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뉴욕 한복판서 '한강 라면'을…신라면 즐기러 뉴요커 몰려들었다 2024-11-08 15:37:03
활용해 ‘한강 신라면’도 맛볼 수 있다. 대형 발광다이오드(LED) 스크린과 다양한 특수효과를 활용해 실제 한강공원에서 신라면을 즐기는 듯한 이색 체험을 제공한다. 이에 앞서 농심은 지난달 31일과 이달 1일 이틀간 워싱턴스퀘어파크·뉴욕대학교·타임스퀘어 등 뉴욕 주요 명소를 푸드트럭이 누비며 신라면을 홍보했는...
“뉴욕 한복판서 한강 라면을”…농심, 뉴욕한국문화원과 협업 캠페인 2024-11-08 11:14:57
활용한 ‘한강 신라면’을 맛볼 수 있다. 대형 LED 스크린과 다양한 특수효과를 활용, 실제 한강에 방문한 느낌으로 신라면을 즐기는 이색 체험도 가능하다. 김천수 뉴욕한국문화원 원장은 “한국 드라마나 영화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한강은 K컬처 팬들에게 성지와도 같은 곳”이라며 “트렌드에 민감한 뉴욕 MZ세대가...
농심, 뉴욕서 '한강 신라면'으로 K푸드 매력 알린다 2024-11-08 10:28:55
있는 자리다. 대형 LED 스크린과 다양한 특수효과를 활용해 실제 한강에 방문한 느낌으로 신라면을 즐기는 이색 체험을 할 수 있다고 농심은 설명했다. 뉴욕한국문화원 김천수 원장은 "한국 드라마나 영화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한강은 K컬처 팬에게 성지와도 같은 곳"이라며 "트렌드에 민감한 뉴욕 젊은 층이 한국을 잘...
뉴욕증시 금리인하에 강세 마감…S&P 500·나스닥 연일 최고가(종합) 2024-11-08 06:45:01
애플(2.14%), 엔비디아(2.25%), 메타(3.44%) 등 대형 기술주도 이날 강세를 이어갔다. 반면 JP모건체이스(-4.32%), 아메리칸익스프레스(-2.83%) 등 금융주는 약세를 보여 다우지수에 부담을 줬다. 애넥스 웰스매니지먼트의 브라이언 제이컵슨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많은 일이 발생한 한 주였지만 연준이 극적인 드라마를...
마침내 퍼즐을 완성한 K컬처, 다음 걸음은? [한국 15대 산업 경쟁력 리포트-문화산업] 2024-11-07 15:52:14
드라마, K무비와 같은 대중문화의 영역이다. 대중문화의 특성은 ‘일상’, 그리고 ‘즐거움’이라는 키워드로 축약된다. 소소하고 재밌는 소재로 다수가 누구나 쉽고 편하게 접근하고 감상할 수 있는 분야에 해당한다. K컬처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영화 ‘기생충’, 드라마 ‘오징어...
‘엄친아·서진이네2’ 티빙 선방…CJ ENM, 영업이익 113% ↑ 2024-11-07 15:25:09
영화드라마 부문은 피프스시즌(FIFTH SEASON)의 딜리버리 지연으로 매출은 지난해와 비교해 22.9% 감소한 2,516억원, 영업손실은 60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반면 누적 관객수 750만명을 돌파한 영화 ‘베테랑2’은 손익분기점을 넘어섰으며, 부산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된 ‘전,란’과 티빙 오리지널 ‘우씨왕후’ 등 킬러...
tvN '엄친아'·'서진이네2' 끌고, 티빙 KBO 중계 대박…CJ ENM 3분기 연속 흑자 2024-11-07 14:19:34
3분기 780억원에서 1년 사이 55.6% 증가한 1213억원으로 집계됐다. 영화드라마 부문은 피프스시즌(FIFTH SEASON)의 딜리버리 지연으로 매출은 지난해와 비교해 22.9% 감소한 2,516억원, 영업손실은 60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반면 누적 관객수 750만명을 돌파한 영화 '베테랑2'은 손익분기점을 넘어섰으며, 부산영화...
[제주대학교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360도 회전 촬영 전문기기를 개발해 서비스하는 ‘빙그리코리아’ 2024-11-05 23:15:06
촬영 전문기기를 개발했다. “실제 드라마 촬영 시 주인공을 중심으로 360도 회전 촬영을 하는 무빙 어라운드 촬영기법이 있습니다. 피사체에 대한 높은 집중도를 이용해 중요 사건을 부각하는 카메라 워킹입니다. 설치시간과 고비용으로 인해 실제 많이 사용을 못 하고 있습니다. 이에 아쉬움을 느끼고 직접 개발해...
K-라면 세계서 통했다…10억 달러 수출 돌파 2024-11-01 16:24:08
달러를 수출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한국 드라마, 영화 등 K-콘텐츠 확산과 한식에 대한 관심 증가를 배경으로 미국과 유럽 등 전세계적으로 소셜미디어(SNS)를 통한 한국 라면 먹기 챌린지가 유행하고 있다"며 "기업의 현지 맞춤형 제품개발과 시장 개척을 위한 바이어 발굴 및 박람회 참가 등 정부의 지원이 더해져...
라면 수출 10억달러 첫 돌파…"세계인 일상에 자리잡아" 2024-11-01 14:00:15
비교해 25.5% 늘었다. 라면 수출 확대는 한국 드라마, 영화 등 K-콘텐츠 확산이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젊은 층을 중심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한국 라면 먹기 챌린지가 유행하기도 했다. 이에 맞춰 각 기업은 현지에 맞는 제품을 개발했고 해외 대형 유통매장에 입점을 확대해왔다. 송미령 장관은 이날 서울 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