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아시스, 11번가 인수 추진…"식품배송·오픈마켓 윈윈" 2024-07-03 17:22:48
온라인 쇼핑 플랫폼)의 공습으로 국내 기업들이 고전하는 가운데 ‘합종연횡’ 인수합병(M&A)으로 살길을 모색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3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11번가의 재무적 투자자(FI)인 나일홀딩스컨소시엄은 최근 오아시스로부터 인수 제안서를 받고 매각 방식과 절차를 검토하고 있다. 오아시스 측은 회...
베트남 결혼 답례품 초코파이…인도선 빼빼로 인기 2024-06-27 17:03:31
푸드의 인도 초코파이는 힌두교 영향으로 고기를 먹지 않는 현지 문화를 고려해 마시멜로에 사용하는 동물성 젤라틴을 식물성 원료로 대체해 출시했다. 롯데 초코파이의 인도 시장 점유율도 70%에 이른다. 최근엔 인도 현지 고속철도에서 아침 식사를 주문하면 승무원이 롯데 초코파이가 포함된 아침을 준다. 롯데웰푸드는...
공차 만우절 '펄볶이' 반응 폭발하더니…2050 홀릴 메뉴 뭐길래 2024-06-17 13:53:59
플래그십스토어에서는 음료뿐 아니라 페어링 푸드에도 신경을 썼다. 밀크 크레이프 케이크, 스트로베리 쇼콜라 케이크, 리얼 초콜릿케이크, 하루 한 컵 과일 등 기존 공차에서 보기 어려웠던 프리미엄 디저트를 선보인다. 이번 플래그십스토어를 시작으로 올해 국내 매장 100여 개를 추가할 계획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
화장품 로드숍 '부활 조짐'…"채널 늘리고 해외 진출" 2024-04-10 08:01:00
년간 고전해온 화장품 로드숍 업체들이 최근 영업이익 개선과 해외 진출 등으로 다시 활기를 찾아가고 있다. 화장품 업계는 이들 로드숍 업체가 그동안 고비용 점포를 정리하고 온라인 채널과 CJ올리브영과 같은 헬스·뷰티(H&B) 매장에 입점하는 방식으로 체질 개선을 해온 효과라고 분석했다. 또 적극적으로 해외시장에...
[씨엔티테크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차세대 단백질 식용곤충 시장을 만들어가는 ‘농업회사법인 유한회사 코인’ 2024-03-12 21:57:47
하더라도 소비가 없어 국내외 스타트업도 고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식용곤충으로 모두가 경제적 이익을 보면서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코인는 먼저 브랜드를 런칭하고 소비자들과 만날 기회를 찾으면서 소비자 데이터를 모아가고 있다. 그 결과 코인은 식용곤충에게 우호적인 소비자 데이...
엔데믹 타고 부활…식품사 효자 된 컨세션 2024-01-22 17:40:05
성장하던 컨세션 사업은 팬데믹의 직격탄을 맞아 고전하다가 지난해 급반등하기 시작했다. 지난해 11월 진행된 인천국제공항 제1·2여객터미널의 식음복합 운영권 입찰을 계기로 관심이 집중됐다. 국내에선 SPC삼립, 아워홈, CJ프레시웨이, 롯데GRS, 풀무원푸드앤컬처, 삼성웰스토리 등이 컨세션 사업에 드라이브를 걸며 확...
인천공항 푸드코트의 '보이지 않는 손'[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1-22 16:24:24
성장하던 컨세션 사업은 팬데믹의 직격탄을 맞아 고전하다가 지난해 급반등하기 시작했다. 지난해 11월에 진행된 인천국제공항 제1·2여객터미널의 식음복합 운영권 입찰을 계기로 관심이 집중됐다. 국내에선 SPC삼립, 아워홈, CJ프레시웨이, 롯데GRS, 풀무원푸드앤컬처, 삼성웰스토리, 현대그린푸드, 신세계푸드 등이 컨세...
'노르웨이의 숲'이 그린 오이의 식감…소설 속 음식의 의미는? 2024-01-08 18:51:04
시작했죠.” 은 뷔페 같은 음식 안내서다. 동서양 고전부터 비교적 최근작까지 다양한 메뉴를 담았다. 특히 ‘하루키 작품 세계’를 다룬 3장에선 7000쪽이 넘는 17권의 단·중·장편소설 분량 중 음식이 언급된 구절 936개를 분석한다. “대부분 ‘하루키’ 하면 맥주를 떠올리지만, 진미(眞味)는 ‘오이’예요. 에선 임종...
요기요 서성원 대표, 1년6개월 만에 물러난다 2023-11-15 21:18:38
동안 푸드 플랫폼이란 새로운 환경에서 여러분을 만나 함께할 수 있어 감사한 마음뿐”이라며 “정말 어려운 시장 경쟁 환경 속에서도 고객, 상인, 라이더 전 영역에서 서비스·기능의 획기적 개선을 이뤘고 요기요가 재도약할 수 있는 강력한 발판을 마련했다고 자부한다”고 말했다. SK그룹에서 SK플래닛 대표 등을 지낸...
"백화점 인기 예전같지 않네"…연말 대목 할인전 '기대감 폭발' 2023-11-10 22:00:01
3사가 고전을 면치 못했다. 엔데믹(전염병의 풍토병화)으로 해외여행이 활성화되며 소비 여력이 분산됐고, 지난해 호실적에 따른 역기저 효과까지 반영됐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신세계·현대 주요 백화점 3사 운영사는 연결 기준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지난해 3분기보다 감소했다. 롯데쇼핑은 3분기 연결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