새로이를 주인공으로, 다양한 청춘의 이야기를 담아내며 국내외에서 흥행을 거뒀다. 한국에선 2020년 초 동명 드라마로 큰 인기를 끌었다. 뮤지컬 이태원 클라쓰는 오는 6월 도쿄를 시작으로 7...
"넷플릭스 올해 글로벌 예산 중 K콘텐츠 비중 6.48% 추정" 2025-03-02 06:00:04
'오징어 게임'이다. 넷플릭스의 다국어 콘텐츠 라이브러리는 구독자 유지의 핵심 요소로, 특히 아시아 지역 해지율을 낮추는 힘은 대부분 K콘텐츠에서 나오고 있다. 2030년께 K콘텐츠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테크를 지배할 무기가 될 가능성이 충분한 것으로 전망된다. 한정훈 K엔터테크허브 대표는 "K콘텐츠의...
웹툰·광물株, 이슈 타고 고공행진..."애니플러스,KX이노베이션 주목" 2025-02-28 08:06:09
네이버웹툰의 모회사 웹툰엔터의 매출이 1조 8천억이며 특히 일본 매출이 국내 매출을 뛰어넘음. 디앤씨미디어는 웹툰을 게임화 추진중, 애니플러스는 작년도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크게 개선됨, 와이랩은 네이버웹툰과 관련 있으며 넷플릭스와 콘텐츠 공급 계약 체결. - 광물 협정 관련주 : 미국과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K-상남자, 일본 휩쓸더니"…깜짝 신기록 세운 네이버 웹툰 2025-02-26 14:30:15
현지 비게임 애플리케이션(앱) 마켓 매출 1위를 기록했다. 라인망가 월평균활성사용자(MAU) 수는 2190만명으로 전년보다 3.5% 증가했다. 이 가운데 월간유료사용자(MPU) 수는 220만명에 달했다. 1년 전과 비교해 14.6% 늘어난 셈이다. 라인망가는 지난해 웹툰 '상남자' 등 월 거래액에 1억엔을 넘어서는 대표작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