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국산 테슬라 바람' 탄 中전기차…8월부터 獨 제치고 수입1위 2023-11-26 07:01:01
1t 미만 상용차인 다마스와 라보가 단종되면서 이 자리를 중국 전기 화물차가 빠르게 채웠다.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의 신차 등록 통계에 따르면 올해 1∼10월 중국산 전기 화물차 판매는 2천300여대에 달했다. 중국 자동차 지리(Geely)의 1t급 전기밴 '쎄아'(SE-A)만 해도 6월 출시 후 600대 넘게 팔렸다. 전국에서...
경·소형 승합·화물차 검사 주기 1년→2년으로 완화 2023-11-16 11:03:23
경·소형 승합차에 해당하는 차종은 한국GM 다마스, 기아 타우너 5인승과 베스타, 현대 그레이스 등이다. 경·소형 화물차에는 현대 포터 3인승, 기아 봉고3, 한국GM 라보 등이 속한다. 다만 사업용 경·소형 화물차는 운행 거리가 길고 사고율이 높은 점을 감안해 최초 검사 시기만 등록 후 1년에서 2년으로 완화한다....
고속도로에 17초 정차해 3중 추돌 사망사고…알고보니 '보복운전' 2023-08-29 18:19:00
북천안IC 인근에서 다마스와 봉고, 라보가 추돌했다. 이 사고로 라보 운전자가 목숨을 잃고, 나머지 운전자 2명도 부상을 입어 치료를 받았다. 당시 사고 원인은 금요일 오후 차량 증가로 인한 정체가 이어지면서 발생한 사고로 추정됐다. 하지만 사고 원인을 조사하던 천안 서북경찰서는 현장에 없던 A씨를 사고를 일으킨...
캐스퍼가 이끈 경차 시장…올해는 레이가 '질주' 2023-08-29 14:03:07
레이의 인기는 경차임에도 '박스카'의 장점을 살려 실내 내부 공간 활용성이 높기 때문이다. 특유의 박스카 디자인 때문에 1인승 밴의 최대 화물 적재 용량은 동급 차량 최고 수준인 1628L에 달한다. 일각에서는 다마스 단종 이후 이렇다 할 모델이 없었던 경상용차 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낼 것이란 전망도 있다....
'농촌 포르쉐' 도심도 접수?…대동 "주가 2배 오를 것"[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06-17 07:02:01
0.5t 전기 트럭(다마스급)을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 중이다. 박 상무는 “골프카트는 점유율이 3위인데, 3년 내 1위를 해 일본 브랜드를 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시장에선 대동모빌리티가 2025년께 상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대동은 1분기 기준 대동모빌리티 지분을 42.8% 보유하고 있다. 대동모빌리티 상장 시...
"다마스·라보 빈자리 내 것"…소형 전기트럭시장 뜨겁네 2023-04-19 17:44:03
설립한 전기트럭업체 퓨처이브이는 F100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라보와 다마스를 대체하는 경형 트럭 F100S, 이보다 전장을 늘린 소형 트럭 F100L, 전장을 줄인 초소형 트럭 F100-미니로 차급을 분류해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대표 모델인 F100S는 전장 3595㎜, 전폭 1495㎜, 전고 1770㎜이며 LG에너지솔루션의 20㎾h...
다마스가 30년 주름 잡았다…정의선이 보고 간 '그 차종' [강경주의 IT카페] 2023-04-19 13:05:56
단종되서다. 다마스와 라보는 한국GM의 전신인 대우자동차에서 국내 판매했던 경상용차다. 1991년 출시돼 저렴한 가격과 유지비로 30년동안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하지만 변경된 정부 안전·배기 기준을 맞추기 어려워 2021년 5월 단종됐다. 이후에도 자영업자 등으로부터 꾸준히 재출시를 희망하는...
중소상공인단체 중앙회, 마스타전기차 공동구매 MOU 2023-04-04 14:22:43
지원 관련 양해각서를 4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다마스는 1991년부터 지엠대우에서 생산을 시작한 이래 38만여 대가 국내에 보급돼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 사이에서 국민 배달차로 명성을 날렸다. 다마스가 2021년 단종 되자 자영업자 소상공인들은 가성비가 비슷한 마땅한 대안이 없어 사업에 큰 불편을 겪었다. 이런 불편...
'다마스·라보'가 전기차로 나온다면?…KAIST 교수가 '찜' 했다 [민경진의 미텔슈탄트] 2023-03-27 13:45:54
GM의 내연기관 차인 라보와 다마스가 대표적 경형차다. 2021년 두 모델이 단종된 뒤로는 신규 모델 출시가 없었다. 대기업 입장에선 연 3~5만 대 시장에 불과한 경형차 시장에 신규 투자할 유인이 적었던 탓이다. 대부분 중소기업 역시 시속 80㎞ 이하로 속도가 제한된 초소형차에 집중하고 있다. 비상제동장치(AEBS) 탑재...
'형님들' 빠지는 소형 트럭 시장…르노코리아·KAIST 뛰어든다 2023-02-28 17:41:23
단종되면 한국GM의 다마스·라보(2021년 단종)에 이어 기존 경·소형 트럭 강자들이 일제히 퇴장하게 된다. 연 1만2000대 수준으로 팔리던 다마스·라보의 빈자리를 선점한 것은 중국산 밴이다. 대창모터스, EVKMC 등 국내 중소기업이 유통하는 다니고·마사다 등 중국 전기 밴이 최대 1100만원대 국고보조금을 앞세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