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흑백요리사' 열풍에 불티…"돈 있어도 못 산다" 난리난 제품 2024-10-20 13:26:17
‘인증샷’을 위해 접시·식기류를 구매하는 수요도 생겨났다는 것이 업계의 설명이다. 실제 접시·식기류 판매가 크게 늘어 접시 거래량은 156% 증가했으며 수저세트(246%), 포크·나이프(80%) 등도 많이 팔렸다. 파인다이닝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와인용품 거래액도 95% 늘었다. 특히 고가 프리미엄 주방용품을 찾는...
웹3 미래로 떠오른 디핀…레이어1 '피크'에 다 모이네 [황두현의 웹3+] 2024-10-17 16:32:01
통신사들이 구매해 네트워크의 약점을 파악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데이터를 제공하는 사용자들은 역시 토큰을 보상으로 얻게 된다. 이 외에도 사이버보안 서비스를 위한 'DATS 프로젝트', 웹3 버전 줌으로 불리는 'd텔레콤(dTelecom)' 등도 피크를 통해 운영되고 있는 디핀이다. 피크...
BIFF, 레디 액션 2024-10-03 19:06:57
이름의 리셀러로 돈을 번다. 대량 구매한 물건을 비싸게 되팔아 이윤을 보는 그에게 물건의 품질 및 진품 여부는 중요하지 않다. 목적은 그저 돈을 버는 것. 그래야 일상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일에 과하게 몰입해 있는 그는 주변을 둘러보지 못한다. 그는 매 순간 물건 가격을 살피고 이익이 날 때 파는 것에 신경이...
비수기인데도 폭염 덕에 '놀라운 효과'…대박 터진 곳 2024-09-19 21:00:04
롯데아울렛과 신세계아울렛 모두 추석 연휴 한 명이 구매하는 금액인 객단가 매출은 되레 지난해보다 줄었다. 대형마트도 추석 선물 세트와 연휴 먹거리 중심으로 매출이 늘었다. 이마트는 상품군별 매출 증가율이 수산 60%, 축산 51%, 과일 40% 등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롯데마트의 추석 연휴 매출도 지난해 추석 연휴보...
추석연휴 폭염에 백화점 '방긋'…3사 매출 10% 증가(종합) 2024-09-19 16:06:52
구매하는 금액인 객단가 매출은 되레 지난해보다 줄었다. 업계 한 관계자는 "보통 추석 연휴에는 가을이나 겨울에 입을 수 있는 겉옷이 잘 나가는데 올해는 늦더위 영향으로 겉옷 판매가 부진했다"고 전했다. 대형마트도 추석 선물 세트와 연휴 먹거리 중심으로 매출이 늘었다. 이마트는 상품군별 매출 증가율이 수산 60%,...
"황금연휴에 잠이 안 온다"…호텔신라 주주의 한숨 [진영기의 찐개미 찐투자] 2024-09-17 19:55:44
웃돈다. 1인당 구매액이 감소해 실적 발목을 잠았다. 한국면세점협회에 따르면 상반기 구매객 수는 1382만5000명으로 전년 대비 45.6% 늘었다. 하지만 1인당 구매액은 53만5000원으로 22% 줄었다. 최근 한국을 찾는 해외 관광객들이 면세점에서 큰돈을 쓰기보단 맛집이나 인기 편집숍 등에서 지갑을 여는 것을 선호하기...
대충 그린 것 같은데…'이것' 사려고 MZ 18만명 '광클' 2024-09-13 06:53:10
팝업 스토어를 열었다. 롯데는 지난 4~5월 롯데월드타워와 몰 일대를 일본 애니메이션 포켓몬 캐릭터와 관련된 부스와 체험 공간 등으로 꾸몄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캐릭터 팝업은 유독 객단가가 높은 편”이라며 “충성도 높은 팬들의 구매력을 확보할 수 있는데다 집객 효과까지 노릴 수 있어 캐릭터 팝업은 비용 대비...
[르포]어? 왜 사람이 많지?…돈 안 쓰는 관광객들[면세점 경쟁 10년②] 2024-09-06 06:05:01
요즘 명품은 거의 안 산다. 구매해도 저렴한 브랜드 위주로만 산다. 객단가가 확실히 낮아졌다”고 설명했다. ◆ 신세계도 비슷2시 30분. 도보 10분 거리의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을 들어가자 분위기는 롯데와 비슷했다.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은 8층부터 12층까지 총 5개 층을 사용하는데 명품관 중심으로 구성된 8층을...
일본 2대 산업으로 떠오른 '관광'…트렌드는 '체험' 2024-09-02 16:06:47
한류 소비 역시 한국 상품 구매를 넘어 경험으로 진화하고 있다. 한인타운을 중심으로 구매한 라면을 직접 조리할 수 있는 라면 편의점이 생겨나며 ‘한강 라면’이라는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한다. 와펜을 붙여 자신만의 아이돌 응원 굿즈를 제작하는 체험형 한국 잡화점도 시내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일본 현지에서 실감하는...
"일본 큰손 잡아라"…현대백화점, 日한큐백화점과 VIP 제휴 2024-09-02 11:01:12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내수 침체가 지속되는 가운데 구매력 높은 해외 고객의 방문을 끌어내겠다는 계획이다. 올해 1∼7월 무역센터점과 더현대 서울의 외국인 매출 비중은 15%와 14.5%로 현대백화점 전체 16개 점포 중 최상위 2곳에 해당한다. 특히 같은 기간 더현대 서울의 작년 대비 외국인 매출 신장률은 106.8%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