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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금감원 '금융소비자리포터' 발대식 개최 2022-04-08 15:18:26
[게시판] 금감원 '금융소비자리포터' 발대식 개최 ▲ 금융감독원은 8일 서울 여의도 본원에서 '2022년 금융소비자리포터' 발대식을 개최했다. 올해 선발된 리포터 323명은 실제 금융거래 과정에서 느끼는 불편 사항이나 제도 개선 필요 사항, 금융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아이디어를 전용 제보시스템에...
금감원, 2022년 금융소비자리포터 330명 모집 2022-02-23 14:39:28
18세 이상의 금융소비자를 대상으로 `금융소비자리포터`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모집 규모는 330여명이며, 일반공모와 함께 금융협회나 소비자단체 등 기관추천 대상으로도 진행된다. 금융소비자리포터제도는 금감원이 금융소비자에게 불리한 금융관행이나 제도 등을 개선하기 위해, 소비자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자...
금감원, 소비자리포터 330명 모집…제보 1건에 최고 50만원 수당 2022-02-23 12:00:16
소비자리포터 330여명을 선발해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금융소비자리포터는 금감원이 소비자로부터 직접 받은 의견을 반영해 소비자에게 불리한 금융 관행·제도를 바로잡고자 1999년부터 운영하는 제도다. 선발된 리포터는 금융 거래 과정에서 느낀 불편 사항, 개선이 필요한 제도, 금융소비자 피해 예방 아이디어를...
우리은행,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 2기 출범 2021-06-15 15:01:08
고려하여 최종 16명이 선발됐다. 리포터는 올해 12월까지 ▲분기별 온·오프라인 간담회 참여 ▲금융소비자 피해 예방 위한 아이디어 제시 ▲상품·서비스체험 및 조사활동 등을 통해 고객과 우리은행의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권광석 은행장은“금융서비스혁신은 현장에서 소비자의 관점으로 시작해야 한다”며,...
[게시판] 우리은행, 고객패널제도 '우리 팬 리포터' 2기 출범 2021-06-15 14:46:54
팬 리포터'는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와 고객 소통을 위해 작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고객패널 제도로, 올해는 고령 소비자 보호를 위해 60세 이상 시니어 패널 2명을 별도 선발했다. 고객패널들은 12월까지 분기별 온·오프라인 간담회, 금융소비자 피해 예방 위한 아이디어 제시, 상품·서비스체험 및 조사활동을 통해...
[게시판] 우리은행, 고객패널 리포터 2기 모집 2021-05-06 13:50:49
[게시판] 우리은행, 고객패널 리포터 2기 모집 ▲ 우리은행은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해 고객 패널인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 2기를 16일까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모집 인원은 총 15명 내외로 우리은행 상품과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수도권 거주 고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발된 리포터는...
금감원, 금융소비자리포터 300명 모집 2021-02-18 12:00:15
금감원, 금융소비자리포터 300명 모집 (서울=연합뉴스) 김연숙 기자 = 금융감독원은 금융소비자리포터 300명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리포터는 실제 금융거래 과정에서 느끼는 불편사항이나 제도 개선이 필요한 사항, 금융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아이디어를 금감원에 제안하는 역할을 한다. 금감원은 올해...
라이나생명, 지난해 금융 민원 보험업계 최저 기록 2020-04-20 14:24:23
및 개발 과정에서 소비자의 민원 발생 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프로덕트 골든 룰(Product Golden Rule) 운영, 품질모니터링 가이드라인 제정 및 완전판매모니터링 강화, 소비자보호리포터 제도 등을 선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불완전판매 발생 위험을 사전에 감지하고 확대를 방지하기 위한 조기경보제도(Early Warning...
금감원, 금융소비자리포터 250명 모집 2020-02-02 12:00:14
금감원, 금융소비자리포터 250명 모집 (서울=연합뉴스) 박용주 기자 = 금융감독원이 2020년 금융소비자리포터 250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리포터는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금융소비자의 대표로서 금융거래 불편사항, 제도개선 필요사항, 금융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아이디어 등을 금감원에 제안하는 역할을 한다....
라이나생명, `제2기 소비자보호 리포터` 활동 시작 2019-09-04 14:56:04
라이나생명은 고객중심경영 실천과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해 `제2기 소비자보호 리포터`를 선정해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제도는 고객 접점의 최전방에 있는 민원센터 직원들을 통해 소비자들의 소리를 듣고, 제도 개선을 시행하기 위해 도입됐다. 라이나생명은 고객민원센터 직원 중 최소 3년 이상 근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