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본 고시히카리 제쳤다…농촌서 벌어진 韓日 '벼품종' 대결 2024-08-13 11:26:17
있다. 농진청은 2020년 11개소였던 최고품질 벼 생산·공급 거점 단지를 올해 말까지 전국 50개소로 확대하고 있다. 2027년까지 외래 벼 재배면적을 1만㏊ 이하로 줄일 방침이다. 박기도 농진청 중부작물부 부장은 “우수한 국산 벼 품종을 개발·보급해 농가 수익을 창출하고, 한국의 벼 종자주권을 강화하겠다”고...
곤약·비빔밥까지…즉석밥 시장 '급성장' 2024-08-12 17:45:03
‘열풍건조쌀’이 주재료다. 오뚜기는 즉석밥에 이어 이색 컵밥 종류를 늘리고 있다. 덮밥·전골·비빔밥·국밥을 포함해 20종류가 넘는다. ‘참기름김치볶음밥’처럼 자사 제품을 활용해 만든 즉석밥 제품도 있다. 동원F&B는 초간편 비빔밥 ‘양반 비빔드밥’(사진) 6종으로 시장 공략에 나섰다. 국산 쌀로 지은 밥과 각종...
밭작물 기계화·가루쌀 확산…농촌진흥청의 '종횡무진 프로젝트8' 2024-08-12 16:02:28
조사료 국산 품종을 개발해 농가에 보급했다. 특히 목초의 여왕으로 알려진 ‘알팔파’ 품종을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 또한, 안정적으로 고품질 국산 조사료 건초를 생산할 수 있는 열풍건초 생산 시스템을 개발·보급하고 있다.프로젝트 8 : 치유농업 확산 코로나19를 지나면서 우울증 환자가 늘고 있다. 햇빛을 받으며...
[천자칼럼] 공습당한 우유 포퓰리즘 2024-07-30 17:36:00
적용한 국내 도착 가격은 1200원 수준으로 국산 흰 우유의 절반 안팎에 불과하다. 낙농가와 우유업계가 올해 원윳값을 동결하기로 했다는 소식이다. 우유 소비가 줄고 고물가 상황인 점을 고려했다고 하지만 급증하는 외국산 수입이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영유아가 감소하는 가운데 자유무역협정(FTA)에 따라 2026년...
해외 시장 개척, 혁신 인프라 조성…미래로 함께 간다 2024-07-29 16:19:24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이 방영됐을 당시엔 국산 포도의 싱가포르 수출액이 1년 전보다 72% 급증했다. 해당 드라마에서 국산 포도를 먹는 장면이 방영된 효과다. aT는 “올해도 글로벌 OTT 플랫폼에서 방영될 한류 콘텐츠를 통해 인삼·김치·쌀 가공식품·주류 등 주요 유망 수출 품목을 홍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농수산식품유통공사, 넷플릭스 콘텐츠서 K푸드 알리고…해외 '온라인 한국식품관'서 판다 2024-07-29 16:11:49
인기 있는 한류 콘텐츠에 김치·인삼·쌀 가공식품·포도·딸기 등 주요 수출 품목을 드러내는 방식으로 전 세계 시청자에게 K-푸드를 소개하고 있다. 올해 초 넷플릭스 전체 순위 12위 및 비영어권 5위를 기록한 JTBC 드라마 ‘웰컴투 삼달리’에선 출연 배우가 떡볶이를 즐기는 장면이 등장해 지난해 역대 최초로 수출...
농협중앙회, 1천억원 투입해 '쌀소비 촉진운동'…신규수요 창출 2024-07-28 10:33:13
공급하는 농협을 지원해 쌀 가공식품 생산 기반을 구축한다. 국산 쌀 소비 촉진을 위해 8∼11월 우수 전통주와 쌀 가공식품을 발굴하는 품평회를 진행하고, 12월에 '우리 쌀, 우리술 K-라이스 페스타'를 개최한다.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해 쌀의 영양학적 가치와 아침밥의 중요성 등을 홍보할 계획이다....
'대안식품에 진심' 신세계푸드…식물성 쌀음료·치즈 선보여 2024-07-21 17:36:56
신세계푸드가 국산 가루쌀과 현미유 등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든 음료 ‘유아왓유잇 식물성 라이스 베이스드’를 21일 출시했다. 우유를 섭취하면서 유당불내증이나 콜레스테롤 등으로 불편함을 겪는 소비자를 겨냥해 개발된 이 제품은 깔끔하고 고소한 쌀 음료 본연의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달 벨기에에서 열린...
'대안식에 진심' 신세계푸드, 이번엔 식물성 쌀음료·치즈 내놨다 2024-07-21 15:46:29
신세계푸드가 국산 가루쌀과 현미유 등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든 음료 ‘유아왓유잇 식물성 라이스 베이스드’를 21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존에 우유를 섭취하면서 유당불내증이나 콜레스테롤 등으로 불편함을 겪는 소비자를 겨냥해 개발됐다. 지구환경 보호는 물론 동물복지 등 이른바 ‘가치소비’를 선호하는 젊은...
"외식 포기"…대형마트 매출 톱은 '고기·맥주' 2024-07-21 14:20:51
딸기는 2020년대 들어 국산과 수입 과일을 통틀어 연간 매출이 가장 많은 과일에 올랐다. 딸기는 겨울철 대표 과일로 꼽혔으나 재배 기술 발달과 품종 다변화로 사시사철 즐길 수 있게 되면서 매출이 급증했다. 롯데마트에서는 상반기에 수박 매출이 성수기가 아닌데도 15위를 차지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지난 5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