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8 유통트렌드] 홈플러스, 품질 좋고 가격 싼 '가성비 상품'으로 승부 2018-01-08 16:39:36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성공적으로 동반 성장한 좋은 사례가 됐다. 강서맥주 성공 이후 작년 3월 ‘달서맥주’, 6월 ‘해운대맥주’, 8월 ‘서빙고맥주’ 등 지역 맥주를 잇달아 내놨다.협업을 통한 대박 사례는 또 있다. 국민 아이스크림 ‘죠스바’와 ‘수박바’를 컵...
"햄은 CJ, 면은 오뚜기"… 홈플러스 단독상품, 1등과 콜라보 통했다 2017-10-29 19:30:44
5위 안에 항상 들 정도로 인기가 높다.수입맥주 열풍이 불자 중소업체들과 협업했다. 세븐브로이와 2012년부터 협업해 작년 10월 처음 판매한 ‘강서맥주’는 올해 초 국내 대기업 병맥주를 제치고 판매 2위로 올라섰다. 지난 3월에는 세븐브로이 ‘달서맥주’를, 6월과 8월에는 코리아 크래프트의...
[한경미디어 뉴스룸-한경BUSINESS] 진격의 크래프트 맥주…독특한 맛에 빠진 한국인 2017-08-25 18:58:05
불던 크래프트 맥주 열풍이 청와대에까지 밀어닥쳤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7월 청와대에서 대기업 최고경영자들과 ‘호프 미팅’을 했다. 문 대통령과 기업인들이 마신 맥주는 국내 크래프트 맥주 기업 세븐브로이가 만든 ‘강서맥주’였다. 생소할 수 있는 크래프트 맥주를 중요한 미팅 자리에서...
CU, 지역맥주 3탄 '전라맥주' 공개 2017-08-08 22:05:37
강서맥주와 달서맥주에 이어 세 번째 에일(ale) 병맥주인 ‘전라맥주’(사진)를 판매한다. 가격은 3600원(330ml).수제맥주 브루어리인 세븐브로이의 ‘전라맥주’는 맥주통 위쪽에서 효모를 발효시키는 전통 방식의 에일맥주다. 특유의 진하고 깊은 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라거맥주처럼 깔끔한 끝맛을...
펍이야 편의점이야…수제맥주에 취한 편의점 2017-08-08 15:35:28
편의점업계가 도시락에 이어 맥주로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편의점을 이용하는 주 고객층인 20~30대의 취향에 맞춘 수제맥주 라인업을 늘리며 경쟁사와의 차별화에 나섰다.8일 cu는 강서맥주·달서맥주를 만든 세븐브로이의 '전라맥주'를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난 4월 수제맥주 라인업을...
성수동 수제맥주, 편의점서도 판다 2017-08-02 18:20:27
한 맥주는 홈플러스가 판매하는 수제맥주 ‘강서맥주’와 ‘달서맥주’였다. 이마트는 앞으로 어메이징브루잉 등 다양한 브루펍과 손잡고 지역 이름을 딴 수제맥주를 들여올 방침이다.일찍부터 수제맥주 판매를 시작한 홈플러스(강서, 달서, 해운대, 서빙고맥주), cu(강서, 달서맥주), 세븐일레븐...
지역맥주 돌풍 잇는다…홈플러스, 4탄 `서빙고 맥주` 판매 2017-08-02 11:05:02
특징입니다. 벨기에 현지에서 공수한 효모와 일반 맥주 3배 수준의 몰트를 써 특유의 깊은 맛을 살렸습니다. 값은 병(330ml)당 5900원. 이름은 조선시대 금보다 귀하다는 얼음을 나눴던 서빙고처럼 그간 국내에서 접하지 못한 최상의 맥주를 고객과 나눈다는 취지에서 따왔으며, 직접 만든 얼음사탕으로 향미를 더하는...
홈플러스, 네 번째 지역맥주 '서빙고 맥주' 판매 2017-08-02 09:41:07
밝혔다. 코리아 크래프트 브류어리가 제조한 서빙고 맥주는 벨기에 '베스트말레'(Westmalle) 수도원의 '트리펠 에일'(Tripel Ale)을 구현해 만들어졌으며 국산 맥주 중 가장 높은 8.5% 알코올 함량, 묵직한 바디감, 풍부한 바디감을 갖췄다. 이름은 조선 시대 금보다 귀하다는 얼음을 나눴던 서빙고처럼...
'청와대 맥주' 오르더니 매출 대박…지역맥주 열풍 2017-08-02 08:33:00
홈플러스는 지난해부터 세븐브로이 맥주와 손잡고 강서 맥주, 달서 맥주 등 지역 이름을 딴 맥주를 잇따라 선보였다. 세븐브로이 맥주는 지난 달 27일 열린 문재인 대통령과 재계 총수들 간 호프미팅에서 만찬주에 오르면서 이후 5일 간 매출이 150% 추가 신장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청와대 호프미팅에 선정됐던 맥...
청와대 호프미팅 효과?…세븐브로이·오뚜기 매출 급증 2017-07-30 06:01:03
세븐브로이 '강서맥주' 매출은 전주 대비 42% 급증했다. 28일에는 76%로 증가율이 더 올랐다. 세븐브로이 '달서맥주'도 27일과 28일 각각 매출이 39%, 68% 뛰었다. 청와대 간담회가 열리기 전인 지난 26일 두 제품의 매출 증가율은 각각 3%, 5%에 불과했다. 세븐브로이는 한국 최초의 수제 맥주 기업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