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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시장 침체, 길어진 고물가에”…CJ프레시웨이, 3분기 영업이익 6.6% ↓ 2024-11-08 16:21:49
따라 판매 채널과 전용 상품 구색을 확대한 움직임이 주효했단 설명이다. 푸드서비스 사업 매출은 2,068억원을 기록했다. 단체급식 부문 매출은 산업체·오피스·병원 등 전 경로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제조 사업 매출은 142억원을 거뒀다. 곽경민 CJ프레시웨이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외식시장 침체 장기화...
1000만 러너 시대…러닝용품 시장 급성장 2024-11-05 17:50:39
라이다(8월·사진), 미즈노(9월)에 이어 이달 푸마×코페르니 팝업이 예정됐다. 현대백화점의 올해(1~10월) 러닝화 매출은 전년 대비 24% 증가했다. 신세계백화점은 하남·광주·김해점의 나이키, 뉴발란스 등 매장 면적을 대폭 넓히고 러닝화 구색을 늘렸다. 롯데백화점도 최근 본점의 스포츠&레저관을 확장했다. 양지윤 기자...
"K팝 앨범 팔아요" 편의점 특화매장 경쟁 2024-11-05 15:09:52
동대문(세븐일레븐 동대문던던점)에 새롭게 열었다. 기존 편의점에서 만나보기 어려웠던 패션잡화와 화장품, 체험형 놀이공간, 자체브랜드(PB) 전시존 등으로 매장을 꾸몄다. 특히 일반 점포 대비 패션과 뷰티 상품 구색을 30% 늘렸다. 세븐일레븐은 이외에도 먹거리 특화 매장 '푸드드림'과 구슬아이스크림 특화...
화장품 기획까지 한다…'고마진' 뷰티에 힘주는 홈쇼핑 2024-11-04 14:52:09
구색을 강화하는 건 화장품이 대표적인 고마진 상품으로 꼽히기 때문이다. 주요 이용층인 중장년 여성 고객들이 선호하는 상품군이라는 점도 주효했다. 그동안은 화장품 브랜드의 제품을 단독으로 판매하며 상품 경쟁력을 확보했는데, 이제는 어느 정도의 전문성이 요구되는 화장품 기획으로까지 뷰티 사업 영역을 넓히고...
롯데하이마트, 밸류업 나서…"매장 혁신·관리 서비스 강화" 2024-11-03 18:01:12
및 해외 브랜드를 통해 상품 구색을 넓히는 것이 핵심이다. 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1일 국내외 주요 자산운용사와 증권사 등 기관투자가를 대상으로 비대면 화상 간담회 방식의 ‘CEO 밸류업 콘퍼런스’를 열어 “2029년까지 매출 2조8000억원, 영업이익 1000억원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롯데하이마트 "2029년까지 영업이익 1천억원대 목표"(종합) 2024-11-01 17:53:51
취미, 헬스케어 등에 특화된 매장 구색을 늘리는 한편 가전이사·재설치 등 생애주기 맞춤 케어 서비스를 확장한다. 내년에 새로운 PB를 공개하고, 해외 브랜드는 프리미엄 및 가성비 상품을 보강하는 한편 온라인쇼핑몰에서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최적의 가격을 제안하는 전략을 추진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날 밸류업...
롯데하이마트 "2029년까지 영업이익 1천억원대 목표" 2024-11-01 16:08:23
취미, 헬스케어 등에 특화된 매장 구색을 늘리는 한편 가전이사·재설치 등 생애주기 맞춤 케어 서비스를 확장한다. 내년에 새로운 PB를 공개하고, 해외 브랜드는 프리미엄 및 가성비 상품을 보강하는 한편 온라인쇼핑몰에서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최적의 가격을 제안하는 전략을 추진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날 밸류업...
[토요칼럼] K패션의 남다른 성공 방정식 2024-10-25 17:53:31
이랜드가 당시 운동화 위주인 뉴발란스의 상품 구색을 옷, 가방, 액세서리로 확장하면 매출을 크게 늘릴 수 있다고 제안했기 때문이다. 이 전략은 그대로 적중했다. 라이선스 계약 당시 200억원에 불과하던 뉴발란스의 한국 매출은 지난해 약 9000억원에 이르렀다. 이 가운데 절반가량이 신발 이외의 패션 상품에서 나왔다....
편의점 '싹쓸이' 50~60대 많이 보이더니…이유 있었다 2024-10-23 11:28:52
등 신선식품 구색을 강화한 특화 매장들을 선보이며 편의성과 접근성을 중시하는 50∼60대 1∼2인 가구 수요를 흡수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저렴한 비용으로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편의점이 외식 수요를 흡수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고물가로 외식비 부담이 커지면서다. 간편식을 비롯해 편의점에서의...
"50∼60대 시니어 편의점 매출 증가"..이유 봤더니 2024-10-23 06:24:26
신선식품 구색을 강화한 특화 매장들을 선보이며 편의성과 접근성을 중시하는 50∼60대 1∼2인 가구 수요를 흡수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고물가로 외식비 부담이 커지면서 저렴한 비용으로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편의점이 외식 수요를 흡수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편의점의 식사 대용식 매출은 2년 전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