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드업계 "티메프 사태, 결제취소 지원…신속히 처리" 2024-07-26 11:30:39
위해 결제승인 취소를 지원한다. 여신금융협회는 26일 보도자료를 내고 "티메프 사태 관련 관계 법령과 약관에서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신속하게 민원을 처리해 소비자 피해와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결제대행(PG)업체들은 위메프·티몬 정산 지연 사태가 터지자 거래를 중단했다. 이에 따라 신용카드...
카드사, '티메프 사태' 결제 취소 지원…"할부철회·항변권 허용" 2024-07-26 11:09:26
금융협회가 티몬·위메프 사태와 관련해 신용카드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관련 민원을 신속히 처리할 것을 약속했다. 26일 여신금융협회는 최근 티몬·위메프의 판매자에 대한 정산 지연 사태 여파로 신용카드 고객들의 결제승인 취소와 환불요청이 증가하고 있지만 업무가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고 있다며,...
공정위·금감원, 위메프·티몬 현장점검…"즉시 분쟁조정 준비"(종합) 2024-07-25 16:14:06
정산에만 사용될 수 있도록 은행 등 금융회사와 에스크로 계약 체결을 유도하는 등 판매자 보호를 위한 정산자금 관리체계 강화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금감원은 또 이번 사태로 피해를 본 소비자와 판매자가 신속히 민원을 접수할 수 있도록 금감원에 이날부터 민원 접수 전담 창구를 설치·운영하고, 상품권과 여행상품...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고객이 가고 싶은 곳으로 만들었다 2024-07-23 16:25:14
미만이었다. ‘대형항공(FSC)’ ‘건강검진센터’ ‘생명보험’ 같은 서비스 고관여 산업의 평균이 97점으로 가장 높았다. 총 10개 산업에서 작년보다 서비스 품질이 향상됐다. 특히 ‘지방은행’이 4점 오르는 등 금융 서비스 산업의 상승폭이 두드러졌다. 최근 비즈니스 환경에서 고객접점 혁신은 생존의 문제로 부상했...
신한은행, '신한 학이재' 개관…시니어 고객 등에 디지털 금융교육 2024-07-23 16:06:18
예방 활동 강화, 디지털 신기술을 통한 민원 처리 시간 단축 등을 추진했다. 금융 접근성 향상을 위한 사회적 배려운동인 ‘배리어프리’와 관련해 다양한 활동도 수행하고 있다. 큰 글씨와 쉬운 말로 구성된 시니어 맞춤 현금자동입출금기(ATM)를 전국 모든 영업점으로 확대하고 금융권 최초로 시니어 고객을 위한 디지털...
"층간소음 신고"…민원 접수 스미싱 기승 2024-07-22 20:29:18
최근 서울시 층간소음 상담실 전화번호를 악용한 층간소음 민원 접수 안내 스미싱 문자메시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22일 시에 따르면 층간소음 상담실(☎ 02-2133-7298)은 층간소음 관련 민원 접수사항을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발송하지 않으며 인터넷 접속 URL도 송출하지 않고 있다. 이에 시는 층간...
[단독] 금감원이 맡던 단순 보험민원, 협회가 속전속결 처리 2024-07-10 17:25:16
떨어질 수밖에 없다는 지적이다. 금융소비자의 불만도 상당하다. 지난해 금감원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민원·분쟁조정 업무 만족도는 61.6점에 불과했다. ○‘소비자 보호 강화’ 초점금융투자협회와 여신금융협회 등 다른 금융권에서는 협회가 민원 처리 업무를 맡고 있다. 정작 민원이 가장 많은 보험업권만 협회에 권한이...
삼성생명, '고객경험' 통한 신뢰…업계 첫 22년 연속 1위 2024-07-02 10:00:29
있다. 민원 전문 인력과 담당부서 전문가로 구성된 ‘신속 해결 지원팀’은 현장과 상시 소통하면서 고객의 불편 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하는 데 공을 들이고 있다. 삼성생명은 전국 8개 권역 고객센터에 ‘보험QC(신계약 품질관리) 조사역’도 배치했다. 소비자에게 보험상품을 판매하는 과정에서 금융소비자보호법을 준수할...
"내가 선택한 인증서 어디서나"…'디지털인증확산센터' 개소 2024-06-18 16:00:02
인증 확산센터'의 문을 연다고 18일 밝혔다. 공인인증서의 우월한 법적 효력이 폐지된 이후 다양한 전자서명인증 사업자가 등장했지만, 사이트마다 사용할 수 있는 인증 종류가 달라 불편하다는 민원이 제기됨에 따라 센터에서 서로 다른 인증서가 상호 연동할 수 있는 표준을 개발하기로 했다. 디지털 인증 확산센터는...
보험사 CEO 만난 이복현…"민원왕 불명예" 직격 2024-05-30 17:28:17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보험사 최고경영자(CEO)들에게 “보험업계는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는 대신 출혈경쟁에만 몰두해 ‘민원왕’이라는 불명예를 얻었다”며 “현재 상황이 지속된다면 구조조정과 시장 재편을 맞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 원장은 30일 서울 광화문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에서 12개 주요 보험사 CEO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