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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여전한 현역"…싸이, '흠뻑쇼' 자부심 업고 OTT 입성 [종합] 2023-05-09 14:53:51
되는 기성 가수가 아닐까 싶다. 그 부분에 의미를 두고 있다"며 웃었다. 올해 '흠뻑쇼'에 대해서도 귀띔했다. 싸이는 "7~8월에 걸쳐서 진행할 예정"이라면서 "올해가 특별하다거나 바뀐다기보다는 늘 당해년도 공연에 최선을 다한다. 끝나고 나서 기운이 있으면 스스로 화가 날 정도다. 몸과 목이 다 소진될 정도로...
이게 웬일?…X세대 입던 '청청 패션, 대학교 티셔츠'의 부활 2023-04-13 16:01:12
등 당대 인기 가수들이 광고에 출연하기도 했다. 1990년대 생활상을 담은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서도 삼천포(김성균 분)와 윤진(도희 분)의 커플티셔츠로 티피코시가 등장한 바 있다. 전국에 210여개 매장을 운영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으나 IMF 외환위기를 겪으며 규모가 축소됐고 2008년 브랜드를 철수했다. LF...
서태지·삐삐밴드 입던 '티피코시' 돌아온다…Y2K 패션 부활 2023-04-10 10:58:19
등 유명 가수가 출연하는 텔레비전 광고를 선보였으며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서도 추억을 돋우는 패션 아이템으로 등장했다. 한때 전국 210여개 매장을 운영할 정도로 성장했지만 외환위기를 겪으며 규모가 축소됐다. 2008년에는 브랜드를 철수했다. 1990∼2000년대 초반을 풍미했던 이른바 ‘Y2K 패션’인 복고...
추억의 브랜드 '티피코시' 돌아온다…17일 재출시 2023-04-10 10:20:43
등 유명 가수가 출연하는 텔레비전 광고를 선보였고,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서도 커플 티셔츠로 등장했다. X세대의 개성과 취향을 반영한 아이템으로 전국에 210여개 매장을 운영하며 성장했지만, 외환위기를 겪으며 규모가 축소됐고 2008년 브랜드를 철수했다. LF는 유니섹스 캐주얼 브랜드로 티피코시를...
X세대 패션브랜드 '티피코시' 돌아온다…LF, 17일 재출시 2023-04-10 09:58:55
가수가 출연하는 텔레비전 광고를 선보였고,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서도 커플 티셔츠로 등장했다. X세대의 개성과 취향을 반영한 아이템으로 전국에 210여개 매장을 운영하며 성장했지만, 외환위기를 겪으며 규모가 축소됐고 2008년 브랜드를 철수했다. LF는 유니섹스 캐주얼 브랜드로 티피코시를 재출시하기로...
"딱 20초에 승부"…5000만 팔로어 '글로벌 스타' 된 96년생 2023-03-29 18:14:32
“기성 기업이 잘 파악하지 못하는 쇼트폼 세상만의 영상 제작법이 존재한다”며 “20초 내외 영상도 1초 단위로 연출해야 한다는 게 대표적”이라고 말했다. 시장조사업체 데이터에이아이에 따르면 틱톡은 지난해 1분기 세계 SNS 중 월평균 사용 시간 1위(23.6시간)에 올랐다. 틱톡 콘텐츠는 국경이 없다. 두 크리에이터의...
BTS 맞먹는 인기·동남아 '섭외 1순위'…평범했던 취준생의 반전 [긱스] 2023-03-28 14:17:44
기성 기업이 잘 파악하지 못하는 숏폼 세상만의 영상 제작 문법이 실존한다”며 “20초 내외 영상도 1초마다 연출해야 한다는 점이 대표적”이라고 말했다. 이들의 팔로어는 34세 이하가 90%다. 미국으로, 동남아로…숏폼이 넓힌 시야원정맨은 1996년생, 케지민은 2001년생이다. 모두 ‘Z세대(1990년대 중반~2010년대 중반...
北가수, 한국 걸그룹 노래 표절?…얼마나 비슷하길래 2023-01-17 23:18:33
영상을 분석한 결과 북한 신인가수 정홍란이 부른 `우리를 부러워하라`가 걸그룹 여자친구가 2017년 발표한 곡 `핑거팁`을 상당 부분 베낀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강 교수는 "전문 음악인에게 (의뢰해) 두 곡을 비교해봤더니 똑같은 음이름(pitch names)으로 표현되는 것을 볼 수 있다"면서 "결국 표절이라고 봐야 할...
"예쁜 가상인간보다 소통이 잘되는 가상인간이 필요하다"[긱스] 2022-12-13 08:38:35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메타버스 플랫폼은 물론, 기성 미디어에서도 디지털 휴먼이 심심치 않게 등장하는 시대다. 자본 시장도 즉각 반응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이머전리서치는 글로벌 디지털 휴먼 시장 규모가 지난해부터 연평균 36.4% 성장해, 2030년에는 5275억 8000만 달러(약 730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측했다....
"갤러리 대신 온라인에서"…BC카드, 미술품 거래 플랫폼 출시 2022-11-10 10:01:35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기성 작가 대비 작품 전시와 판매가 어려웠던 신진 작가들에게 payZ Arts라는 판매 활로로 수익 창출의 기회가 제공된다. 고객에게는 결제 편의성 제공으로 갤러리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을 통해 미술 작품을 소유할 수 있게 했다. 아울러 정식 서비스화 되면서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