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해의 게임"은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대상 수상 2024-11-13 17:41:02
이용자들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나혼렙은 대한민국 게임의 액션성으로 전세계를 물들였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넷마블이 지난 5월 출시한 나혼렙은 누적 조회수 143억뷰를 기록한 동명의 인기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지식재산권(IP) 기반의 게임이다. 나혼렙은 론칭 과정에서부터 흥행작이 될 것으로 기대를...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에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2024-11-13 17:27:26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는 인기 웹소설·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의 캐릭터와 스토리를 기반으로 넷마블이 만든 게임이다. 권영식 넷마블 각자대표 겸 넷마블네오 대표는 "K-웹툰을 기반으로 여러 게임이 개발됐지만, 최초의 글로벌 성공 사례라 생각한다"며 "이를 계기로 더...
부천시 웹툰융합센터, '개관 1년만에 문화콘텐츠기업 및 창작자 공간' 입주기업 모두 입실 2024-11-11 14:05:54
10월 웹툰 융합센터 입주기업 4차 공고 시 9개 실 모집에 11개 기업이 신청했으며, 이 중 1차 서류평가,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7개 사가 선정됐다. 주목할 점은 각 연 매출 86억, 21억인 게임·VR 분야 2개 우수기업이 충남과 울산에서 지원했으며, 부천에 지점을 설립해서 입주한다는 점이다. 지점을 설립해 입주하게 되면...
"카카오, 경쟁력 없어 주가 상승 어려워…목표가↓"-신한 2024-11-08 08:56:29
웹툰, 게임, 엔터, 미디어 등 콘텐츠 자회사들이 부진하다. 콘텐츠 업황이 부정적이지 않은 가운데 이러한 성장 둔화를 보이는 것은 콘텐츠 경쟁력이 부재한 것이라고 판단된다"고 지적했다. 인공지능(AI) 앱 '카나나'에 대해서도 "이미 시장에 나온 앱들과 큰 차이를 보여주지 못했고 향후 경쟁력과 활용도 면에서...
신한투자 "카카오, 콘텐츠 경쟁력 부재…주가 반등 어려워" 2024-11-08 08:18:42
"웹툰, 게임, 엔터, 미디어 등 콘텐츠 자회사들이 부진한데, 콘텐츠 업황이 부정적이지 않은 가운데 이러한 성장 둔화를 보이는 것은 콘텐츠 경쟁력이 부재한 것이라고 판단된다"고 지적했다. 앞서 공개된 인공지능(AI) 애플리케이션(앱) '카나나'에 대해서도 "이미 시장에 나온 앱들과 큰 차이를 보여주지 못했고...
온라인 19금 광고, 어린이도 무차별 노출…"사전 심의해야" 2024-11-07 23:20:36
성인 웹툰의 자극적인 장면을 짜깁기해 배너로 만든 형태다. 이런 광고는 불법 음란물을 다운로드받을 수 있는 사이트나 성인 웹툰 및 성인 방송으로 연결되게 하는 게 대부분이다. 접근 연령 제한이 애초에 없는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와 언론사 사이트에조차 이런 광고가 버젓이 실리고 있다. 이를 미성년자가 우연히 봐...
컴투스홀딩스 3분기 영업손실 45억원…작년 동기 대비 적자전환 2024-11-07 09:01:32
내년 1분기 던전 탐험형 역할수행게임(RPG) '가이더스 제로'를 출시하고, 액션 RPG '페이탈 클로'도 내년 상반기 중으로 선보인다. 아울러 2025년 1분기 이내에 모바일 액션 RPG '스프릿테일즈'를 선보이고, 연말에는 인기작 '소울 스트라이크'에서 인기 웹툰과 협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음주부터 마약까지…탑·곽도원, 논란의 배우들 돌아온다 [이슈+] 2024-11-02 07:06:20
'오징어 게임' 시즌2'는 12월 26일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 1일 공개된 예고편에는 화려한 보라색 머리에 이어커프를 한 탑의 모습이 최초 공개됐다. 그는 은퇴한 아이돌 역을 연기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탑은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를 하는 장면에 등장한다. 움직이면 사망하는 무시무시한 게임에서...
"3년 후 매출 7조"…K게임 '원톱' 노리는 넥슨 2024-10-30 16:35:23
명 규모인 메이플스토리로는 블록체인 게임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를 내놓고 음악, 웹툰, 웹소설, 굿즈, 팝업스토어 등을 활용해 지역별 이용자를 공략하기로 했다. 옛 인기 IP도 되살린다. 넥슨은 2.5D 게임으로 ‘바람의나라2’를 만들기로 했다. 1996년 출시한 세계 최장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인...
강남 오피스텔서 시작한 회사…매출 4조 '눈앞' 대기업 됐다 2024-10-30 12:00:10
총체라고 파악했다"며 "오랜 시간 유저와 쌓은 게임 고유의 경험을 더 강화하는 것이 유저 만족도를 높이는 길이고 이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IP를 확장하는 것이 IP 프랜차이즈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예컨대 메이플스토리의 경우 다양한 IP 확장을 통해 플레이 경험뿐 아니라 음악, 웹툰, 굿즈, 팝업스토어 등 여러 영역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