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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회사, 당국 법령해석·비조치의견서 익명으로 신청한다 2020-04-16 15:58:08
법령해석·비조치의견서를 익명으로 신청할 수 있다고 16일 밝혔다. 금융위는 이날 관련 운영규칙 개정안을 의결했다. 금융회사들은 이날부터 이름을 가린 채로 법령해석, 비조치의견서를 신청할 수 있다. '금융규제 민원포털'(http://better.fsc.go.kr)에 접속해 일회성 익명 아이디 발급을 신청한 뒤 다음 날 오...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9-07-03 15:00:02
F&F 지분 4.99%→6.04% 190703-0355 경제-002210:43 [부고] 최관식(금융감독원 팀장) 씨 장모상 190703-0365 경제-056510:48 파라다이스시티 "6월 카지노 매출 386억원…개장 후 최고치" 190703-0366 경제-002310:48 [게시판] SKT AI 스피커 '누구', 레시피 서비스 출시 190703-0367 경제-056710:49 우리금융,...
[시론] 안일한 현실인식에 갇혀버린 규제 개혁 2019-05-12 17:41:44
정부의 총괄적인 규제 대응전략 및 현황 파악 능력이 의심되는 상황이다.이번 4차산업혁명위원회 개최 콘퍼런스에서 확인된 가장 큰 문제는 정부의 안일한 현실인식이다. 4차 산업혁명의 선도기업과 글로벌 유니콘의 70%가 불법이라는 통계에도 이를 위기로 인식하는 담당자는 없어 보였다. 세계 최고라는 규제정보포털은...
카드 자동결제 때 알림서비스 내달 의무화 2019-01-30 16:15:01
카드사가 고객 동의를 받아 전산망을 통해 직접 확인하는 방식으로 바뀐다. 특정금전신탁은 비대면으로 신규 가입할 수 있게 된다. 기존에는 계약서 자필 기재 때문에 대면 가입만 가능했었다. 금융위 김기한 금융소비자정책과장은 "올해에도 옴부즈맨의 활동은 계속된다"면서 "고충 민원이 있는 경우 금융규제민원포털...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지방 2019-01-30 08:00:10
전북] "경제 활성화 물꼬"…일제히 환영(종합) 190129-0926 지방-025915:46 고흥군 드론 규제자유특구 지정 '총력'…추진단 발대식 190129-0930 지방-026015:49 한전공대 부지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나주 금천면 일대 4.18㎢ 190129-0932 지방-026115:50 '의미 있는 도전' 한전공대 입지 좌절 광주 북구...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8-06-11 15:00:04
"신한생명 종신보험을 연금보험처럼 판매"…피해 경찰들 민원 180611-0430 경제-0101 11:40 도공, 정원디자인 공모전…수상작은 휴게소 등에 설치 180611-0433 경제-0102 11:41 BBQ "'체크인 BBQ'로 숙박예약·먹거리 해결하세요" 180611-0436 경제-0103 11:42 금융사, 퇴직연금 유치하려 기업에 골프·상품권 접대...
금융위, 비조치의견서 처리기한 45→30일로 단축 2018-05-29 17:33:41
사전에 통보해준다. 법령해석이나 비조치의견서 신청 내용이 금융위나 금융감독원 소관사항이 아닐 경우 즉시 소관 재지정을 요청하기로 했다. 2015년 3월 금융규제민원포털이 개설된 이후 올해 4월까지 법령해석·비조치의견서 신청 건수는 총 1천136건이었다. 금융당국은 이 중 1천23건을 회신했다. speed@yna.co.kr ...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12-21 15:00:02
대구경제 밝힐 '스타기업' 12곳 선정…모두 87곳으로 늘어 171221-0328 경제-0073 10:18 금융위원장 "노동이사제, 정부 방향성 따를 것"(속보) 171221-0330 경제-0074 10:19 SK하이닉스 "내년 계열사에 840억원 출자" 171221-0335 경제-0075 10:20 흥국에프엔비, 주당 50원 현금배당 계획 171221-0336 경제-0076...
위기의 네이버, 플랫폼의 가치와 방향 점검할 때다 2017-10-24 15:02:40
청탁한 비판기사 재배치 민원을 처리해줬다”고 보도했다.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이 보도가 나간 뒤 4시간 만에 사과글을 올렸다. 한 대표는 다양한 이해당사자와 협력해야 하는 ‘스포츠 채널’의 특성을 설명하면서도 재발방지를 위해 조직정비 등 자구책을 밝혔다. 그러나 인터넷 여론은 "네이버도...
"금융위 옴부즈만, 소비자보호 제도개선 저조‥민원처리 급급" 2017-10-16 08:44:37
옴부즈만이 처리한 고충처리민원은 59건, 소비자보호 제도개선 9건으로 각각 월 평균 2.95건, 0.45건에 그쳤습니다. 현재 옴부즈만 메일, 금융규제민원포털 등 공식적인 채널로는 사건 접수가 매우 저조한 가운데 총 81건 중 단 1건 만이 온라인으로 신청된 건이고, 나머지 80건 중 80% 이상이 금융사가 개별 옴부즈만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