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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가치 높이는 ‘베스트 오너십’…정의선 회장, 2년 연속 1위 2024-10-02 11:24:01
군별 전문화·계열화를 통한 기업 가치 증대 노력이 돋보인다. 구자은 LS 회장은 지난해보다 한 단계 내려간 8위를 차지했다. LS는 자사주 매입에 따른 책임 경영, 신성장 분야 확대 노력, 지배구조 단순화 및 이사회 역할 강화 등을 통해 오너리스크를 개선했다는 평가다.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은 지난해 19위에서...
[그래픽] 국민연금 위탁운용 수수료 현황 2024-10-02 08:54:04
받은 '국민연금 자산군별 위탁운용 수수료 현황' 자료를 보면, 국민연금이 2020∼2023년 지급한 국내외 주식·채권·대체투자 위탁수수료는 총 8조9천310억원으로 약 9조원에 달했다. circlemin@yna.co.kr 페이스북 tuney.kr/LeYN1 X(트위터) @yonhap_graphics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9조원 가까이 냈는데…수익률은 '꽝' 2024-10-02 06:15:07
군별 위탁운용 수수료 현황' 자료를 보면, 국민연금이 2020∼2023년 지급한 국내외 주식·채권·대체투자 위탁수수료는 총 8조9천310억원으로 약 9조원에 달했다. 연도별로는 2020년 1조3천749억원, 2021년 2조3천424억원, 2022년 2조7천293억원, 2023년 2조4천844억원 등이었다. 최근 4년간 위탁수수료를 자산군별로...
"이러다 국군 무너진다"...작년 軍간부 희망전역 3764명 최다 2024-09-30 14:54:42
45.8%로 4790명이 부족했다. 2022년 획득률(장교 98.3%, 부사관 77.2%)과 비교해 급감한 것이다. 다른 군별 2022년 대비 2023년 장교·부사관 획득률은 △해군 91.2%·86.4% → 87.7%·62.4% △공군 80%·104% → 87%·89% △해병대 154%·138% → 101%·85.4% 등...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 행사 성황리 마무리 2024-09-27 10:28:37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도내 31개 시·군별 소공인들의 단합과 위상을 제고하기 위한 입장식을 시작으로 소공인 분야 활성화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와 소공인 우수사례 발표, 소공인의 날 의미소개 등이 함께 진행됐다. 이어 다 함께 우수제품 전시관을 라운딩하며 도내 소공인 제품의 우수성을 함께 보는 시간도 가져 그...
"프로야구 1000만 관중 시대"…'이 회사'에 관심 쏟아졌다 [종목+] 2024-09-27 06:36:38
사업'이 견인했다. 사업군별 매출 증가율을 보면 △학생복 2.8% △스포츠상품화 사업 113% △워크웨어 12% 등으로 집계됐다. 국내 프로야구 관중이 크게 늘면서 주력으로 하고 있는 야구 관련 용품 사업이 호실적을 나타냈기 때문이다. 앞서 2024 한국프로야구(KBO)는 지난 15일까지 1002만758명의 관중이 입장해 사상...
'스타창업가 산실'로 자리잡은 軍창업경진대회 2024-09-26 16:10:33
있다는 평가다. 육·해·공군·해병대 등 각 군별 창업경진대회를 치른 뒤 우수한 성적을 거둔 팀에는 국방부 자체 대회에 참가할 기회가 주어진다. 국방부 자체 대회에서 선발되면 범부처 대회인 ‘도전! K-스타트업 2023’에 참가할 수 있다. 또 아시아 대학생창업교류전에 참가할 기회도 제공된다. 국방부는 전군 장병이...
상반기 온라인쇼핑 거래액 120조원 돌파…팬데믹 이후 64%↑ 2024-09-25 12:00:09
서비스거래 상품군별로 보면 e-쿠폰 서비스 거래액은 작년 상반기 4조6천억원에서 올해 상반기 5조5천억원으로 20.1% 늘어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여행·교통 서비스 거래액은 11조3천억원에서 13조1천억원으로 16.5% 증가했다. 2020년 상반기의 4조원보다는 3배 이상으로(227.5%) 늘었다. 서비스거래에서 가장 큰 비중을...
비수기인데도 폭염 덕에 '놀라운 효과'…대박 터진 곳 2024-09-19 21:00:04
상품군별로 보면 선물 수요가 높은 영·유아 상품군 매출이 20% 증가했다. 더운 날씨 탓에 쇼핑몰 안에서 식사를 해결하려는 고객의 발길이 이어지면서 F&B(식음료) 매출도 눈에 띄게 늘었다. 지난 5월 새 단장을 마친 타임빌라스수원의 경우 F&B 매출이 70% 뛰었다. 신세계백화점은 가전 매출이 62.7% 증가했고 명품도...
추석연휴 폭염에 백화점 '방긋'…3사 매출 10% 증가(종합) 2024-09-19 16:06:52
상품군별로 보면 선물 수요가 높은 영·유아 상품군 매출이 20% 증가했다. 더운 날씨 탓에 쇼핑몰 안에서 식사를 해결하려는 고객의 발길이 이어지면서 F&B(식음료) 매출도 눈에 띄게 늘었다. 지난 5월 새 단장을 마친 타임빌라스수원의 경우 F&B 매출이 70% 뛰었다. 신세계백화점은 가전 매출이 62.7% 증가했고 명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