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MZ세대는 왜 전통시장에서 돈을 썼을까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3-06-10 07:00:01
KB국민카드가 가맹점 수 1,000개 이상을 보유한 디저트업종의 최근 4년간(2019년 대비 2022년) 매출액을 분석한 결과, 떡과 한과업종의 증가율이 66%로 가장 높았습니다. 뒤이어 와플·파이(65%), 아이스크림·요거트(36%), 도너츠(29%), 케이크(7%)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떡이나 한과는 일반적으로 중장년층이 선호하는...
쿠키·컵케이크·도넛까지…약켓팅 열풍에 편의점 등장한 먹거리 2023-05-30 11:32:29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가 확산하자 유행에 민감한 편의점들이 잇따라 자체브랜드(PB) 제품을 내놨다. MZ세대 사이에는 '약켓팅(약과와 티켓팅을 합친 신조어)'이란 신조어가 등장할 만큼 약과를 비롯한 전통 먹거리 선호도가 높다. 3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올해...
'약켓팅' 신조어까지…할매입맛 사람들 늘자 벌어진 일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3-31 21:00:01
국민카드가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디저트 전문점의 신용 및 체크카드 매출과 신규 가맹점 비중을 분석한 결과, 매출 증가율이 가장 높은 디저트 전문점은 66%를 기록한 '떡·한과'였다. 같은 기간 와플·파이(65%), 아이스크림·요거트(36%), 도넛(29%), 케이크(7%) 전문점의 매출증가율을 제쳤다. 디저트 전문점...
"할머니 입맛 저격"…누적 판매량 18억개 돌파한 비락식혜 2022-12-23 11:26:08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가 판매량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하고 있다. '어르신 입맛'이라며 외면받던 전통 음료가 새롭게 재탄생해 젊은 층 겨냥에 성공했다는 얘기다. 팔도 측은 "앞으로도 젊은 세대에게는 즐거움과 새로움을, 5060세대에게는 추억과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제품으로써 온...
나문희, 데뷔 61년만에 토크쇼 MC "괜찮게 나이 먹었다는 말 듣고파" 2022-01-19 15:01:06
‘진격의 할매’를 통해 예능 MC로 변신하는 배우 나문희가 “그냥 괜찮게 나이 먹었다는 말을 듣고 싶다”고 시청자들을 향한 바람을 밝혔다. ‘국민할매 트리오’ 김영옥 나문희 박정수가 고민 많은 사연자들에게 진심 어린 상담을 선사할 채널S ‘진격의 할매’는 오는 25일 화요일 밤 8시 50분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김영옥·나문희·박정수, '진격의 할매'가 온다 2021-12-31 10:39:12
채널S '진격의 할매' 티저 영상에는 국민할매 트리오 김영옥 나문희 박정수가 등장해 자기만의 방식으로 사연자들을 위로하는 모습이 담겼다. 국민 할머니 트리오 김영옥 나문희 박정수의 3인 3색 매력이 드러났다는 평이다. 국민할매의 맏이로 욕쟁이 할미넴부터 쫄깃한 입담까지 장착한 김영옥은 사연을 듣더니...
'소록도의 천사' 마리안느·마가렛, 국제간호대상 수상 2021-11-03 15:44:37
국내에서 '소록도의 천사', '소록도 할매' 등으로 불리며 일평생을 소록도에서 한센병 환자들을 위해 헌신해 온 인물이다. 이들은 오스트리아의 인스브루크 간호학교를 졸업한 뒤 구호단체 다미안재단을 통해 각각 1962년과 1966년 전남 고흥군 소록도에 파견됐다. 공식적인 파견이 끝난 뒤에도 소록도에 ...
SPC삼립, 로제·매콤·민트초코 등 신제품 23종 출시…모델 유재석 선정 2021-09-29 10:10:22
발표했다. 겨울철 국민간식으로 손꼽히는 삼립호빵 이미지와 잘 맞는 방송인 유재석을 모델로 선정해 다양한 신제품 출시와 마케팅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SPC삼립은 ‘발효미(米)종 알파’를 개발해 호빵 전 제품에 적용했다. 50년간 축적한 호빵 제조 기술력을 바탕으로 특허 받은 토종 유산균과 우리 쌀에서...
단팥부터 민트초코·로제·김치제육…50세 삼립호빵 '속'사정, 어디까지 알고있니 2021-09-28 17:03:59
‘국민간식’ 삼립호빵이 진화하고 있다. 젊은 소비자를 겨냥한 ‘로제 소스’를 넣은 호빵부터 배홍동·민초호빵 등의 신제품으로 끊임없는 변신에 나서고 있다. SPC삼립은 28일 호빵 신제품 23종을 한꺼번에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 호빵에는 자체 개발한 ‘발효미(米)종 알파’를 전 제품에 적용했다. 발효미종 알파는...
로제부터 민초까지…삼립호빵, 유재석과 '국민 호빵' 입지 굳힌다 2021-09-28 15:27:07
밝혔다. SPC삼립 관계자는 "겨울철 '국민간식'으로 손꼽히는 삼립호빵 이미지와 잘 맞는 방송인 유재석을 모델로 선정, ‘국민 호빵’ 이미지를 부각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SPC삼립은 이와 함께 호빵 신제품 23종을 선보인다. 특히 특허 받은 토종 유산균과 우리 쌀에서 추출한 성분을 혼합한 ‘발효미(米)종’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