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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농업기술명인에 벼·배추·복숭아 명인 등 5명 선정 2022-10-27 16:14:20
식량, 채소, 과수, 화훼·특용작물, 축산 분야에서 각각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고 지역농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농업인을 선정, 시상하는 제도다. 올해 농업기술명인에는 식량 부문에서 이양표(충남 보령·벼), 채소 부문 최선동(강원 강릉·배추), 과수 부문 이윤도(경북 경산·복숭아), 화훼·특작 부문 손효연(전북...
[포토] 썬플러스,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과일 부문 수상 2022-09-02 23:43:16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렸다. 올해의 과일 부문을 수상한 한국과수농협연합회(브랜드명 썬플러스) 박철선 회장이 이남식 한국소비자포럼 자문위원장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변성현 한경닷컴 ...
농식품부, 농업 인공지능 경진대회 시상식…대상 상금 1천만원 2021-11-11 11:00:06
해커톤' 부문과 '아이디어 기획' 부문으로 나뉘어 각각 예선과 본선이 진행됐다. AI 해커톤 본선에서는 '사과·배 과수화상병 진단을 위한 병해 종류 분류'와 '고추·배추·콩 작물 내 해충 객체 검출' 등 2개 문제가 출제됐다. 이 부문 대상에 선정된 'GalaxyApple'(갤럭시애플) 팀은...
[포토] 썬플러스,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과일 부문 수상 2021-09-08 00:46:35
부문을 수상한 한국과수농협연합회(브랜드명 썬플러스) 박철선 회장과 윤은기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위원장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이번 시상식은 정부의 방역 지침에 따라 3부로 나눠 진행됐다....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쇼핑] 쇼핑/식품 부문 2021-08-29 16:45:32
과수농협연합회 친환경기술지원단이 생산부터 유통까지의 전 과정을 중점 관리한다. 엄격한 당도 테스트를 거쳐 과수의 등급도 결정한다. 연중 안정적인 물량을 시장에 내놓기 위한 공급망 확보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썬플러스는 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협회, 대구한의대 등과 업무협약을 맺어 한국 과수산업 발전을 위한...
봇물 터진 '성과급 불만'…노사 갈등 씨앗되나 2021-02-04 17:50:43
12%, 삼성SDI 배터리사업을 하는 에너지부문은 3%, 삼성엔지니어링은 2%로 OPI 지급률이 결정됐다. LG디스플레이는 올해도 손실을 기록해 성과급이 없다. 최근 ‘물 절약 캠페인’이 없어지면서 수압이 높아진 것에 빗대 ‘성과급 대신 성과수(水)’를 받았다는 얘기까지 돌고 있다. 단순히 ‘금액’의 문제가 아니라...
농협, 올해 주목해야 할 농업·농촌 10대 이슈 선정 2021-01-06 17:11:19
반영해 올해 주목해야 할 농업·농촌 부문의 주요 이슈로 ▲ 고향사랑기부제 도입 추진 ▲ 공익직불제 안착을 위한 제도 개선 ▲ 농민수당 확산 ▲ 친환경·저탄소 농업 확산 ▲ 스마트팜을 통한 농업 혁신 가속화 ▲ 농축산물 비대면 유통 기반 구축 ▲ 농촌공간계획 제도화 추진 ▲ 식량안보의 중요성 부각 ▲ 글로벌...
잇따른 태풍으로 인한 농업 부문 재해복구비 1천410억원 지원 2020-10-16 14:49:06
잇따른 태풍으로 인한 농업 부문 재해복구비 1천410억원 지원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농업 부문의 태풍 피해 복구를 위해 정부가 1천410억원을 지원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8∼9월 잇따른 태풍으로 발생한 피해를 복구하기 위해 14만6천81개 농가에 농약대, 대파대 등 1천410억원을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연간 230억원 투입했는데…종자 국산화율 28% 못 미쳐" 2020-10-04 07:00:00
등 과수 부문의 국산화율이 특히 낮았다. 반면에 2017∼2019년 외국에 지급한 종자 사용료 로열티는 316억7천만원에 달했다. 연도별 로열티를 보면 2017년 103억9천만원, 2018년 109억7천만원, 2019년 103억1천만원 등 해마다 지급한 금액이 100억원을 넘었다. 어 의원은 "식량 자립은 국가 먹거리와 직결되는 문제"라며...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식품 부문 2020-09-29 16:58:43
편의점에 유통하고 국내에서 육성한 과수 신품종의 판로를 개척하는 등 다양한 전략을 내놓고 있다. 썬플러스 관계자는 “앞으로 브랜드를 전국적 규모로 더 키우고 순한 과수 브랜드의 이미지를 뛰어넘어 소비자가 명품·친환경·고품질 과실로 인정하는 대한민국 과실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프쌤, 밀크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