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지도 들고 떠나요" SRT매거진 '한 장 여행' 인기 2024-11-20 13:59:59
꾸준한 사랑을 받는 콘텐츠다. 삽지 형태의 관광안내책자로, 절취선이 있어 잘라내 간편하게 두고 볼 수 있다. 지난 5월 목포는 객차 내에 들어간 북인북을 영어·중국어·일본어·베트남어 등 4개 국어로 번역해 추가 배포했다. 목포 북인북에는 대표 관광지는 물론, 드라마와 영화에 등장한 명소, 목포를 대표하는 9가지...
에듀윌, 라오스 진출 본격화…라오스 산업통상부 차관·속싸이그룹 회장단과 회동 2024-11-20 11:31:00
김민수 메이트아이(호텔엔조이) 대표가 전라북도 전주시를 방문해 분텍 두앙사반(Bountheung Douangsavanh) 라오스 산업통상부 차관과 면담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라오스의 시장 특성에 부합하는 교육 및 관광 콘텐츠 개발 방향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어서 전북대학교, 전라북도청, 농촌진흥청을 방문해 양국 간 교류...
반환점 돈 尹정부 문화정책…'예술한류 확장·스포츠 개혁' 초점 2024-11-19 16:37:46
문화체육관광부가 임기 반환점을 돈 윤석열 정부의 국정 후반 문화정책 청사진으로 예술한류 해외영토 확장을 제시했다. 문학부터 클래식, 공연, 미술 등 한국 예술과 콘텐츠가 글로벌 시장 주도권을 쥐기 시작한 만큼, 해외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한다는 구상이다. 지역소멸, 저출생 등 당면한 사회문제도 문화자원을...
유네스코 연설서 "제주" 외친 세븐틴 승관, 홍보대사 됐다 2024-11-19 15:53:52
제주가 유네스코로부터 자연환경분야 3개 부문을 동시에 지정받은 세계 최초의 지역임을 언급하기도 했다. 한편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는 지난 9월 제주도청과 K팝 제주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측은 제주 문화관광산업 및 K팝 제주 콘텐츠 제작을 활성화하고, 제주도와 플레디스의 브랜드 가치를...
[이주의 호텔 프로모션] 칠면조 통구이·랍스터… 연말 미식 파티 '풍성' 2024-11-19 15:14:23
타이 차마나드 향을 담은 친환경 글리세린 비누, 웰니스 콘텐츠 브랜드 ‘마인드눅' 사계절 명상 카드를 포함한다. 이용은 2025년 2월 28일까지이고, 가격은 54만원부터다. 서울드래곤시티, 개관 7주년 기념 패키지 서울드래곤시티는 개관 7주년을 맞아 '투게더' 객실 패키지를 출시하고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여행 경비까지 아껴주네요"…Z세대들 푹 빠진 필수템 정체 2024-11-18 20:30:01
발간한 '2023~2025 관광트렌드'는 핵심 관광 트렌드 중 하나로 초개인화시대 여행경험의 나노화를 꼽았다. 소그룹 여행과 혼자 하는 여행이 정착하면서 개인별 맞춤 여행을 선호하는 경향이 정착됐고, 정보 분석 기술 고도화를 기반으로 개별 요구에 효과적 대응이 가능한 커스터마이징 업체들이 인기를 얻고...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 11월 마카오 해외문화 탐방 실시 2024-11-18 20:25:40
통해 업계의 트렌드 파악 등을 통해 학생들이 호텔관광업계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AI와 호텔관광산업의 미래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 학과에서는 호텔, 관광, 항공업계 콘텐츠를 통해 학생들이 앞으로 나아갈 호텔관광항공 업계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AI 트렌드에 대비해 취업을 준비하도록 지원한다....
임피리얼팰리스, 그랜드머큐어로 변신 2024-11-18 17:57:00
비즈니스, 마이스 수요뿐 아니라 지역 관광·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상품 및 서비스로 레저 고객까지 아우르겠다는 목표로 이번 상호 변경을 추진했다. 임피리얼팰리스서울은 1989년 ‘호텔아미가’로 개관했으며, 2005년 시설 증축을 통해 임피리얼팰리스서울로 상호를 변경한 바 있다.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SM C&C-부산시, 부산형 '글로벌 음악 축제' 추진 맞손(종합) 2024-11-18 17:04:59
관광공사와 18일 서울 성동구 성수사옥에서 부산 대중음악 산업 발전과 글로벌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K-컬처와 연계한 대중음악 콘텐츠 고도화 등을 통해 부산이 '글로벌 관광 허브도시'로 나아가는데 협력하고자 마련됐다. 이들은 부산 대중음악 산업화를 위한 콘텐츠 기획 개발과 브랜드...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그랜드 머큐어' 달고 새출발 나서 2024-11-18 09:27:22
수요는 물론이고, 지역 관광·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폭을 넓히겠다는 포부다. 호텔 측은 35년의 호텔 운영 노하우, 아코르의 글로벌 수준의 서비스, 호텔과 로컬을 아우르는 그랜드 머큐어 브랜드가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한편, 1989년 호텔 아미가로 문을 연 임피리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