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도구리'·'쿵야'…캐릭터 IP 사업에 빠진 게임업계 2023-09-20 07:20:00
'도구리'·'쿵야'…캐릭터 IP 사업에 빠진 게임업계 엔씨·넷마블·넥슨, 자체 캐릭터 활용한 굿즈·연관 상품 출시 스마일게이트·네오위즈도 브랜드 홍보에 캐릭터 적극 활용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국내 게임 업계가 캐릭터를 활용한 지식재산(IP) 사업과 브랜드 홍보에 투자를 늘리고 있다....
노래로, 만화로…게임社 'IP 영토' 무한확장 2023-05-31 17:43:53
사옥 내 카페에서 도구리를 활용한 음료도 판매하면서 시장성을 테스트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 4월부터 매일 200잔씩 ‘슈크림 쉐이크’ 2종을 한정 판매했다”며 “조금만 늦으면 물건이 동날 정도로 반응이 좋아 외부 판매를 고려하는 단계”라고 말했다. 자체 IP를 내세운 오프라인 행사에도 힘을 주고 있다....
"야근은 말고 시켜만 주십쇼"…엔씨 신입 '도구리'를 아시나요? 2023-05-31 17:00:20
사내 직원들을 대상으로 선보인 도구리 음료의 반응도 좋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4월 판교 사옥 내 카페에서 도구리로 만든 쿠키를 담은 ‘슈크림 쉐이크’ 음료 2종을 출시했다. 일일 200잔 한정 수량으로 오는 6월까지 공급한다. 준비 물량 일부가 빠르게 소진될 정도로 평가가 좋아 외부 판매도 고려하고 있다는 게 회사...
삼성전자, 도구리 팝업스토어에서 한정판 '비스포크 제트 봇 AI' 선보여 2023-05-09 11:18:28
'도구리'의 얼굴이 담긴 상단 커버로 구성됐다. 상단 커버는 도구리 캐릭터의 시그니처 멘트인 '넵! 알겠습니다 (모르겄는디)'를 청소와 연계한 버전인 '넵! 청소하겠습니다'와 위트 있는 반전 멘트를 적용한 '쉿! 집(청소)중' 총 2종으로 제작되었다. 5월 3일부터 2주간 운영되는 이번...
[게시판] 엔씨소프트, NC 다이노스와 어린이날 '도구리 데이' 행사 2023-05-03 10:42:17
NC 다이노스와 함께 홈구장 창원NC파크에서 '2023 도구리 데이' 행사를 연다. NC 다이노스 선수들은 오는 5일 창원NC파크에서 엔씨소프트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 디자인으로 특별 제작된 유니폼을 착용하고 경기에 나선다.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형 행사와 굿즈(연관 상품) 판매도 진행될 예정이다....
리니지M 유저들 마음 모았다…엔씨, 2000만원 기부 2023-01-01 15:03:15
‘도구리’ 인형과 문구 세트도 전달했다. 앞서 엔씨는 지난해 8월 리니지M 서비스 5주년을 맞아 혈맹(이용자 커뮤니티)의 이야기를 공유하는 ‘군주의 일기’ 이벤트를 진행했다. 해당 이벤트에 당첨된 혈맹은 상금을 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했다. 그 모습에 감명받은 리니지M 운영팀은 게임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게시판] 엔씨소프트 리니지M, 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 2022-12-26 09:56:43
2천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 서비스 2천 일과 연말을 맞아 게임 내에서 기부 이벤트를 열고, 이용자들이 아이템 구매로 보탠 성금을 소아암 환아를 위해 기부했다. 엔씨소프트의 캐릭터 '도구리' 인형과 문구 세트도 전달됐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게시판] 엔씨소프트, 현대백화점에 '도구리' 팝업 스토어 개장 2022-10-28 11:08:01
'도구리 오피스'를 개장했다고 28일 밝혔다. 도구리가 일하는 회사 '644컴퍼니' 사무실을 콘셉트로 만들어진 팝업 스토어는 관련 상품, 포토존 등으로 꾸며졌으며, 오는 11월 8일까지 운영된다. 방문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각종 이벤트도 마련됐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캐릭터빵 인기에…CU, '케로로 빵' 16년 만에 재출시 2022-09-21 08:44:00
빵'은 누적 판매량이 1천400만개가 넘었다. 지난달 내놓은 '도구리' 캐릭터 협업 상품도 200만개 이상 팔렸다. CU에서 판매 중인 캐릭터 상품의 연령대별 매출 비중은 20대가 35.5%, 30대 32.8%로 MZ세대가 대부분이다. CU 관계자는 "캐릭터 굿즈 수집을 통해 소비의 재미를 추구하려는 MZ세대의 성향이 반...
[게시판] 엔씨소프트-CU, '도구리' 콜라보 상품 출시 2022-08-23 09:38:59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를 활용한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콜라보 상품은 음료 5종, 간편식 8종, 상온식 2종 등이다. 상품 중 8종에는 '도구리의 직장생활'을 주제로 하는 4종의 스티커팩이 들어 있다. (서울=연합뉴스) juju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