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461兆 픽업트럭 시장 판 흔들 것"…기아 타스만 출격 2024-10-29 17:45:15
내디딘 뒤 50여 년째 브랜드 존재감과 고객 충성도를 견고히 구축한 핵심 시장이다. 제다 모터쇼를 데뷔 무대로 결정한 배경이다. 최근 중동에선 픽업트럭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과탐 아룬 기아 아프리카·중동권역본부 상품팀장은 “주말이면 픽업트럭을 몰고 도시 밖 사막으로 나가 모래 언덕을 질주하는 ‘듄 배싱’...
‘3억 7천만’ 인도 Z세대, 소비 시장 게임체인저로 부상 2024-10-24 18:02:49
이후 Z세대 고객이 세 배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또 Z세대는 휴대전화를 스와이프하고 스크롤하며 정보를 공유하는 데 익숙한 ‘디지털 원주민’이다. 브랜드 충성도보다 트렌드를 중시하며, 자주 구매하는 성향을 보인다. 소셜미디어를 통해 글로벌 트렌드를 빠르게 접하는 만큼 이들의 특성에 맞춘 전략 수정은...
샤넬 오픈런 사라지더니 '최악의 상황'…'사모채'로 돈 끌어모았다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10-24 10:19:10
분석가는 "에르메스는 충성도 높은 고객 기반으로 지난 2분기에 LVMH와 버버리 등 다른 럭셔리 브랜드보다 성과가 좋았지만 업계 전체의 침체를 계속 견뎌낼 수 있는 능력에 대해선 이제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고 말했다. 케링그룹 또한 지난 23일(현지시간) 올해 실적이 작년보다 반토막 날 것이라고 발표했다. 케링에...
신세계까사, 까사미아 '캄포' 소파 품질 보증 기간 3년으로 확대 2024-10-23 08:47:53
23일 밝혔다. 기존 캄포 소파 사용 고객들의 충성도를 높이고 캄포 시리즈 브랜드화에 앞서 고객 서비스 제도를 강화하려는 취지다. 신세계까사는 제품 하자 유형에 따라 품질 보증 기간을 최대 2년으로 지정해 무상 수리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나 앞으로는 제품을 배송받은 날짜로부터 최대 3년까지 무상 수리를 받을 수...
"현대모비스, 실적 개선 본격화 땐 주가 달린다…목표가 상향"-한국 2024-10-18 08:52:07
충성도 높은 고객 비중이 증가했고, 이는 정품 교체 비중 확대를 가지고 올 것"이라고 짚었다. 김 연구원은 또 "현대차와 기아 판매 차량들의 평균판매가격(ASP)이 크게 확대되며 A/S 부품 가격도 동반 증가할 전망"이라며 "신차 판매 3년 이후부터 A/S 수요가 증가하는데 현대차와 기아 브랜드 가치 확대와 함께 ASP가...
삼성전자, '미래 기업 가치 큰 브랜드' 1위 2024-10-18 08:18:30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은 현대적 가치에 부합하는 신뢰할 수 있는 업계 리더로서의 삼성의 역할을 강조한 것"이라며 "삼성은 지속적인 혁신과 일관성을 유지해 충성도 높은 고객 기반과 평판이 좋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지속가능성, 자원 관리, 프리미엄 품질에 대한 삼성의 노력은...
삼성전자, 英 퓨처브랜드 선정 '미래 기업 가치 큰 브랜드' 1위 2024-10-18 07:57:50
"삼성은 지속적인 혁신과 일관성을 유지해 충성도 높은 고객 기반과 평판이 좋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지속가능성, 자원 관리, 프리미엄 품질에 대한 삼성의 노력은 소비자 사이에서 삼성의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해 지속적인 성공을 이끌고 있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조사에서 1위였던 애플은 이번...
GS샵, 톤28·디마르3 등 인디 뷰티 브랜드로 차별화 2024-10-16 09:07:38
"인디 뷰티 브랜드 입점에 공을 들이는 것은 상품 차별화를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서"라며 "온라인에서 인기가 검증된 상품의 경우 해당 상품에 충성도가 높은 고객을 신규 홈쇼핑 고객으로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
쿠팡과 컬리는 왜 '럭셔리 뷰티'를 찍었을까 2024-10-15 07:00:02
짧은 편에 속한다.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게 된다면 계절 또는 비수기·성수기 등과 상관없이 일정한 매출을 낼 수 있다. 화장품은 경기가 어려운 시기에도 매출을 낼 수 있다. 경기 불황에 립스틱 같은 저렴한 화장품의 매출이 증가하는 현상을 립스틱 효과(Lipstick Effect)라고 한다. 경기가 침체돼 가격에 민감한...
자동차도 이게 된다고?…"더 사고 싶어지네" 구매욕구 폭발 2024-10-15 06:47:58
제공한다. 일반적으로 고객 맞춤형 차는 럭셔리 브랜드에서 주로 선보이고 있다. 비스포크 방식을 통해 맞춤형과 개인화라는 희소성으로 소비자들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것이다. 업계 관계자는 "럭셔리카 브랜드들은 차별화된 기술력과 장인 정신, 브랜드 고유 가치를 앞세워 비스포크 프로그램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