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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입점 소상공인 21만명·거래액 9조원 이상" 2024-01-01 11:20:33
재고관리·로켓배송·고객 응대를 '원스톱'으로 맡아준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쿠팡의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만드는 중소 제조사는 전년 대비 137% 늘어난 1만4천개 이상 카테고리 제품을 쿠팡에 공급했다. 쿠팡은 보고서를 통해 2023년 상반기 6만명 이상 근로자를 고용했으며, 간접고용 인원까지 포함하면 약...
AI 열풍에 '칼바람' 몰아친다… 美기업인 44% "내년 해고 발생" 2023-12-17 11:53:47
“고객 서비스를 위해 정규직 직원을 고용하는 것은 기업 입장에서 비용 부담이 크다”며 “AI가 고객 응대 서비스를 대신하는 사례가 가장 많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연구 수행과 문서 요약 작성이 AI 활용 용도로 가장 많이 언급됐다. 기업이 AI 도입에 적극적인 만큼, 이를 활용할 능력을 갖춘 근로자에 대한 채용...
'집게손가락' 논란, IT노조 "넥슨 깊이 반성해야" 2023-12-01 23:46:13
고객 응대 노동자 등 보호조치 특별점검에 나선다. 게임 속 '페미 집게손가락' 논란이 확대되면서 게임사들이 대거 특별점검 대상에 포함됐다. 고용노동당국은 일부 유저들의 '페미 색출' '페미 해고 요구' 등을 근로자에 대해 괴롭힘으로 규정하고, 게임사들이 이에 대해 적절한 조치를 했는지를...
'집게손가락' 논란 확산에…서울고용청, 게임사 '특별 점검' 2023-12-01 21:48:43
콜센터 노동자와 같은‘고객응대근로자’뿐만 아니라 일반 근로자도 ‘업무와 관련하여 고객등 제3자’의 폭언 등으로부터 보호할 의무가 있다. 서울고용노동청은 게임업계를 선도하는 주요 게임회사 10개소에 대하여 직접 현장점검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폭언 등을 금지하는 문구 게시 또는...
현대엔지니어링, 협력회와 함께 가을맞이 물품 기증 캠페인 진행 2023-10-13 11:27:04
가전·가구 등의 기증품은 굿윌스토어 소속 장애인 근로자의 상품화 작업과 진열, 고객 응대를 거쳐 일반 소비자에게 판매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2017년부터 물품 기증 캠페인을 통해 꾸준히 굿윌스토어를 후원하고 있다. 지금까지 약 5774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의류, 생활용품, 가전 등 총 80,926여점의 물품을 기증했다....
"'AI 자동화 열풍'에 여성 근로자가 남성보다 더 타격" 2023-07-27 16:45:20
여파로 2030년 말까지 미국에서는 근로자 최소 1천200만 명이 직업을 바꿔야 할 것이라고 보고서는 전망했다. 1천200만 명은 앞서 맥킨지가 2021년 예측한 것보다 25% 더 많은 수준이다. 이 가운데 고용 급감 등 자동화의 직격탄을 맞을 직무로는 사무 지원, 고객 응대 서비스 등이 꼽혔다. 모두 남성보다는 여성 인력이...
"이젠 초등생까지"…콜센터 상담원보다 못한 '교사 보호' 실상 [곽용희의 인사노무노트] 2023-07-23 08:55:23
고객응대 근로자'에게 발생했다면 사업주는 어떻게 해야 될까요. 지난 2018년 10월 산업안전보건법에 '고객응대근로자' 보호 규정이 신설·시행됐습니다. 이에 따라 고객을 상대하는 직군의 근로자를 '고객응대근로자'로 규정하고 최소한의 보호를 받습니다. 콜센터, 백화점, 마트, 호텔, 금융기관...
거래처 사장에게 욕먹은 직원…사업주가 해야할 일은? 2023-06-20 17:36:35
또한, 산업재해보상보험법에서도 고객응대근로자를 비롯하여 고객의 폭언 등으로 인한 업무상 정신적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어 질병이 발병하면 업무상 질병으로 인정하면서, 사용자가 선제적으로 근로자 보호 방안을 마련할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고용노동부 '감정노동 종사자 건강보호 가이드(2021)'에...
근로복지공단 콜센터, 12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2023-05-25 17:29:15
퇴직연금, 임금채권, 근로자 복지사업 등 다양한 공단 사업에 대해 신속하고 정확한 고품질 상담을 제공 중이다. 특히, 작년 콜센터 노후장비를 교체하고 최신 상담프로그램 기능을 도입하였으며, 콜 인입량 변화에 맞춘 상담분야별 인력 재배치와 상담사 역량강화 교육 등으로 올해 4월 응대율이 95.3%(누적)에 달해 전년...
"'감정노동자' 정신건강 위한 정기검진 실시돼야" 2023-05-15 19:10:26
최신호에서 2018년부터 시행 중인 고객응대근로자보호법이 세계보건기구(WHO)나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제노동기구(ILO) 등의 지침과는 동떨어져 있어 정책을 개선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특히 ▲모든 고객응대근로자에게 사전 예방적 서비스를 제공한다기보다 문제 발생 후 사후 서비스 위주로 제공한다는 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