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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 ISO인증으로 ESG경영 실천한다 2024-11-05 17:33:23
자리 잡고 있다. ESG 경영은 기업 이미지 제고, 장기적인 투자 유치, 고객 신뢰 형성에 큰 도움을 준다. ESG 경영은 기업의 비재무적인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그리고 지배구조(Governance)의 첫 글자를 결합한 것으로,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친환경 경영 및 사회적 책임 경영과 투명 경영을...
한국씨티은행, 글로벌 'ESG 가교' 방점…지속가능한 금융 솔루션 제공 2024-11-05 12:30:01
맞춤형 시나리오 분석을 제공하고 있다. 스코어카드는 고객 정보와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CDP) 및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TCFD) 등에 공개된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의 노출도, 완화 및 적응 노력과 거버넌스 및 공개 여부를 평가해 영향 정도를 지정한다. 즉 에너지, 전기, 자동차, 석탄, 시멘트, 철강, 항공,...
박현남 KGCCI 회장 "한·독 교역 규모 339억 달러…투자 환경 개선 역점" 2024-11-05 12:00:04
창출해야 하며, 명예로운 상인의 원칙에 따라 행동하는 것을 강조한다. 현재 한국에 있는 독일 기업은 의료 지원, 환경보호, 취약계층 지원 등 다양한 ESG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 실제 사례가 있나. ”지멘스의 경우 최근 고객이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하는 동시에 정보에 입각한 선택을 내릴 수 있도록 고안한...
글로벌 투자자가 한국에 ESG 공시 요구한 배경은 2024-11-05 10:20:25
기업의 지속가능성 정보공개 기준 도입에 적극적인 관심을 표명하는 것일까. 투자자들의 ‘이유’ 있는 공시 요구 첫째, 운용사 본연의 수탁자 책임원칙(스튜어드십 코드)을 충실히 이행하는 과정으로 보인다. AIGCC의 공개서한은 “고객 최선의 이익을 위해 행동하고 수탁자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가능성 관련 중요한...
신한·KB·NH카드, KCB와 '맞손'…신용평가 시스템 구축 사업 추진 2024-10-29 11:17:39
행동기반의 새로운 신용평가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공동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번 MOU는 기존 신용평가시스템이 가진 한계를 극복하고, 금융 소비자에게 더욱 공정하고 정교화 된 신용평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서비스를 통해 금융 소외계층의 금융 접근성을 확대하고, 개인별 맞춤형 금융 서비스...
‘3억 7천만’ 인도 Z세대, 소비 시장 게임체인저로 부상 2024-10-24 18:02:49
이후 Z세대 고객이 세 배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또 Z세대는 휴대전화를 스와이프하고 스크롤하며 정보를 공유하는 데 익숙한 ‘디지털 원주민’이다. 브랜드 충성도보다 트렌드를 중시하며, 자주 구매하는 성향을 보인다. 소셜미디어를 통해 글로벌 트렌드를 빠르게 접하는 만큼 이들의 특성에 맞춘 전략 수정은...
전기요금 복지할인 대상 검증, AI 로봇이 대신 한다 2024-10-22 15:06:26
22일 밝혔다. RPA는 소프트웨어 로봇이 사람의 행동을 모방해 단순 반복적인 업무를 대체하는 기술이다. 한전은 인공지능(AI)에 문서와 이미지 등에서 문자 정보를 추출하는 OCR 기술을 접목해 RPA를 개발했다. 한전은 에너지복지 향상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장애인, 다자녀 가구, 저소득층, 출산 가구 등 8개 복지...
"데이터로 고객 이해하고 마케팅"…LG CNS, 'CDP' 출시 2024-10-22 07:00:04
▲ 고객 정보 통합 ▲ 고객 세분화 ▲ 고객 속성 생성 ▲ 고객 여정 설계/관리 등을 포함한 10개의 기능을 제공한다. 고객 정보 통합 기능은 거래 데이터, 행동 데이터 등 흩어진 고객의 온·오프라인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해 하나로 통합한다. 고객 세분화는 마케팅 목적에 따라 잠재고객을 작은 소그룹으로 나누는...
[특파원 시선] '손님은 왕'이라던 日서비스업계, 이제는 '고객 갑질' 막아라 2024-10-12 07:07:00
규정했다. 그러면서 고객의 부당한 요구나 괴롭힘 수위가 올라가면 경찰에 신고하기로 했다. 도쿄 지하철을 운행하는 도쿄메트로와 철도회사 JR동일본은 고객 행동이 갑질에 해당한다고 판단할 경우 원칙적으로 요구에 응하지 않는다는 지침을 정했다. 도쿄도 내 10개 구청도 고객 갑질로부터 직원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삼성생명, 고객경험관리 프로그램으로 맞춤 안내 서비스 2024-10-10 16:21:39
안내 콘텐츠를 읽기 쉽게 구성해 고객이 공감하고 행동하도록 유도하는 글쓰기 방식이다. 고객과의 비대면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해 어려운 보험 용어를 이해하기 쉬운 일상어로 작성하고, 업무 단위별 개별적으로 작성된 메시지에 회사의 일관된 표현방식을 적용했다는 설명이다. 삼성생명의 고객 안내 콘텐츠 작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