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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 점주 본사에 '줄소송'..."유통 마진 돌려줘" 2025-01-31 07:22:53
받는 유통 마진이 차액가맹금이다. 국내 프랜차이즈 본사는 가맹점 매출액의 일정 비율 또는 일정액을 로열티로 받는 방식보다 필수품목 유통 마진(차액가맹금)을 받아 수익을 내는 경우가 더 많다. 교촌치킨 점주들은 가맹계약서에 차액가맹금에 관한 내용이 없다면서 가맹본부가 합의 없이 차액가맹금을 받아 부당이...
프랜차이즈 업계, 잇따른 '차액가맹금' 소송에 긴장 2025-01-31 07:01:00
일종의 유통 마진이 차액가맹금이다. 국내 가맹본부는 가맹점 매출액의 일정 비율 또는 일정액을 로열티로 받는 방식보다 필수품목 유통 마진(차액가맹금)을 받아 수익을 내는 경우가 더 많다. 교촌치킨 점주들은 가맹계약서에 차액가맹금에 관한 내용이 없다면서 가맹본부가 합의 없이 차액가맹금을 받아 부당이득을 거뒀...
'4조 클럽' 든 롯데웰푸드·칠성…수익성은 '빨간불' 2025-01-20 18:03:10
국내 소비 침체로 음료와 주류 판매량이 줄었고 커피, 캔 등 원재료 가격 상승 압력도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투자증권을 비롯해 증권사 5곳이 올해 들어 롯데칠성음료 목표 주가를 하향 조정했다. 롯데칠성음료 주가는 연초 이후 7% 넘게 하락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주력인 제로(0) 음료, 제로 소주 시장 경쟁까지...
"아침 식사도 못 할 판"…트럼프 귀환 앞두고 '공포 확산'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5-01-20 08:30:26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코로나19 팬데믹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촉발된 미국 식품 가격 상승세가 여전히 이어지면서 미국 가계에 부담을 주고 있다. 코로나19 이전과 비교하면 식료품 가격은 약 30% 급등한 것으로 집계됐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재택근무 고수익" 입금 유도, 언론사 사칭 '부업 사기' 기승 2025-01-14 17:59:23
않아 더 문제다. 국내 접속 차단만으로는 인터넷주소(IP)를 여러 번 세탁해 재개설하는 사이트를 원천 봉쇄할 수 없어서다. 서울시도 쇼핑몰 부업 및 구매 중개 등의 신종 피싱 사기가 속출한다는 점을 인지하고 주의를 당부했다.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에 작년 접수된 사기 쇼핑몰 사건은 77건으로, 피해액은 33억6500만원...
카카오·동원·하림, '바이오 기업' 눈독 2025-01-10 18:12:28
통해 국내 바이오 기업을 상대로 기업설명회(IR)를 하고, 투자처를 물색 중이다. 2022년 부광약품을 인수한 OCI는 지난해 한미약품 인수에 나섰다가 실패했지만 M&A 및 투자 대상을 꾸준히 물색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경제계에서 바이오 M&A 관심이 높아진 것은 제과업체 오리온의 리가켐바이오사이언스 인수 성공 사례가...
대상, 설 앞두고 소스류 가격 평균 19% 인상 2025-01-06 11:54:38
제과도 홈런볼, 포키 등 10개 제품 가격을 평균 8.6% 올렸다. 동서식품은 지난해 11월 15일부로 인스턴트 커피, 커피믹스, 커피음료 등 제품 출고 가격을 평균 8.9% 올렸다. 동아오츠카는 이달 포카리스웨트와 데미소다 등 주요 제품 가격을 100원 인상했다. 오뚜기[007310]는 업소용 딸기잼 가격을 최대 10% 올렸다. 최근...
"연말 세일 때 쟁여둘 걸"…새해 벽두부터 줄줄이 '인상' 2025-01-02 15:13:14
1600원, 단백질바프로(70g)는 2500원에서 2700원으로 각각 올랐다. 해태제과도 홈런볼, 포키 등 10개 제품 가격을 평균 8.6% 올렸다. 바프, 머거본 등 견과류 역시 가격이 뛰었다. 바프 허니버터아몬드 등 40g 제품은 2200원에서 2500원으로 300원씩 올랐고, 머거본 꿀땅콩(70g)은 1900원에서 2000원으로 100원 인상됐다....
라면 이어 과자·음료 형제도 '수출 2조' 2025-01-01 17:33:10
2조원을 돌파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제과·음료 업체들은 침체한 내수 시장에서 벗어나 해외 시장 공략에 힘을 쏟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해외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뉴진스를 빼빼로와 제로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지난해 11월에는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등에서 뉴진스가 출연한 빼빼로 옥외 광고를 선보였다....
"로제가 좋아한다"…K과자·음료 한류 '훨훨' 2025-01-01 12:59:12
2조원을 돌파했을 것으로 보인다. 국내 제과·음료 업체들은 침체한 내수 시장보다 해외 시장을 공략하는 데 공을 들이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해외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뉴진스를 빼빼로와 제로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지난해 11월에는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와 LA, 베트남 호찌민 등지에서 뉴진스가 출연한 빼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