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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역 위로 임대주택 짓는다 2023-04-24 15:00:01
경량 전철일 경우 일반 철도 건설 기준이 아닌 도시철도 건설 기준을 적용한다. 지자체 등 공공 소유부지에 철도역과 역세권을 함께 개발하고 개발이익을 철도에 재투자하는 모델도 마련된다. 역세권 개발형은 신설역이 필요한 지자체가 소유 부지를 민간에 매각하고 개발을 맡기되 건설·운영비를 지자체가 부담하는...
용인특례시, 용인경량전철 새 관리운영사 '용인에버라인운영(주)' 선정 2023-04-06 10:42:38
용인특례시가 용인경량전철의 새 관리운영사로 '용인에버라인운영(주)'를 최종선정해 전반적인 서비스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는 용인경량전철 전경.용인특례시 제공 용인특례시는 용인경량전철(주)와 용인에버라인운영(주)의 ‘용인경량전철 운영 및 유지관리(3차) 계약’ 체결을 승인했다고 6일 밝혔다....
부산 승학터널 민자사업 추진…민자대상에 회현동 행정타운 선정 2023-03-29 17:30:01
간 경량전철 건설, 수원시 하수슬러지 처리시설 민자사업 실시협약 변경 등 3건의 안건도 심의·의결했다. 이 안건들은 법령 개정에 따라 사업비·운영비 증가 등을 반영해 실시협약을 변경한 것이다. 정부는 이번 변경이 해당 시설의 원활한 사업 운영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최 차관은 사업발굴과 사업 제안, 민자...
청약 한파 속 '에코델타시티 푸르지오 린' 최고 25.56 대 1 경쟁률 기록 2023-02-22 14:56:52
부지도 예정돼 있다. 또 부전-마산 복선전철선(공사 중)과 하단-녹산 경량전철(예정), 엄궁대교(예정), 강서선(계획) 등 교통개발 호재가 다양하다. 단지 내부에도 커뮤니티 시설로는 입주민 전용 스카이라운지와 최고층 게스트하우스를 설치해 차별화한다. 판상형 위주 배치 및 개방형, 오픈형 발코니 등 특화 설계도...
대구 엑스코선, 철제바퀴로 달린다 2023-02-14 17:56:43
철제바퀴인 경량전철(AGT)로 건설하는 것으로 정해졌다. 대구교통공사는 도시철도 엑스코선 건설사업 기본계획(안)을 발표하고 시민 의견 수렴을 위해 이달과 다음달 공청회와 주민설명회를 연다고 14일 발표했다. 2020년 예비타당성조사 당시의 정류장은 수성구민운동장~범어~(옛)MBC네거리~동대구역~평화시장~대구시청...
우미건설, 부산 에코델타시티에 '푸르지오 린' 아파트 886가구 공급 2023-01-06 10:17:27
부전-마산 복선전철선(공사 중), 하단-녹산 경량전철(예정), 강서선(계획) 등이 계획돼 있다. 이와 함께 남해 제2고속지선, 김해국제공항과도 가깝다. 일부 가구에서는 평강천 조망이 가능하다. 입주민 전용 스카이라운지와 최고층 게스트하우스 등 특화된 커뮤니티시설도 선보일 계획이다. 일부 가구에서 개방형 발코니 등...
서울-광명 KTX 5분 빨라진다…'전용선 지하 신설' 예타 통과(종합) 2022-06-30 16:45:04
경량전철을 운행하기 위한 사업도 예타를 통과했다. 하단역부터 을숙도와 명지국제신도시를 거쳐 녹산국가산업단지까지 13.47㎞(정거장 11곳)를 연결하는 사업으로, 총사업비는 1조1천265억원이다. 사업 계획 기간은 2027년까지다. 하단-녹산선은 서부산권의 극심한 출퇴근 교통 정체를 해소하고 명지국제신도시 개발 등에...
서울-광명 KTX 5분 빨라진다…'전용선 지하 신설' 예타 통과 2022-06-30 16:00:00
경량전철을 운행하기 위한 사업도 예타를 통과했다. 사업 계획 기간은 2027년까지이고, 총사업비는 1조1천265억원이다. 하단-녹산선은 서부산권의 극심한 출퇴근 교통 정체를 해소하고 명지국제신도시 개발 등에 따른 교통 수요를 흡수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해공항-대동 고속도로의 차로 수를 4∼6차로에서...
수도권 철도 연락운임 정산갈등 해소 첫발…대광위-철도기관 협약 2021-12-08 06:00:16
서울시메트로9호선, 신분당선, 용인경량전철, 우이신설경전철, 의정부경량전철, 인천교통공사, 한국철도공사 등 9곳이다. 경기철도와 김포시 등 2곳은 기관 내부의 준비절차를 마친 뒤 추후 협약에 참여할 예정이다. 철도기관 연락운임 정산은 복수의 운송기관 간에 동일한 승객을 연계 운송하는 경우 그에 따른 운임...
적자 나는 민자 도로·철도에 퍼부은 혈세 10년간 5조3천억원 2021-10-05 10:00:06
10년간 총 4조1천765억원이었다. 손실보전 규모가 가장 큰 사업은 인천국제공항철도로 총 1조692억원이 투입됐다. 대구부산고속도로(8천610억원),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8천318)가 뒤를 잇는다. 지자체 사업 중에선 부산·김해 경량전철의 10년간 손실보전금액이 2천172억원으로 가장 크다. speed@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