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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차가 돌아왔다…선봉장은 역시 렉서스 2024-06-06 07:06:51
일방적 수출 규제로 인해 확산한 일본산 불매 운동(노재팬)으로 일본차 판매가 급감한 바 있다. 하지만 한일관계가 개선되고 있는 데다, 친환경 흐름 및 전기차 시장의 '캐즘'(Chasm·일시적 수요 정체)과 맞물려 일본 브랜드의 하이브리드차가 재조명받으며 판매 반등으로 이어지는 모양새다. 일본 차의 약진은...
올들어 수입차 줄었는데…일본차는 5년만에 두자릿수 점유율 2024-06-06 06:00:11
일방적 수출 규제로 인해 확산한 일본산 불매 운동(노재팬)으로 일본차 판매가 급감한 바 있다. 하지만 한일관계가 개선되고 있는 데다, 친환경 흐름 및 전기차 시장의 '캐즘'(Chasm·일시적 수요 정체)과 맞물려 일본 브랜드의 하이브리드차가 재조명받으며 판매 반등으로 이어지는 모양새다. 일본 차의 이러한...
하이브리드카 불티났는데…"시기상조" 발 뺐다가 낭패본 車 2024-05-31 09:00:12
노재팬'(일본 제품 불매 운동) 이후 지난해 국내 신차를 대거 들여왔던 도요타코리아는 신차 8종 가운데 6종을 하이브리드로 채웠다. 현재로선 이런 흐름이 힘을 발휘하고 있다. 하이브리드 열풍에 힘입어 도요타는 지난해 사상 최대 규모인 5조엔(약 44조원)의 영업이익을 올렸다. 다만 하이브리드에 집중한 전기차...
"제네시스, 너무 잘 나가잖아"…'중대 결단' 내린 수입차들 2024-05-12 17:13:42
줄었다. 하이브리드카를 앞세워 '노재팬' 시기의 기저효과를 누리는 일본 브랜드를 제외한 대부분 수입차는 판매량이 급격하게 감소하고 있다. 내수 자동차 시장이 전반적으로 위축되고 있는데다 강달러 현상도 수입차 경영에 어려움을 더하고 있다. 이에 일부 수입차 업체들은 딜러사를 줄이는 등 비용 절감에...
"한발 늦었다" 후회하더니…특단의 조치 세운 일본車 2024-05-06 21:18:16
'노재팬'(일본 제품 불매 운동) 이후 일본 차 판매량이 상승세를 탄 가운데, 지난해 유독 판매량에서 고전했던 혼다코리아가 올해 반전에 나설 수 있을지 주목된다. 6일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혼다코리아는 지난해 전년 대비 55.9% 떨어진 1385대를 판매했다. 같은 기간 일본 브랜드 자동차 판매 대수가...
나 홀로 수입 증가…'굿바이 노재팬' 2024-04-17 06:06:40
올해 1분기 맥주 수입 규모가 20% 정도 줄었지만 일본 맥주 수입은 갑절 이상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17일 관세청 무역통계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맥주 수입액은 4천515만5천달러로 작년 동기 대비 19.8% 줄었다. 수입량은 4만8천322t(톤)으로 24.1% 줄었다. 그러나 일본 맥주 수입은 정반대 추세를 보였다. 1분기...
불경기에 '안산 매국노' 저격까지…일식집 사장님들 '패닉'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4-03-19 21:00:02
운동(노재팬) 열풍이 일면서 타격이 컸던 2019년과 비슷한 수준이다. 여러 고난을 거치면서 벼랑 끝까지 버티던 일식집 사장님들이 줄폐업을 한 결과로 풀이된다. 이렇게 업황이 악화된 가운데 최근 안산의 '매국노' 발언에 일식집 사이에서는 불안감이 감돌고 있다. 그나마 노재팬 열기가 사그라들고, 하늘길까지...
3·1절 연휴에…21만명 일본여행 갔다 2024-03-06 06:11:33
노재팬'으로 불리는 일본산 불매 운동 이전인 2019년 사흘간의 3·1절 연휴 당시(20만1천467명)보다 4.5%가량 많았다. 반대로 3·1절 연휴 전체 국제선 이용객은 2019년 80만7천여명에서 올해 75만2천여명으로 약 7% 줄었다. 항공업계에서는 엔저(엔화 약세)에 따라 일본 여행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고, 지난해부터...
3·1절 연휴 일본 하늘길에 21만명…'노재팬' 이전보다 많아 2024-03-06 06:00:11
일본 하늘길에 21만명…'노재팬' 이전보다 많아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사흘간의 지난 3·1절 연휴에 약 21만명이 일본 노선 항공편을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6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박상혁 의원이 한국공항공사와 인천국제공항공사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 1∼3일 국내...
'잃어버린 30년' 견뎌낸 日 브랜드…잘 되는 이유 있었다 2024-03-02 14:00:31
노재팬으로 역풍을 맞았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무인양품(MUJI) 역시 영업이익이 흑자로 돌아서 반등에 성공했다. 2022회계연도 매출은 20.9% 뛴 1499억원을 기록했다. 해당 기간 영업이익은 18억원으로 전년(영업손실 43억원) 대비 흑자 전환했다. 순손실은 11억원을 기록했으나 전년(순손실 67억원)보다 규모가 눈에 띄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