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온라인 안경 주문 '와비파커', 경쟁사 가격 5분의 1 수준 2018-05-16 18:40:55
20% 낮췄다.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달러셰이브클럽 때문이었다. 홈페이지에서 주문하면 면도기를 집까지 배달해주는 달러셰이브클럽의 면도기와 날 가격은 질레트의 3분의 1 수준이다. 질레트가 타이거 우즈 등 스타 마케팅을 동원하는 동안 달러셰이브클럽은 창립자가 직접 출연한 유튜브 광고로 320만 고객을 모았다....
백화점·오픈마켓 '패싱'… 유통 거품 뺀 'D2C' 뜬다 2018-05-16 18:17:18
면도기 d2c업체 달러셰이브클럽을 벤치마킹한 스타트업이 생겼다. 와이즐리다. 김동욱 와이즐리 대표는 한국p&g에 다니면서 세계 1위 면도기 질레트의 가격 거품이 심하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미국 달러셰이브클럽, 해리스 등을 벤치마킹해 지난해 9월 와이즐리를 설립했다. 김 대표는 “면도기 가격이 100원이면...
아마존 등 온라인 쇼핑사 힘 세지자… 매대 장악한 '슈퍼 브랜드'도 출혈경쟁 2018-02-04 19:29:03
20%까지 할인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 면도날 정기배송 기업인 달러셰이브클럽 등에 시장을 뺏기면서 자구책으로 가격 인하를 결정한 것이다.바클레이즈 애널리스트는 “필사적인 조치”라고 평가했다. 존 묄러 p&g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유통 경쟁이 치열하다”며 “시장 성장이 둔화하면서...
[유통업계 신년사]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스토리 콘텐츠로 무장" 2018-01-02 18:58:57
‘스토리 경영’의 사례로 디즈니와 나이키, 달러셰이브클럽을 들었다. 정 부회장은 “일반 햄버거와 미키마우스 햄버거 가격이 같다면 어린이들은 미키마우스 모양을 선택할 것”이라며 “스토리가 있는 콘텐츠는 경쟁자들이 모방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나이키가 스포츠용품이 아니라 ...
'라스트 제다이' 북미 박스오피스 1위 질주…4억달러 육박 2017-12-26 06:23:28
스크린에서 5천만 달러 넘는 수입을 올려 '라스트 제다이'에 이어 박스오피스 2위에 올랐다. 유니버설의 '피치 퍼펙트3'가 3위, 휴 잭맨의 '더 그레이트 스노우맨'이 4위를 달렸다. '라스트 제다이'의 등장 이전까지 추수감사절 연휴 이후 극장가를 지배했던 디즈니픽사의 감성 애니메이션...
블루보틀이 뭐길래… 인수한 네슬레가 '악마의 기업'? 2017-10-05 03:02:00
“월마트가 보노보스와 모드클로스를, 유니레버가 달러셰이브클럽을 인수한 것처럼 유통업계 전체적으로 거대한 공룡이 스타트업을 사는 일이 자주 일어나고 있다”며 “그러나 모든 사례가 성공적인 것은 아니었고, 블루보틀도 이 점을 주의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비슷한 m&a는 맥주 업계에 많았다....
셔츠·꽃·반려견 장난감까지…정기배송 'OO박스'의 진화 2017-07-09 18:09:50
안 된 ‘달러셰이브클럽’을 10억달러(약 1조1545억원)에 사들였다. 달러셰이브클럽은 매달 1~9달러를 결제하면 여러 개의 면도날을 정기적으로 배송해주는 서브스크립션커머스 업체. ‘면도날 정기 배송’이란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를 시작한 이 회사는 현재 미국에서만 32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Global CEO & Issue focus] 면도기가 왜 이렇게 비싸야 하지? 고정관념 밀어버린 '1달러의 기적'…면도날 배달로 1조 번 이 남자 2017-06-29 17:18:34
마이클 두빈 달러셰이브클럽 ceo면도날 정기 배송 '달러셰이브클럽' 신문·잡지 정기구독 서비스처럼 단순 서비스에서 블루오션 찾아shave time, shave money 직접 출연한 유튜브 동영상 '홈런' 첫해 매출 700만弗·회원 300만명 전통의 면도기 강자 질레트 위협 유니레버 "바로 이거야" 1조 베팅 한국 제조사...
토종 다윗의 '세 가지 성공 방정식' 2016-05-31 17:34:02
끈 달러셰이브클럽에 공급하기 시작했다. 작년 매출 1억5300만달러(약 1840억원)를 기록한 달러셰이브클럽은 면도기와 면도날 전량을 도루코에서 받는다.○소비 패턴 변화 포착해 기회로소비 패턴 변화를 민감하게 포착한 점도 비슷하다. 유닉스전자는 2013년 크기가 작고 알록달록한 색상을 입힌 여행용 드라이어, 고데기,...
[책마을] 소비자 참여 마케팅으로 '디지털 네이티브' 공략하라 2015-11-19 18:49:36
제품을 온라인 회원제로 싸게 판매하는 서비스업체인 ‘달러 셰이브 클럽’을 창업했다. 더빈은 본인이 직접 광고 콘티를 짜고 모델로 출연해 기존 면도기 제품에 대한 불만을 코믹하게 표현한 동영상 광고를 찍었다. 기존 영상물과 전혀 다른 ‘뻔뻔’ 콘셉트로 유튜브에 올린 지 얼마 안 돼 상업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