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번주뭘살까] '징검다리 황금연휴'…나들이 식품·의류 할인전 2024-10-05 07:00:04
= 오는 9일까지 패션, 잡화, 스포츠 단일 브랜드를 당일 30만원 이상 구매하면 구매액의 10%를 롯데상품권으로 증정한다. 롯데아울렛 21개 전 점포에서는 대규모 할인 행사인 '골든 세일위크'를 한다. 해외패션부터 스포츠, 유아·아동, 리빙에 이르기까지 45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기존 아웃렛 가격에서 최대 30%...
[다산칼럼] 새마을운동에 오점 남긴 새마을금고 2024-10-03 17:44:13
영국은 새마을금고처럼 단일 점포 형태의 영세 지방은행들이 금융시스템 주축이었다. 새마을금고 문제를 유야무야 넘기는 태도가 전체 금융권 성장에 걸림돌이 될 수 있다는 의미로 읽힌다. 쓰레기를 치우기보다 번듯한 카펫 밑에 감추는 것이 합병 방식이다. 그 대신 청·파산 방식을 도입하면 어떤가. 청·파산 과정에서...
징검다리 연휴 특수 겨냥…백화점업계, 27일 가을 정기세일 돌입 2024-09-24 06:00:04
외에 점포별로도 팝업 이벤트 등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더현대 서울에서는 다음 달 1∼13일 뮤지컬 알라딘 팝업 행사를 통해 뮤지컬 무대와 의상을 그대로 구현한 한정판 상품 20여종을 선보인다. 판교점은 가을 이사 철을 맞아 다음 달 6일까지 '리빙 페스타'를, 목동점은 오는 29일까지 스포츠 브랜드...
서울 시흥유통단지, '조합+입체환지'로 복합개발 추진 2024-08-23 13:33:45
최대 산업기자재 전문 상가다. 상가 소유주는 1400여명이, 점포는 2700여개가 있다. 대지면적이 12만7750㎡에 이른다. 시흥유통상가는 2016년 국토교통부로부터 도시첨단물류단지 개발 시범단지로 선정됐다. 시흥유통상가와 인접 부지(1만6000㎡)를 더해 총 14만3000여㎡를 복합개발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로, 서울 서남권의 ...
180도 달라진 K뷰티…주역도, 시장도 다 바뀌었다[K뷰티 시즌2 개막②] 2024-07-22 06:00:09
등 단일 브랜드 로드숍이 인기를 끄는 상황에서 공격적인 오프라인 점포 수 확대는 경쟁 심화만 부추길 것이라는 이유였다. 그러나 한 장소에서 다양한 브랜드를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는 강점이 소비자들을 끌어들이면서 국내 1위 H&B 스토어가 됐다. 올리브영의 강점은 ‘접근성’이다. 전국 오프라인...
옷·가방만 명품? 침실·부엌에 들어온 '럭셔리' 2024-06-28 17:15:47
단일 상품 존을 열었다. 주인공은 오디오. ‘바워스앤드윌킨스’ ‘JBL 럭셔리’ ‘제네바’ 등 수천만~수억원에 달하는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가 줄줄이 입점했다. 총 2억원에 달하는 스피커를 경험해볼 수 있는 청음실 등도 마련했다. 결과는 대성공이다. 2000만원 이상의 하이엔드 오디오 판매가 늘면서 잠실점의...
중소기업계도 "최저임금 동결하고 업종별 구분 적용해야"(종합) 2024-06-27 11:35:48
야간 운영하는 점포들의 불이 꺼지고 폐업도 늘고 있다"며 "왜 노동자 얘기만 들어주고 우리 얘기는 들어주지 않는지 이해가 안 된다"고 말했다. 김기홍 한국인터넷PC카페협동조합 이사장은 "주휴수당을 고려하면 이미 최저임금은 1만1천857원 시대여서 주휴수당을 감당하기 어려운 업종은 쪼개기 알바를 구한다. 직원도,...
길거리서 많이 보인다 했더니…탕후루 지고 뜨는 디저트 2024-06-11 15:38:42
프랜차이즈를 운영 중인 트릴리언즈에 따르면 최근까지 점포 수는 298개로 급증했다. 2021년 1호점을 개점한 후 그 해 점포 수는 99개 수준이었지만, 올 초부터 요거트 아이스크림에 대한 게시물 등이 SNS를 통해 퍼지면서 가맹점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었다. 트릴리언즈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맹 문의로 현재 업무가 마비...
밥 사먹기 무섭다 했더니…물가 올린 범인 '딱 걸렸다' 2024-06-07 15:53:08
최소 5.2% 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내 식당 외에 단일 메뉴 품목으로 외식 물가 상승에 기여도가 가장 높은 메뉴는 치킨이었다. 치킨은 주요 프랜차이즈 브랜드별로 2~3년에 한 번씩 가격을 올리고 있다.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의 2023년 조사에 의하면 최근 3년 동안 교촌, BBQ, BHC의 평균 가격 인상률은 12....
'한 병에 수천만원'…강남에 첫 '명품 와인숍' 들어온다 2024-06-06 17:36:04
말했다. 신세계백화점은 럭셔리 강화의 일환으로 파인 와인 사업을 키워 ‘국내 백화점 매출 1등’인 강남점의 위상을 굳히겠다는 전략이다. 강남점은 지난해 국내 점포 중 처음으로 매출 3조원을 돌파했다. 2등은 롯데백화점 잠실점으로 2조7600억원이었다. 세계적으로도 단일 점포 매출 3조원을 넘긴 백화점은 영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