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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쌀 때 쟁여두자'…G마켓 "고물가에 10만원 미만 상품 인기" 2023-11-01 06:31:02
12% 증가했다. 특히 즉석밥·컵밥(53%↑), 냉동식품(37%↑), 통조림·캔(21%↑) 등의 가공식품 증가세가 눈에 띄었다. 외식 물가가 고공행진 하면서 부담 없는 가격에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먹거리가 인기를 끈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핸드·풋케어(61%↑), 바디케어(31%↑), 분유(28%↑), 유아가구·화장지(12%↑) 등...
"몸에 안좋다" 외면받았는데…냉동식품 불티나게 팔린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0-02 11:58:45
냉동 제품은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채소 등 신선식품이 포함된 상온 밀키트는 제조기한을 포함하면 2~3일 내에 소비해야하지만, 냉동 제품은 유통기한을 수 개월까지도 늘릴 수 있다. 기술 개발을 마친 기업들은 냉동 HMR 시장에 속속 진출했다. 하림산업의 ‘더미식’은 냉동 국물요리, 튀김요리에 이어 이달...
5봉에 1900원 '초저가 라면' 420만개 불티나게 팔렸다 2023-09-12 15:56:58
420만개가 판매돼 뒤를 이었다. 6개가 든 7200원짜리 즉석밥은 310만개가 팔렸다. 이와 함께 티슈(120만개), 15개 들이 계란(90만개)의 판매량도 상위에 들었다. CU는 최근 장바구니 물가가 고공행진하는 가운데 물류비와 광고비 등 가격 인상 요인을 최소화한 PB 제품의 인기가 높다고 설명했다. CU 관계자는 "차별화된...
"몇억 쓰고 욕만 먹을 판"…잼버리 후원 기업들 '당혹' 2023-08-05 14:04:32
등 특수 장비를 동원하고 수억원에 달하는 냉동 컨테이너 비용을 투입한 것으로 전해진다. 결국 GS25는 전날부터 잼버리 행사장 내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 가격을 시중 수준으로 내렸다. 부랴부랴 본사에서 임직원 50여명을 파견해 편의점 매장을 중심으로 그늘 텐트, 휴대전화 무료 충전, 냉방 설비 등을 추가 지원하고...
"쌀 품종에 맞춰 식감 극대화"…쿠첸, '브레인' 밥솥 출시 2023-07-31 10:16:19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브레인 밥솥은 우리나라 대표 10여개 쌀 품종(신동진·새청무·삼광·일품벼·친들·영호진미·새일미·참드림·오대미·알찬미)과 기능성 잡곡 5종의 맛, 식감을 극대화하는 밥맛 알고리즘을 탑재한 제품이다. 취사하려는 쌀과 잡곡 종류에 맞는 메뉴를 선택하면 전용 알고리즘이 실행되며 메...
ZEN, 천연원료 친환경 도자기로 30개국 수출 2023-06-30 09:00:01
저장용기, 생생용기, 이유식 용기, 내열자기, 냉동밥 보관용기와 같은 기능성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항상 새롭고 우수한 제품으로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ZEN한국은 세계 30여개 나라에 친환경 도자기를 생산해 수출하는 기업이다. 1991년 한국 자본과 기술력을 가지고 인도네시아에 도자...
이마트24, 장바구니 부담 줄인다...우유·계란 등 생필품 할인 2023-02-16 10:06:08
5,480원, 31,800원에 판매한다. 이밖에 두부, 냉동대패삼겹살, 즉석밥, 탄산음료 등 인기상품을 1+1 덤 증정한다. 박용일 이마트24 운영본부장 상무는 "매출이 증가하는 3월을 앞두고 고객들이 다양한 상품을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할인 혜택을 대폭 강화했다"며 "전국 이마트24 매장이 근거리 알뜰 쇼핑 채널로의...
고물가에 뜨거운 냉동식품 시장…피자·만두 '2위 싸움' 점입가경 2023-01-20 16:16:47
될 것으로 본다. 에어프라이어 같은 냉동제품 조리기기 보급이 늘어난 덕분에 냉동식품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게 첫 번째 요인이다. 1인 가구가 늘며 보관의 편의성이 부각된 점, 인플레이션으로 외식비·배달비가 오른 점도 소비자를 냉동 간편식 시장으로 끌어오는 요인이다. 지난해 내내 이어진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집콕에 급성장하더니…만두·피자까지 '냉동 제품'이 뜬다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3-01-20 15:02:00
늘어난 덕분에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는 분석이다. 냉동제품은 냉장제품에 비해 보관이 용이하다는 점, 외식비 및 배달비용이 상승했다는 점도 소비자들을 냉동 간편식 시장으로 끌어오고 있다. 한경·캐시카우 조사 결과 냉동피자 업체들의 구매경험도 합은 2021년 95.6%에서 작년 121.4%로 25.8%포인트 높아졌다. 이...
1인 가구 공략나선 밥솥업계, 쿠첸·쿠쿠 미니제품 속속 출시 2023-01-16 17:42:48
밥솥 2종(머쉬룸·멜로우)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머쉬룸은 1.5인용으로 무게가 1.4㎏으로 가볍고 2인분까지 취사가 가능하다. 보온 기능 대신 냉동보관밥 메뉴를 적용한 게 특징이다. 멜로우는 이유식이 필요한 영유아 가정까지 겨냥했다. 쿠쿠는 ‘트윈프레셔 쁘띠’ 초소형 밥솥을 내놨다. 트윈프레셔 기능을 적용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