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 버추얼 스토어·콘서트 등 선보여…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본격화 2022-04-18 15:17:59
매대 상품을 상시 모니터링하는 ‘인공지능(AI) 결품관리’ 등 차세대 기술이 도입됐다. 세븐일레븐은 2017년 국내 최초의 스마트 무인 편의점 ‘시그니처’, 2018년 ‘AI결제로봇 브니’를 선보이며 편의점업계의 디지털화를 선도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안성 공장은 설비 자동화 및 빅데이터, AI 등에 기반해 돌발 상...
"온라인서 본 옷, 매장으로"…LF, 정보인식 기술 도입 2022-01-18 18:08:32
등 모든 판매 채널에서 결품률을 최소화하는 등 상품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LF는 이 기술을 활용해 온·오프라인 채널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의 재고 현황을 빠르게 확인해 대기 시간을 단축하거나 자사몰인 LF몰에서 고른 제품을 방문 매장에서 착용할 수...
CJ프레시웨이, 중소 협력사 로봇 자동화 시스템 도입 지원 2021-12-27 14:27:59
위해 RPA 도입을 지원해 나가기로 했다. CJ프레시웨이는 "RPA 도입을 통해 중소 협력사의 식자재 상품별 재고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함으로써 안정적으로 재고를 관리하고 라벨 출력을 자동화함으로써 근무자 실수로 발생하는 오류를 차단해 결품을 방지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인지소프트, CJ프레시웨이 협력사에 로봇자동화 시스템 구축 2021-12-27 13:17:55
작업에 따른 인건비 부담 및 실수 등으로 일일배송 상품에 결품이 발생하는 어려움이 있었다"며 "인지소프트 RPA 솔루션 '아이오토'(iAuto) 도입을 결정한 이유"라고 설명했다. RPA를 업무에 적용하면 상품 접수부터 라벨 출력까지 작업을 자동화함으로써 결품 발생률을 낮출 수 있을 것이라는 관측이다. 아이오토...
"물건만 들고 나오세요"…한국형 스마트 매장 ‘첫 선’ 2021-09-07 17:38:28
점포 관리자에게 전달하는 `AI(인공지능) 결품 관리` 시스템을 갖춰 효율적인 상품 진열과 발주량 조절에도 신경 썼습니다. 향후에는 자동 발주까지 가능해질 전망입니다. [이윤호 코리아세븐 DT혁신팀장 : 세븐일레븐은 현재도 적극적으로 무인형 점포를 확대 운영하고 있으며, 단순히 매장만 확대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얼굴이 만능열쇠"…세븐일레븐, 신기술 동원한 'DT랩스토어' 2021-08-03 18:07:48
한해 안면인식 및 출입ID 등록을 할 수 있다. 국내 편의점 최초로 레이저 기반 사물 측정 센서인 ‘3D 라이다’도 도입해 방문자 동선을 분석해 최적의 상품 운영과 배치 전략을 찾는다. 또 상품의 재고를 파악하는 ‘AI 결품관리’, 점포 운영환경 관리를 수월하게 하기 위한 ‘점포 통합관제 시스템’ 등이 적용됐다....
안면인식 결제·AI 재고관리…세븐일레븐 'DT 랩 스토어' 오픈 2021-08-03 08:52:14
파악해 점포 관리자에게 전달하는 'AI(인공지능) 결품 관리' 시스템, 점포 실내의 온·습도와 냉장고 등 장비의 온도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 '점포 통합관제 시스템', 직원을 대신해 고객에게 행사상품 현황이나 셀프 계산대 사용법 등의 안내를 제공하는 'AI 휴먼' 등의 기술도 적용했다. DT...
두산인프라, 월 유럽판매 역대 최다…"목표 13% 초과달성" 2021-07-13 09:40:40
병행해 유럽시장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가고 있다"고 말했다. 정관희 DIEU법인장, 상무는 이번 실적에 대해 "코로나19로 시장 상황이 녹록치 않았음에도 시장확대를 위해 추진해 온 핵심전략과제들이 빛을 발하기 시작했다"며, "특히, 부품 결품, 물류 지연 등으로 장비 공급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최대 월간 판매 실적을...
롯데온, 유럽 명품 해외직구 서비스…연말까지 25% 할인 2020-11-26 08:45:45
후 일방적으로 취소되는 결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해외 구매 대행 서비스 전문 스타트업인 '구하다'와 손을 잡았다고 소개했다. 구하다는 유럽 현지 매장의 재고를 실시간으로 파악해 결품을 줄이고, 중간 유통 과정 없이 상품을 직접 구매해 비용을 낮췄다고 롯데온은 설명했다. 고객이 주문한 상품을 구하다가...
"한국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유통매장은 코스트코"(종합) 2020-06-16 14:51:14
묻는 말에는 가격·프로모션, 품질·쇼핑경험, 편의성, 결품 관리 순으로 답이 나왔다. 먼저 가격·프로모션 부문에선 코스트코가 100점 만점에 70점을 받아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위메프(68점), 티몬 (67점), 쿠팡(64점), 이마트몰(53점) 등이 뒤를 이었다. 가격·프로모션에선 쿠폰과 할인 편리성, 경쟁력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