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칠성사이다 74년간 375억캔 판매…"국민 1인당 730캔" 2024-11-14 09:34:44
판매 용량을 250㎖ 캔 제품으로 환산한 결과로, 우리나라 국민 1인당 약 730캔씩 마신 셈이다. 아울러 1초에 16캔씩 판매됐다. 판매된 제품(캔·13.5㎝)을 일렬로 세우면 지구(약 4만㎞)를 127바퀴 두를 수 있는 수준이라고 롯데칠성은 설명했다. 롯데칠성 관계자는 "70년이 넘도록 칠성사이다의 정체성을 지키면서 변화하...
"유사언론 증가 위험수위…대응방안 마련해야" 2024-11-12 15:01:41
유사언론이 일반 국민의 여론 형성에 엄청난 영향을 미치고 있는 실정"이라며 "특히 최근에는 AI를 기반으로 한 가짜뉴스가 선거판을 뒤흔드는 사례도 등장했다"고 설명했다. 심포지엄 주제 발제자로 참여한 김병희 서원대 광고홍보학과 교수는 유사언론이 늘어나는 걸 최소화하기 위해 △포털 뉴스제휴사의 퇴출 기준 강화...
"너무 맛있어" 뉴진스가 들고 있던 '한국라면'…논란 터졌다 2024-11-11 19:48:58
한 네티즌이 국민신문고를 통해 전달한 문제 제기에 특허청은 "한국라면이 인도네시아 특허청에 출원, 등록된 상표인지는 명확하지 않은 상황이나, 현지에서 판매 중인 한국라면이 현지 소비자에게 한국산으로 오인, 혼동될 여지는 있어 보인다"며 "다만 동 사안이 제재의 대상이 되는지 여부는 보다 전문적인 검토가...
[사설] "기업활동이 민생"이라는 李대표…파업 조장법 폭주부터 멈춰야 2024-11-11 17:35:08
멈춰 달라”고 읍소했겠나. 이러니 이 대표의 최근 우클릭 행보가 실용적이고 합리적인 면모를 부각해 대권주자로서의 면모를 다지는 동시에 그의 사법 리스크에 쏠리는 국민 시선을 돌리기 위한 ‘이벤트성 보여주기’에 불과하다는 해석을 낳는 것이다. 그의 경제정책 브랜드인 ‘먹사니즘’에 대한 진정성을 보이려면...
"LG전자, 인도증시 상장 주관사로 현지은행 추가" 2024-11-11 15:31:17
LG는 오랫동안 국민기업이기 때문에 '내셔널 브랜드'가 되는 큰 비전으로 다양한 옵션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한 바 있다. 인도 경제가 활황을 보이면서 글로벌 기업들의 인도 증시 상장이 이어지고 있으며, 현대차 인도법인은 지난달 인도 IPO를 통해 약 190억달러(26조4천822억원)로 기업가치를 평가받고 인도 IPO...
네이버, AI 쇼핑앱 내년 출시…콘텐츠·배송 서비스 확대 2024-11-11 11:30:01
네이버 쇼핑 사업 부문장은 "네이버 쇼핑은 판매자와 브랜드가 온라인 소비자직접판매(D2C) 사업을 잘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도구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네이버만이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협업 모델을 잘 구축해온 얼라이언스 체제로 멤버십과 물류는 더 크게 확장해 나가고, 'AI 쇼핑앱'을 ...
'장 담그기' 인류유산 등재기대…국내소비는 줄고 수출은 늘어 2024-11-11 06:30:03
비비고 브랜드를 앞세워 60개국에서 고추장, 된장, 쌈장 등 한식 장과 각종 양념장을 포함한 다양한 K-소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외식업체들에 K-소스 납품을 확대하고 있다. 대상은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O'food)를 통해 고추장이나 간장을 활용한 떡볶이 소스 등 세계인의 입맛을 겨냥한 K-소스 200종을 20개국에...
아웃사이더 트럼프의 한 방 “바보야, 문제는 물가야” [트럼프 스톰①] 2024-11-09 08:08:12
만큼 충격적인 영수증이 쏟아졌다. 대표적 서민 브랜드인 맥도날드의 패스트푸드 가격은 지난 3월 기준으로 2019년보다 33% 상승했다. 인플레이션에 시달리는 미국 소비자들은 일상적으로 이용하던 식음료에서 가격 부담을 크게 느끼고 있으며 일부 소비자는 소비 한계에 도달했다는 외신 보도가 이어졌다. 올해 1분기(1~3...
"누가 한약방 가요?"…쌍화탕 팔아 월 1200만원씩 버는 부부 [방준식의 N잡 시대] 2024-11-09 07:00:14
2021년 통계조사에 따르면, 평생 한방 의료를 이용한 적이 있는 국민은 69%로 2017년 대비 4.8%로 감소했다. 또한 19세 미만의 한방 의료 이용 경험도 16.9%에 그쳤다. 한방의료기관 치료법 중 가장 비싸다고 생각하는 치료법으로 '첩약'을 꼽았다. 한의원 이용 감소세로 타격을 입은 한 '작은 한약방'이...
대한민국브랜드협회..산업시찰로 중소기업 역량강화에 큰 도움 2024-11-07 17:32:30
사단법인 대한민국브랜드협회(이사장 조세현)는 지난달 30일에 종근당건강 당진공장과 국민체육진흥공단을 방문하는 산업 시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산업시찰은 협회가 진행해온 연례행사로 중소기업의 브랜드역량강화와 글로벌 기업이 될 수 있는 계기 마련이 주요 목적이다. 종근당건강에서는 국내 최대 규모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