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맵찔이는 상상도 못할 일…"실비김치 사러 대전까지 갑니다" 2024-02-10 07:55:50
매운맛 과자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과거 매운맛 식품들은 일부 마니아층만 소비하는 이색 제품에 가까웠지만 최근엔 다양한 계층에서 수요가 커지고 있다”며 “매운 음식을 먹고 SNS에 인증을 남기는 게 젊은 세대에서 놀이 문화로 여겨지면서 먹방, 챌린지 콘텐츠 유행 등이 매운맛 열풍을 더욱...
[르포] "오징어게임 하러 또 올래요"…LA에 개장한 체험존 열기 '후끈' 2023-12-07 14:06:16
수 있게 하는 놀이공간을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 처음으로 개장했다. 2021년 공개돼 2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인기가 식지 않는 이 드라마의 일반인 팬들을 겨냥한 즐길거리다. '스퀴드 게임: 더 트라이얼 익스피리언스'(Squid Game : The Trials Experiences)(이하 체험존)라는 이름으로 LA 시내 중심가 CBS...
아이돌이 전통시장엔 왜? 2023-12-04 15:41:11
내에 냉난방시설과 무빙워크, 엘리베이터, 유아 놀이방, 주차장, 여성 교육장 등 대형마트와 같은 편의시설을 갖춘 마트형 전통시장으로 변모한 곳이다. 매운 잡채와 잔치국수 등 대표 음식을 맛보고, 추억의 과자를 한가득 사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나인아이'만의 짧지만 강력한 깜짝 공연이 펼쳐지기도 했...
라면·만두·햄버거…다양해진 매운맛 경쟁 2023-11-09 17:33:04
대비 20.7%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놀이문화가 된 매운맛 도전‘불황에는 매운 음식이 잘 팔린다’는 속설이야 하루 이틀 된 얘기가 아니다. 캡사이신 성분이 일시적으로 스트레스를 줄여주기 때문에 경기가 어려우면 매운 음식을 찾는 소비자가 많아진다는 게 식품업계의 정설이다. 최근에는 매운맛 상품의 인기를 SNS...
"혀 마비될 정도로 얼얼한데"…한국인, 매운맛에 빠진 이유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1-09 15:28:32
물들었다. 라면뿐만 아니라 과자, 냉동만두까지 매운맛 경쟁이 확대되면서 편의점 매대를 매운맛 제품이 가득 채웠다. 버거, 치킨, 피자 등 외식업계도 기존 제품의 맵기를 끌어올린 신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신제품 스코빌지수를 보면 ‘한국인의 매운맛’이라는 농심 신라면이 순하게 느껴질 정도다. 대한민국은 왜...
[르포] "콘서트 표 받으려 2시간 대기"…멕시코 사로잡은 '모꼬지' 2023-10-29 13:19:22
한글 써보기, 수공예품 만들기, 전통 놀이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도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김으로 만든 과자와 배로 만든 음료수 등 한국 먹거리를 파는 코너에는 긴 줄이 늘어서기도 했다. K팝 랜덤 댄스를 비롯해 멕시코 출신 방송인 크리스티안 부르고스와 함께하는 토크쇼도 인기 만점이었다. 하이라이트는 단연...
주브라질 韓대사관, 한인 이민 60주년 행사…국민가수도 '열창' 2023-10-28 11:49:33
"우연히 접하게 된 한국문화가 내 사고방식을 완전히 바꿔 놓았다. 이런 행사가 브라질 대중에게 열려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 음식과 한국 문화 공연뿐 아니라 한국 전통 놀이, 서예 경험, 한국 과자 시식 등 한국 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특히 브라질 현지인들의 관심을...
"비만약 등장 끄떡없다"…가격 올리고도 불티난 코카콜라 2023-10-25 08:48:37
식욕이 억제되면 탄산음료나 과자 등 칼로리가 높은 식품 매출에도 타격이 있을 수 있다는 분석이었다. 머피 CFO는 “코카콜라는 칼로리 섭취량을 관리하길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광범위한 라인업을 구축해 왔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특화된) 제품을 제공할 것”이라며 “현재 자사 포트폴리오의 68%가 칼로리를 낮췄거나...
'빵의 도시' 천안에서 '빵빵데이' 즐기세요 2023-10-18 15:46:54
호두과자, 케이크, 쿠키, 쌀머핀 만들기 등이 마련된다. 개막식에는 가수 나태주, 박장현, 소유가 출연해 빵빵데이 축제를 화려하게 장식한다. 올해에는 40여 곳의 빵집이 빵마켓에 참여해 방문객들이 한자리에서 여러 가지 빵을 맛볼 수 있다. 지역 농산물 판매장도 마련된다. 농산물과 연계한 ‘건강한 빵’ 이미지를...
"올숑이만 있나? 나도 있다"…커피 페스티벌 숨은 인기 캐릭터 [2023 청춘, 커피 페스티벌] 2023-10-15 14:51:54
좋아해요. 놀이공원 온 거 같아요" 지난 14일부터 성황리에 이어지고 있는 '2023 청춘, 커피 페스티벌'의 마스코트 '올숑이'에 숨은 인기 캐릭터가 있다. 송파구 대표 캐릭터를 맡은 '하하'와 '호호'가 그 주인공이다. 88서울올림픽의 '성지'인 잠실 주경기장을 상징으로 당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