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루에 1억원씩 팔린다"…부동의 1위 '월드콘' 제친 아이스크림은 2024-08-16 15:19:32
가맹점 경영주들의 요아정 시리즈 신상품에 대한 기대가 매우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GS25는 현재까지 아이스크림·음료·유제품을 출시했고, 이어 빵류 및 디저트 등의 상품들을 출시할 예정이다. 요아정 협업 상품에 대한 잘파세대의 높은 선호를 바탕으로 브랜드 확장 전략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 정구민...
세븐일레븐, 구슬아이스크림 특화매장 도입…"대용량 즐겨요" 2024-07-17 08:43:29
문을 연다. 김은혜 세븐일레븐 즉석식품팀 MD는 "구슬아이스크림 도입은 단순한 신상품 출시를 넘어 안정적인 추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경영주, 본사가 모두 '윈윈'(상생)할 수 있는 새로운 상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aeran@yna.co.kr (끝) <저작권자(c)...
근로복지공단, 순천시와 소상공인 보험료 부담 완화 지원 2024-07-10 14:15:01
올해 7월1일부터 농림어업 경영주 보호를 위해 사업자등록이 없이 농어업경영체 등록 경영주도 가입 가능토록 가입요건을 완화하여 자영업자 고용보험 보호 대상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자영업자 고용보험에 가입하면 내일배움카드로 국비 무료 직업훈련을 받을 수 있고 1년 이상 가입하고 매출감소 등 비자발적...
"노브랜드 도입하고 매출 늘어"…이마트24 점주들 웃음꽃 2024-06-20 10:45:35
웃음꽃이 피었다. 이마트24 의정부용현점 경영주는 “노브랜드를 좋아하는 팬이 많은 것 같다. 가까운 편의점에서 노브랜드 상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되어 좋아하는 분위기”라고 말했다. 특히 편의점 주 고객층인 1·2인 가구 수요에 맞춘 상품들이 잘 팔렸다. 감자칩, 초코칩쿠키 등 간식류와 닭가슴살, 매콤달콤닭강정,...
'노브랜드' 장착 이마트24 100호점 돌파…"매출 늘었다" 2024-06-20 09:26:48
수 있다. 기존 점포 경영주는 본사에 내는 월회비 구조를 유지하되 노브랜드 상품 판매 수익은 본사와 배분해 가져갈 수 있다. 이마트24는 지난 4월 가맹 모델을 고정 월회비(정액제) 방식에서 가맹수수료(로열티) 방식으로 변경하고 신규 점포에 이를 적용하고 있다. 바뀐 가맹 모델을 적용받는 신규 점포는 노브랜드...
'슈퍼체인 산증인' GS더프레시 50살 중년…7월 500호점 돌파 2024-05-01 11:17:29
경영주와 동반성장을 꾀한다. 기업형 슈퍼마켓(SSM)에 최적화된 점포 운영시스템(체인 오퍼레이션)과 우리동네GS앱, 요기요 등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연계 효과, 전국 우수산지와의 협업이 바탕이 된 독점 상품 공급망 등도 성공 요인이라고 GS더프레시는 소개했다. 주문 1∼2시간 이내에 배송하는 퀵커머스 역시 성장을...
현장 맞춤형 관리로 사고 없는 일터 만들자 2024-04-29 16:08:18
고령 경영주 비율이 2023년 기준으로 52.6%나 된다. 또한 작업 효율 중심의 농기계는 안전장치를 갖추기 어려운 구조다. 농업인의 업무상 손상 중 농기계 관련 비중이 29.3%에 달하는 데는 이런 배경의 영향도 적지 않음을 알 수 있다. 농촌진흥청은 농업인과 농업 분야 근로자 보호,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에 방점을 찍고...
지난해 농가 수 '100만 가구' 첫 붕괴…농촌 소멸 현실화하나 2024-04-18 12:00:07
세대는 70대 이상으로 접어들었다는 분석이다. 지난해 기준 농가 경영주는 70세 이상이 전체의 47.8%를 차지해 가장 많았다. 농가인구에서도 70세 이상이 전체의 36.7%로 가장 많았다. 어가와 임가 사정도 농가와 비슷하다. 지난해 어가 수는 4만1800가구로 전년(4만2500가구) 대비 1.8% 줄었다. 같은 기간 고령인구 비율은...
고피자, GS리테일과 협력 강화…브리즘은 신규 아이웨어 출시[Geeks' Briefing] 2024-04-17 15:23:23
부스를 소개, 경영주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본격적인 사업 확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AI 콘텐츠 기업 띵스플로우, 1분기 흑자 전환 크래프톤의 자회사인 띵스플로우가 2024년 1분기 흑자 달성에 성공했다. 1분기 매출 53.4억 원, 영업이익 2.3억 원을 기록했다. 띵스플로우는 2017년 창업한 AI기술 기반...
GS25, 우수 가맹점 경영주에 해외 연수 지원 2024-04-16 08:21:47
연수에 참여하도록 했다. GS25는 경영주들이 일본 내 편의점을 방문해 특화 상품과 운영 전략 등을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또 우수 경영주를 대상으로 한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강화하고,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위한 '시니어 스토어', 장애인 고용을 위한 '늘봄스토어' 등으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