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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 전국단오제연합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합동 홍보 개최 2024-05-22 13:23:49
청계광장에서 전국단오제연합 주최로 열린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행사에서 참가자들이 창포물 머리감기 시연을 보이고 있다. 전국단오제연합이 22일 청계광장에서 '단오, 단 하나가 되다'라는 주제로 각 지역의 단오제를 대표하는 공연과 시연·체험 등을 선보이며 합동 홍보 행사를 진행했다. 임형택...
김혜윤, 이정재·정우성 품으로…아티스트컴퍼니行 [공식] 2024-04-15 11:08:31
은단오 역을 맡아 1인 3역을 각기 다른 캐릭터의 성격을 세밀한 감정선으로 그려내며 첫 주연작을 성공으로 이끌었다. 그뿐만 아니라 영화 '불도저에 탄 소녀'를 통해 뉴욕 아시안 필름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청룡영화상, 대종상 영화제, 한국영화제작가협회 신인상까지 싹쓸이하며 4관왕에 오른 김혜윤은 드라마와...
태화강마두희축제, 문체부 관광축제 선정 2024-01-25 18:03:16
울산 중구의 전통 큰줄다리기 행사인 태화강마두희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 ‘2024~2025년 예비 문화관광축제’에 선정됐다. 올해 행사는 전통 명절 단오와 연계해 오는 6월 14~16일 울산 중구 원도심과 태화강 일원에서 열린다.
한국인 입맛 잡은 마오타이…'온라인 MBA 바이주 과정' 운영 2023-12-28 16:05:36
바이주와 달리 매년 1회만 주조하는 것이 특징이다. 매년 단오(음력 5월 5일)의 밀과 중양(음력 9월 9일)의 수수를 아홉 차례 쪄낸 이후 여덟 차례 발효하고, 일곱 차례 추출한다. 최종 브랜딩 과정을 거친 후 저장고에서 오랜 시간 숙성해 출시하는 술이다. 2019년 6월 설립된 마오타이그룹코리아는 현재 국내에서 200여 ...
중기부 '미래 유니콘' 34곳 선정 2023-10-08 17:42:32
업체는 △강원도에서 감자유원지를 운영하며 단오 감자 등의 품종을 개발한 더루트컴퍼니 △폐플라스틱, 폐어망으로 스니커즈 가방 등을 제작하는 엘에이알 등이다.,중기부는 선배 창업가, 투자자 등으로 구성된 14명의 전문평가단과 30여 명으로 구성된 대국민 심사단의 심사를 거쳐 모두 34개 팀을 선정했다. 오유림 기자...
한컴 'SW 조각수출' 통했다…대만 오피스 프로그램 개발 2023-09-18 17:45:52
단오피스는 한컴이 공급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활용해 케이단모바일이 대만 이용자의 수요에 맞춰 인터페이스를 설계·개발한 제품이다. 한컴이 해외 시장에 SDK를 수출한 첫 사례기도 하다. 한컴 관계자는 “케이단오피스 판매 수익의 일부를 받을 예정으로 지속적인 해외 매출 확보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한컴, 대만 최초의 오피스 소프트웨어 개발에 손 보탰다 2023-09-18 16:29:27
단오피스는 한컴이 공급한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를 기반으로 케이단모바일이 대만 자국 수요에 맞게 인터페이스를 설계·개발한 제품이다. 대만 최초의 자국 오피스 소프트웨어로, 한컴이 해외 시장에 SDK를 수출한 첫 사례다. SDK는 소프트웨어를 쉽고 빠르게 만드는 데 필요한 기술을 모듈화한 것이다. 한컴은 30년...
한컴 '케이단오피스' 공동 출시…"대만 최초 자국오피스" 2023-09-18 09:27:26
한컴은 향후 케이단오피스의 판매 수익도 배분받게 돼 지속적인 해외 매출 확보가 기대된다. 이번 버전은 공공·기업용으로 10월 2일에는 개인용 제품도 선보인다. 대만은 그동안 미국의 MS오피스를 주로 사용해온 만큼, 이번 케이단오피스 출시로 앞으로 외산 소프트웨어 의존도를 낮추고 자주성을 갖추는 계기가 될...
주필리핀한국문화원, 단오 부채 만들기 워크숍 개최 2023-07-02 11:04:15
참가자들은 문화원에서 열린 워크숍에서 단오의 의미와 풍습에 대해 알아보고 부채 위에 그려진 해바라기에 색을 입혔다. 워크숍을 진행한 윤동현 작가는 "단오는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날이기 때문에 여름을 상징하는 꽃인 해바라기를 워크숍 주제로 정했다"고 말했다. 참가자들은 "한국 문화와 역사에 한 발짝 더 가까...
"슬러시 8000원 너무하다"…강릉단오장도 '바가지' 논란 2023-06-25 17:16:47
단오제의 상징 음식과도 같은 감자전 값을 잡았더니 이번에는 특정 음료값을 놓고 바가지요금 논란이 불거졌다. 강릉의 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는 지난 24일 "단오장에 데리고 간 아이가 캐릭터 슬러시를 사달라고 해 공룡 캐릭터를 선택하고 슬러시를 받으면서 1만원짜리를 드렸는데 2000원만 주시더라"며 "캐릭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