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마트, 대형마트 최초 2년 연속 '그린스타' 인증 2023-04-25 06:00:08
저감 활동 참여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마트는 2015년 8월부터 전국 점포에 산재한 21대의 무인회수기를 통해 총 260만개의 공병을 수집했다. 이에 따른 이산화탄소 저감 효과는 5천500그루의 나무를 심은 것과 같다고 롯데마트는 설명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13일 컴백’ 엑소 카이, 미니 3집 ‘Rover’ 기대 포인트 셋 2023-03-10 10:40:06
통해 그루비한 R&B 장르 중심의 음악들을 선보인 것과 달리, 이번 앨범은 댄스, 힙합, R&B, 팝 등 여러 장르가 수록되어 카이의 다채로운 음악 색깔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특히 타이틀 곡 ‘Rover’는 묵직한 808 베이스와 마림바, 벨 등 다양한 퍼커션이 돋보이는 리드미컬한 댄스 장르의 곡으로, 가사에는 자신을...
여의도 면적 나무 심은 '덕유산 산신령' 2022-12-12 17:31:03
평에 이르게 됐다. 유 대표는 지금까지 단 한 그루의 나무도 베지 않았다고 했다. 자식처럼 기른 나무를 차마 벨 수 없어서다. 대신 나무들 사이사이에 산나물과 약초, 버섯 등 12가지 임산물을 재배했다. 계곡에는 고로쇠를 심어 1년 내내 청정한 임산물을 수확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매년 수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지...
"돈 있다고 다 할 수 있는 게 아니다"…이건희의 '미술 진심' [성수영의 그때 그 사람들] 2022-09-24 10:00:02
그루를 심더라도 숲을 생각하고 숲의 여러 효과와 가치를 생각하는 것처럼, 사물의 본질을 생각하고 여러 각도에서 분석하는 훈련이 필요하다.” 소문난 ‘영화광’인 이 회장은 영화로 이야기를 이어갑니다. “입체적 사고를 훈련하는 방법으로 조금 특이한 영화 감상법을 권한다. 보통 관객들은 주인공에 감정을 이입해...
레드벨벳, 새 미니앨범으로 팔색조 보컬 매력 선사…나른+몽환적인 ‘Rainbow Halo’ 2022-03-15 11:20:04
이번 앨범에 수록된 ‘Rainbow Halo’(레인보우 헤일로)는 그루비한 베이스 위로 절제된 클랩 사운드와 청량하고 은은하게 퍼지는 벨 사운드가 특징인 R&B 팝 댄스곡으로, 레드벨벳의 나른하고 몽환적인 보컬이 곡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더불어 신곡 `Beg For Me’(베그 포 미)는 자신에게 모든 걸 걸고 애원하는 상...
카자흐 전 대통령 딸 17세기 고성 개조 계획에 스위스 우려 2022-02-19 17:23:03
샤토 벨르리브(Chateau Bellerive)를 사들였다. 구입가는 1억600만 스위스프랑(약 1천376억원)으로, 물가가 비싸기로 유명한 제네바 칸톤(州)에서도 최고가를 기록했다. 문제는 쿨리바예바가 입주 전 이 성을 그가 원하는 모습으로 바꾸기를 원한다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그는 실내 수영장과 지하 주차장을 설치하고 나무...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쇼핑] 쇼핑/식품 부문 2021-08-29 16:45:32
문화공간 형태의 매장을 구성하고 있다. 수백 그루의 나무와 주상절리 등 다양하게 구성해 호응을 얻고 있다. 두유 신제품으로 소비자 입맛 잡다삼육식품의 삼육두유가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두유 부문에서 15년 연속 1위에 올랐다. 내년 창립 40주년을 맞는 삼육식품은 대한민국 대표 두유기업이다. 삼육식품이 ...
이마트24, 경남은행과 숲 조성 캠페인 2021-08-08 18:02:47
무라벨 생수 3종 중 하나를 구매하면서 이마트24 앱 바코드를 찍으면 경남은행 ‘올리고 통장’ 가입 문자와 이마트24 할인쿠폰을 받게 된다. 올리고 통장에 24만원의 잔액을 유지하면 4개월 동안 매달 2000원씩 현금을 준다. 이마트24와 경남은행은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트리플래닛의 묘목 240그루를 홀로 거주하는...
동원F&B "플라스틱 사용 15% 줄일 것" 2021-06-16 17:03:24
무라벨 차음료 ‘에코보리’를 출시했다. 동원샘물 라벨프리는 페트병 몸체와 뚜껑에 라벨을 없애 재활용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에코보리는 국내 차음료 중 처음으로 라벨을 없앴다. 동원F&B는 녹여 마실 수 있는 얼린 샘물 보랭재인 ‘동원샘물 프레쉬’ 활용도 확대하고 있다. ‘착한 수산물’을 관리하는...
`친환경` 입히는 홈플러스…"ESG 실현 기업으로 자리매김" 2021-05-18 16:24:57
4471그루를 보존할 수 있게 했다. 어린이 대상 환경 교육…"미래 가치 창출" 어린이들의 환경에 대한 인식을 넓히고, 이를 통해 미래 가치 창출을 위한 투자에도 힘을 쏟는다. 현재 전국 주요 점포의 `문화센터`에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환경인형극, 체험학습 등 뿐만 아니라 자체 환경 관련 교육을 추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