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디지털 혁신 나선 금융사…AI·데이터로 플랫폼 구축, 고객·기업 접점 대폭 늘린다 2024-10-10 16:40:15
고객경험관리센터(삼성생명)’와 ‘1대 다(多)’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한화생명)’ ‘청약 전 답변 조회 서비스(교보생명)’ 등을 통해 고객 편의성과 업무 효율성을 개선하고 있다. 삼성화재는 종합 차량 관리 및 모빌리티 제휴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인 ‘카 케어’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AI 확대 적용 등 디지털...
"AI가 숙소 리뷰 핵심만 콕콕"…여기어때, '리뷰 하이라이트' 공개 2024-10-08 13:07:00
앱 사용 경험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내다봤다. 여기어때가 자체 분석한 데이터에 따르면 이용자가 평균적으로 검토하는 제휴점은 약 7.6개다. 1개의 제휴점에서 탐색하는 리뷰는 평균 21개에 이를 정도로 시간 소비가 많다. AI가 요점만 짚어주는 리뷰는 효율적인 숙소 탐색 환경을 만들어 줄 것으로 예상했다. 회사 측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말말말 - 석유화학 4사 2024-10-05 06:00:29
등 기후변화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고, 경영진의 핵심성과지표(KPI)에 탄소중립 달성 성과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 산업안전보건관리 강화, 공급망 ESG 관리 지원, 환경오염물질 관리 및 저감,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 컴플라이언스 및 윤리경영 강화를 ESG 중대 이슈로 식별해 관리하고 있습니다. “금호석유화학은 어...
IB 딜까지 연계…‘2조7000억’ 자산관리 어벤저스 2024-10-02 06:09:10
온전히 시간을 할애해준 마음에 고마움을 느꼈다고 하더라. 고객 자산을 지키고, 투자 수익률을 높여야 하는 게 모든 PB가 당연히 해야 할 일이다. 그러나 진정한 PB는 거기서 한발 더 나아가 고객의 마음까지 읽을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반기 자산관리 전략을 조언한다면. “가장 중요한 건 본인의 ...
“지속적인 투자가 1위 비결…AI 활용해 초고자산가 서비스 대중화” 2024-10-02 06:02:49
추구한다. 장연수 KB국민은행 WM고객그룹 부행장은 “고객의 이익이 궁극적으로 은행의 이익으로 이어질 것으로 믿고 있다”며 “고객의 수익률과 포트포리오 분산을 성과 평가 지표에도 반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장 부행장은 모바일사업본부장을 거쳐 올해 초부터 WM 부문을 진두지휘하고 있다. - ...
[2024 중앙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인간 중심의 기술을 반려동물에게 적용하는 스타트업 ‘언페일(Unpeil)’ 2024-09-26 22:58:48
국내 연구진에 따르면 반려동물 죽음을 경험한 반려인 중 약 32%~55%가 이를 경험했고, 회복까지 평균 732.2일이 걸렸다고 합니다.” 서 대표는 “서비스를 이용해 본 고객 중 40대 여성, 그리고 펫 로스 반려인들이 특히 지표적으로 눈에 들어왔다”며 “이 두 그룹은 서비스 재방문율과 후기가 가장...
SK텔레콤 "한국 산업 고객만족도 27년 연속 1위 달성" 2024-09-26 09:28:35
강조했다. KCSI는 국내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국내총생산(GDP) 등 경제의 양적 성장을 나타내는 생산성 지표에 차별화해 산업별 질적 성장 수준을 고객 만족도로 평가하는 지표다. SK텔레콤은 이번 수상에 대해 "생성형 인공지능(AI) 개인 비서 '에이닷'의 서비스를...
[기고] 형광펜 앱에서 시작된 라이너…하이라이팅 데이터로 학습한 AI 검색 2024-09-23 16:06:05
출처 확인에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텍스트 입력 검색창에 지금 수행해야 할 작업을 입력하면 자율 에이전트가 해당 작업을 대신 수행한다. 이후 에이전트는 각각의 하위 작업을 수행하고 그 결과를 종합하여 최종 답변을 도출한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여러 번 구글 검색을 하고 자료를 정리할 필요 없이, 1분도...
KB국민은행, 2024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조사서 은행부문 1위 2024-09-20 15:17:08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24년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조사에서 은행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기업의디지털전환 역량 및 수준을 고객의 경험 측면에서 평가하는 지표다. 이번 평가에서 KB국민은행은 ▲정보 품질 ▲개인화 요인 ▲시스템 품질...
[게시판] KB국민은행,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은행 부문 1위 2024-09-20 15:04:15
[게시판] KB국민은행,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은행 부문 1위 ▲ KB국민은행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2024년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조사에서 은행 부문 1위에 선정됐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고려대 경영대학이 특정 기업의 디지털전환 역량·수준을 고객 경험 측면에서 평가한 지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