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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영업익 '1조 클럽'…"5년내 매출 7조·기업가치 2배"(종합2보) 2025-02-11 17:22:40
전략 슈팅 게임 '블라인드스팟', 콘솔 배틀로얄 게임 '발러', 프로젝트명 미정의 모바일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이상 프로젝트명 기준)이다. 크래프톤은 앞으로 개발과 투자를 집중할 영역을 총 4가지로 꼽았다. 시장에서 떠오르고 있는 게임의 특징을 대중화하고 장르를 완결하는 '이머징' 영역,...
'1968년생 김진영'이 모은 미술품들 한자리에 2025-02-10 17:47:16
기획자들은 김진영이라는 인물의 특징과 서사를 세세한 부분까지 설정해 뒀다. 예를 들어 김진영은 대학 시절 유럽 배낭여행에서 초현실주의 작품을 보고 감명받은 뒤 컬렉터를 꿈꾸기 시작했다고 적혀 있다. 이때 접한 작품은 훗날 그가 온라인 게임 콘텐츠를 개발하는 데도 영감을 줬다는 설명이다. 이 대목은 전시장에...
[아르떼 칼럼] 키다리 아저씨 같은 부모가 되자 2025-02-07 17:30:13
짝사랑이지만, 요즘 관점에서 보면 스토커의 특징과 다를 바 없다. 그런데 이런 ‘짝사랑’의 주체는 부모다. 자녀가 대학생이 되면 양육의 짐을 좀 내려놓을 줄 알았는데…. 오죽하면 이런 책이 나왔다. 독립성을 강조하는 미국에서 저런 책이 출간됐다니 ‘피터팬 증후군’은 전 세계적 현상인 것 같다. 원제목은 ‘You...
크래프톤, 신작 'PUBG: 블라인드스팟' 공개 2025-02-07 13:54:43
게임 '프로젝트 아크(ARC)'의 정식 명칭을 'PUBG: 블라인드스팟'으로 확정했다고 7일 밝혔다. 'PUBG: 블라인드스팟'은 5대5 기반의 전술 슈팅 게임으로 타격감과 액션성을 살린 총격전, 시야가 제한된 톱다운 시점의 장점을 활용한 전략적 플레이가 특징이다. 게임명에 포함된 'PUBG'는...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 내달 27일 출시…"원작 감성 재구성" 2025-02-06 11:53:11
환경에 재구성했다"고 게임을 소개했다. '마비노기 모바일'은 모바일과 PC 간 크로스 플레이를 제공하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으로, 넥슨이 2004년 선보였던 대표작 '마비노기'를 소재로 만든 작품이다. '마비노기'의 초창기 스토리라인인 G1∼G3 에피소드를 기반으로 '마비노기...
네오위즈, 美 게임사 울프아이 스튜디오와 퍼블리싱 계약 2025-02-05 09:39:21
텍사스 오스틴에 설립한 게임 개발사다. 네오위즈는 이번 계약으로 울프아이 스튜디오가 제작 중인 레트로 공상과학(SF) 역할수행게임(RPG) 차기작에 대한 퍼블리싱 권한을 확보했다. 1900년대 미국 콜로라도를 배경으로 한 1인칭 시뮬레이션과 강한 상호작용·내러티브 요소가 특징인 게임으로, PC·콘솔 플랫폼으로 개발...
"노동집약 웹툰 생태계, AI 비서가 혁신할 수 있죠" 2025-02-04 18:32:09
지론이다. 리얼드로우는 게임 개발 엔진 ‘언리얼 엔진’에 AI를 접목했다. AI가 작가들의 그림을 학습하더라도 다른 작가는 활용하지 못하도록 원천 차단한 것이 특징이다. 최 대표는 “오랜 시간 웹툰 시장에서 경험을 쌓으며 어떻게 하면 AI를 작가들의 창작 생태계에 도움이 되도록 쓸 수 있을지 고민했다”며 “AI가...
샘 올트먼 만난 크래프톤 김창한 "게임에 AI 접목 함께 모색" 2025-02-04 14:27:48
기반으로 CPC(Co-Playable Character) 개발과 게임 특화 AI 모델 최적화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크래프톤은 올해 초에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전자 전시회 CES 2025에서 엔비디아와 공동 개발한 'CPC' 기술을 발표해 화제를 모았다. CPC는 AI 기술을 접목한 게임 캐릭터로,...
"딥시크가 K게임 패러다임 바꿀 것"…전문가들 '충격 전망' 2025-02-04 06:30:06
제기된다. 크래프톤은 엔비디아와 협업해 게임에 특화된 AI 혁신 기술 CPC(Co-Playable Character)를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AI) 전시회 'CES 2025'에서 공개했다. CPC는 게임 안에서 이용자와 상호 작용하는 AI 캐릭터를 만드는 기술이다. 크래프톤은 게임 특화 온디바이스 소형언어모델을 기반으로 엔비디아의...
청소년 즐겨듣는 라디오서 "야한 꿈 꾸세요" "영감탱이" 2025-02-04 06:00:10
나타나는 발화적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불필요하거나 잘못 쓴 외국어·신조어·유행어 사례로는 "일 바이 일", "포지션 정글"(게임 용어), "발작 버튼" 등이, 부적절한 표현으로는 "인생에 짬이 차야" 등이 제시됐다. 방심위 언어특위는 7개 프로그램의 한 회차만 모니터링했을 때도 총 166개의 부적절한 방송언어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