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에 이런 곳이?"…추석연휴 '숨은 여행지' 풍경에 깜짝 2024-09-17 13:08:15
대한민국 숙박 세일페스타'는 서울·경기·인천을 제외한 비수도권 지역 숙박상품에 11월24일까지 입실하는 경우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7만원 이상 숙박상품 예약 시에는 3만원 할인권을, 2만원 이상 7만원 미만 숙박상품 예약 시에는 2만원 할인권을 지원한다. 할인이 적용되는 시설은 호텔, 콘도,...
'2024 대표아파트'…종합대상에 'GS건설' 선정 2024-09-12 17:38:05
돋보였습니다. 주거복지 대상에는 HDC현대산업개발의 '익산 부송아이파크'가, 고객만족 대상에는 롯데건설의 '계양 롯데캐슬 파크시티'가 선정됐습니다. 친환경 대상과 브랜드 대상은 각각 SK에코플랜트의 '드파인 광안', 포스코이앤씨가 차지했습니다. 서울특별시장상은 DL이앤씨(사회공헌...
한경ESG 9월호…대한민국 소비자 선정 2024 ESG 브랜드 2024-09-09 10:43:04
9월호 커버 스토리는 '대한민국 소비자가 뽑은 2024 ESG 브랜드'다.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어떤 ESG 브랜드를 선호하며 관련 제품은 무엇을 인지하고 있는지 물었다. 는 매년 이 같은 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 4회를 맞았다. 설문에서 소비자 10명 중 8명은 ESG를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2년 전과...
[2024 ESG 브랜드]① 소비자 10명 중 8명은 ESG 인지...2년 전 대비 10%p 상승 2024-09-05 06:01:33
- 대한민국 소비자가 뽑은 2024 ESG 브랜드① 최근 기업의 ESG 경영을 알리기 위한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이 늘고 있다. 기업이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확산할 때 소비자가 ESG를 어떻게 인식하는지 확인하면 효과적인 ESG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한경ESG〉는 창간 3주년을 맞아 전국 20대 이상 성인 남녀 3000명을...
[2024 ESG 브랜드] 똑똑해진 소비자, ESG 제품에 지갑 더 열어 2024-09-05 06:01:18
- 대한민국 소비자가 뽑은 2024 ESG 브랜드 투자 경험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와 관련한 제품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 10명 중 2.4명은 ESG를 고려해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었다. 투자 경험이 있는 소비자 10명 중 3명, 투자 경험이 없는 소비자는 10명 중 1명이 ESG를 고려해 제품을 샀다....
[2024 ESG 브랜드] 한수원, 신규 진입하며 1위 꿰차…LG전자 순위 대폭 상승 2024-09-05 06:01:12
거둔 배경에는 친환경 설비 시스템 구축을 토대로 친환경에너지 수력 발전사업에 적극 나선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분석이다. 최근 팔당수력발전소까지 수차 발전기 설비 내부에 사용되는 윤활제를 오일에서 물로 개선했고, 누유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수질오염을 근본적으로 예방했다는 평가도 받는다. 노후화된 팔당...
[2024 ESG 브랜드]② LG, 3년 연속 1위 수성…삼성SDS·삼성전기 톱 10 진입 2024-09-05 06:00:38
‘대한민국 소비자가 뽑은 2024 ESG 브랜드’ 조사를 실시했다. 3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 국내 연결 기준 매출액 상위 150대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확인했다. 이 조사는 〈한경ESG〉가 창간 초부터 4년째 이어온 대표 기획이다. 톱 100 순위 변동에는 최근 이슈와 현안에 대한 소비자의 판단도...
횡성한우, 동물복지 확대…횡성 군수가 직접 품질 인증 2024-09-04 16:27:34
횡성한우가 ‘2024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지역특산물/한우 부문 대상을 17년 연속 수상했다. 횡성군은 ‘미래 지속 가능한 친환경 축산, 선진 횡성한우’라는 비전 아래 횡성한우 개량에 중점을 둔 생산기반 구축, 위생과 안전성 확대를 위한 친환경 축산, 동물복지 확산, 가공식품 개발 및 유통 활성화,...
여명808…건전한 음주문화 건강한 대학 생활, 靑春 여명 2024-09-04 16:24:34
여명808이 ‘2024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숙취해소음료 부문 대상을 15년 연속 수상했다. 1998년 출시된 이후 26년간 꾸준히 사랑받아온 여명808은 처음 시장에 나왔을 때부터 뛰어난 효능으로 언론과 소비자에게 주목받은 제품으로 숙취해소음료의 선두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여명808은...
SK E&S 지속가능경영보고서, 美 LACP 비전 어워드 2년 연속 금상 2024-09-04 00:30:19
중 △첫 인상 △표지 디자인 △이해관계자 대상 메시지 △내용 구성 △재무정보 △메시지 명확성 등 6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총 98점(100점 만점)으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금상을 수상했다. 특히 올해에는 국내 기준 상위 20개사에만 부여하는 '대한민국 톱 20'에도 이름을 올렸다. 올해로 네 번째 발간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