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제일제당, 바이오 사업 매각 추진…밸류에이션 저평가 해소"-메리츠 2024-11-19 07:43:32
K푸드 중심으로 선택과 집중하는 의사결정이 시작됐다"며 "바이오 사업의 매각을 통해 1차적으로 재무구조가 개선되고, 2차적으로 글로벌 식품 사업 확대를 위한 인수합병(M&A)으로 이어진다면 밸류에이션 저평가 요인이 해소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CJ제일제당은 바이오 사업부 매각 주관사로 모건스탠리를 선정하고, 인수...
'인류의 食문제 해결하자' 전세계 창발가들 머리 맞댄다 2024-11-15 15:50:28
플리트 주한 네덜란드 대사 등이 함께 한국의 푸드테크 산업의 글로벌화를 선포할 예정이다. 개막식에선 2017년 베니스비엔날레 한국관 대표 작가인 이완작가가 기획한 비전 선포 퍼포먼스도 열린다. 행사 후 오찬때는 최근 넷플릭스의 인기 시리즈 '흑백요리사'에 참여한 조은빛 셰프와 더 트리니티의 박소정 대표...
해외 진출하는 '백년소상공인' 2027년까지 100개 육성 2024-11-15 15:00:01
넘어 해외시장에서도 인정받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먼저 2027년까지 제품 경쟁력과 해외 진출 의지 등 글로벌 역량을 보유한 우수 업체 100개를 선정해 수출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민관 협력을 통해 이들 기업의 브랜드 역량을 강화한다. 백년가게 메뉴는 롯데웰푸드 등 식품...
[오늘시장 특징주] 글로벌텍스프리(204620) 2024-11-15 10:08:58
125% 증가한 수치로, 글로벌 텍스프리 시장의 성장세를 여실히 보여줍니다. 이러한 성장은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 수의 증가에 힘입은 바 큽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올해 3분기 방한한 외국인 관광객 수는 444만 명으로, 2019년 3분기의 449만 명에 육박하는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중국, 일본, 대만,...
[사람들] '요리예능' 원조 "수백만원짜리 코스라니? 셰프는 겸손해야" 2024-11-15 06:11:00
지 30년이 넘었고 1년에 절반을 외국에 나가 글로벌 트렌드를 파악하는데, 우리들만큼 외국 음식에 배타적인 국민이 없다.(웃음). 세계에서 가장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태국과 베트남 음식도 유독 한국에선 큰 인기를 끌지 못한다. -- 엄마가 만들어주는 집밥이 가장 맛있다는 얘기로도 들린다. ▲ 프랑스, 스페인, 뉴욕 등...
"커피공화국 입맛도 '월클'…韓에 해외 첫 매장, 놀랄 일 아니죠" 2024-11-14 18:01:15
글로벌 커피업계 사람들과의 네트워킹 파티를 준비했다. 환한 조명과 경쾌한 재즈, 오픈바 너머에서 캐주얼한 옷차림으로 핑거 푸드를 준비하는 직원들이 방문객을 반겼다. “말 그대로 ‘파티’를 준비하고 싶었어요. 모두가 커피를 즐길 수 있는 편안한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매크로플린은 2014년부터 인텔리젠시아...
"김치·라면·과자…K푸드 수출 1000억弗 시대 연다" 2024-11-14 17:44:46
글로벌김치마케팅 팀장은 14일 경기 수원메쎄에서 열린 ‘제1회 K푸드 포럼’에서 이같이 말했다. ‘K푸드 수출 1000억달러를 향하여’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은 대통령 소속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와 한국경제신문사가 주최하고 네이버가 후원했다. 장태평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네덜란드는...
대상, 3분기 영업이익 30% 증가…"소재사업·자회사 실적 개선" 2024-11-14 17:20:53
영업이익이 호전됐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글로벌 푸드플레이션(음식 물가 상승)으로 집밥을 선호하는 현상이 두드러지면서 편의식과 소스 등에 대한 글로벌 수요가 늘어난 점도 이익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다만 올해 국내 식품 사업 부문은 내수 침체 여파로 3분기 누적 기준 영업이익이 작년 동기보다 12.9%...
글로벌텍스프리, 3분기 연결 누적 영업익 153억…전년비 125%↑ 2024-11-14 17:01:53
1위 기업인 글로벌텍스프리(이하 GTF)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한류 열풍과 함께 정부의 적극적인 K관광 활성화 정책에 힘입어 올 3분기 누적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14일 GTF에 따르면 올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32억원, 58억원, 별도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40억원, 50억원을...
CJ 비비고, 오징어게임 손잡고 14개국 캠페인…미국에 냉동김밥 2024-11-14 09:20:41
일본, 동남아 등 전 세계 14개국에서 글로벌 캠페인을 한다고 14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푸드와 콘텐츠의 만남을 통해 전 세계 K-컬처 팬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협업 제품은 '오징어 게임' 시즌 2의 캐릭터를 활용한 한정판 패키지로, 비비고의 핵심 전략 상품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