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동학개미' 열풍에 증권사 브랜드 몸값 뛴다 2021-03-31 06:01:02
14계단 뛰어 45위, KB증권은 37계단이나 상승해 62위에 올랐다. 최근 집값 상승과 분양 성공으로 아파트 브랜드도 강세다. GS건설[006360]의 자이(38위→34위), 삼성물산[028260]의 래미안(53위→44위), 현대건설[000720]의 힐스테이트(88위→77위) 등도 작년 말보다 순위가 상승했다. 새벽배송 바람을 일으킨 마켓컬리와...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콕' 수혜 브랜드 뜬다 2020-10-06 09:27:27
2계단 상승해 84위에 랭크됐다. 반면 쿠팡은 잇단 코로나 확진자 발생 등 방역 문제로 온라인쇼핑 브랜드 중에서 유일하게 하락해 28위로 8계단 내려앉았다. 증권 부문에서는 미래에셋대우(39위), 삼성증권(61위), 신한금융투자(85위), KB증권(89위) 등이 전 분기 대비 순위가 상승했다. 아파트 브랜드 가운데서는...
‘규제 Free’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풍선효과로 투자자 관심 2020-09-18 09:45:48
화성에서 분양한 ‘동탄금강펜테리움 IX타워’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 역시 계약 시작 일주일만에 전 호실이 완판 됐으며, 같은 해 경기도 하남시에서 공급된 ‘미사강변 SK V1 Center’ 기숙사 365호실도 단기간에 계약을 모두 마쳤다. 업계에서는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의 인기 요인으로 부동산 규제에서 자유롭다는...
작년 매출 서울의 2%, 인천의 55%…부산 대표기업들 '우울한 성적표' 2020-09-17 18:02:47
철강기업인 금강공업, 삼정과 부동산 시행사인 김해센텀2차PFV 등 3개 기업은 1000대 기업에서 탈락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2019년에도 부산 매출 1위 기업의 자리를 지켰지만 전국 매출 순위는 94위로 2018년보다 17계단이나 하락했다. 닛산의 로그 위탁 생산 종료 이후 추가적인 생산 물량을 확보하지 못해 올해는 부산...
제2의도시 부산 기업의 초라한 성적표 2020-09-17 10:20:10
전국 매출 1000대 기업에 새롭게 진입했다.반면 철강기업인 금강공업, 삼정, 부동산 시행사인 김해센텀2차PFV 등 3개 기업은 1000대 기업에서 탈락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2019년에도 부산 매출 1위 기업의 타이틀은 지켰지만 전국 매출순위는 94위를 기록해 2018년보다 17계단이나 하락했다. 닛산의 로그 위탁 생산 종료 ...
[차이나통통] "천지 안녕한가요" 코로나 속 백두산 답사기 2020-09-03 07:33:00
계단 곳곳에는 인력거 장사꾼들이 호객을 한다. 2천m가 넘는 고산의 가파른 계단을 오르다 보니 건강한 성인 남자들도 저절로 인력거가 타고 싶어진다. 천지 정상에 다다를 무렵 중국인 경비원이 "천지 하늘이 열렸다"며 빨리 올라오라고 관광객들을 독촉한다. 천지 날씨는 워낙 변화무쌍해 불과 10여분 단위로 안개가...
[책마을] 유네스코가 인정한 한국 산사의 진수를 만나다 2020-08-13 17:25:29
금강계단’, 북쪽에는 석가모니의 진신사리를 모셨음을 뜻하는 ‘적멸보궁’이란 편액이 걸려 있다. 대웅전은 석가모니불을 모신 전각이다. 나머지 편액은 뭘 뜻할까. 미술사학자인 주수완 우석대 교수는 “대방광전은 부처님이 지상에 머물 때에는 큰 영웅(大雄)으로, 열반에 들어서는 큰 진리의 빛으로 나투심을 극적으로...
'영상앨범 산' 인생도, 산도 함께 걸어 더 행복한 부부 산 2020-07-25 14:43:00
바다의 풍경을 함께 즐길 수 있다. 금강소나무 숲을 시작으로 제왕산, 선자령을 만나는 이번 여정. 산과 인생을 함께 걷고 있는 고경한, 윤국희 부부가 강원도의 자연으로 향한다. 강릉 바우길의 다양한 코스 중에서 제왕산 코스를 먼저 걸어본다. 코스 시작점에 자리한 국립대관령치유의숲으로 들어서니 소나무 향기가...
코로나가 바꾼 기업 브랜드 가치 "네이버·구글 등 언택트 대세" 2020-06-30 05:51:01
계단 상승한 19위, 쿠팡은 1분기보다 22계단이나 오른 20위에 자리했다. 2위에 오른 카카오톡은 코로나로 인해 이용 시간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톡 비즈 부문 매출 상승 호재로 브랜드스탁지수가 919.6점을 기록해 1위인 삼성 갤럭시(929.4점)를 바짝 추격했다. 브랜드스탁 관계자는 "코로나 여파로 스마트폰 시장의...
코로나발 브랜드 순위 지각변동…온라인쇼핑↑ 항공·여행↓ 2020-03-31 06:11:01
지난해 대비 6계단 상승한 21위에 이름을 올렸고, 옥션은 지난해 43위에서 16계단 높은 26위까지 올랐다. 반면, 유통 최고 브랜드로 전체 2위였던 이마트는 3위로 물러났다. 대대적인 구조조정을 예고한 롯데그룹 유통 브랜드들도 대거 순위가 떨어졌다. 지난해 10위였던 롯데하이마트가 13위로 내려선 것을 비롯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