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성수동, 英잡지 '타임아웃' 선정 '세계에서 가장 멋진 동네' 4위 2024-09-26 10:11:40
순위에서 4위에 올랐다. 타임아웃은 25일(현지시간) 올해의 '세계에서 가장 멋진 동네'(World's Coolest Neighbourhood) 38곳을 공개했다. 이 중 서울의 '핫플레이스'인 성동구 성수동이 4위에 이름을 올렸다. 타임아웃은 성수동이 "한때 가죽, 인쇄, 제화 산업의 중심지였다가 서울의 가장 창조적인 ...
뚜껑 열어보니 아쉬운 '베테랑2'…다른 영화 없나요? 2024-09-14 10:49:09
류승연 작가의 스테디셀러 에세이 '사양합니다, 동네 바보 형이라는 말'을 원작으로 한다. 영화 '밀수'에 출연했던 배우 김재화가 장애인 아들을 키우면서 한국 사회의 현실에 눈을 뜨고 정신적으로 성장해가는 상연 역을 맡아 호연을 펼쳤다. 상연의 아들 지우역은 오디션을 통해 뽑힌 빈주원이 연기했다....
[주니어 생글 기자가 간다] 엄마 아빠는 어린 시절 추석을 어떻게 보냈을까요? 2024-09-08 18:09:07
운동장에서 동네 친구들과 보름달을 보며 폭죽놀이도 하며 즐겁게 보내셨답니다. 할머니께서 새 옷도 사 주셔서 아빠는 추석이 종합 선물 세트를 받는 날 같았다고 하셨습니다. 엄마는 추석이 되면 용돈도 받고, 성묘도 하고, 친척 집에도 가셨다고 합니다. 할머니께서 만들어 주신 명절 음식도 먹었고요. 외할머니가 전을...
대서울권 아산까지 남하…반도체 벨트가 한국의 미래 2024-09-02 09:29:24
김 작가는 말했다. “저 동네가 예전에 밤나무도 있고 새마을운동에 꽤 성공했던 마을들이었어요. 그걸 싹 밀고 갈아 엎어서 지금 브레인시티가 한창 조성 중입니다.” 내용을 모르는 사람이 볼 때는 그저 황량한 땅이지만, 답사가의 눈에는 과거와 현재, 미래가 중첩돼 살아 움직이는 땅이다. “장기적으로...
식자재마트, 골목상권 새 강자로 뜨자…전통시장 "여기도 규제를" 2024-08-30 17:50:10
식자재마트를 규제한다고 전통시장이 되살아날 가능성이 크지 않은 만큼 전통시장의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게 우선이라고 지적한다. 이영애 인천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식자재마트가 번성한 것은 동네 구멍가게와 슈퍼가 사라지면서 대형화하고, 경쟁력을 갖춰 시장에서 살아남은 결과”라며 “이런 곳을 건드리면 또 다른...
"새벽 6시부터 기다렸는데 7분 만에…" 오픈 첫날부터 '대박' [현장+] 2024-08-29 21:30:01
고객 수요가 높은 인기 상품들로 구성된 '슈퍼 프라이스존'을 마련해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는 설명. 회사 측은 “슈퍼 프라이즈존에서 연중 최저가 상품을 제안할 것”이라며 “마트 내 노브랜드 매장도 1200개 품목으로 확장해 전문점 수준의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쇼핑이 가능하게 도울 것”이라고 덧붙였...
대형마트의 본질, '놀이터가 있는 시장'으로 돌아간 이마트 죽전점[현장] 2024-08-29 15:09:25
같은 복합쇼핑몰이며, 소형 점포는 기업형 슈퍼마켓(SSM) 또는 편의점이다. 이로 인해 '낀 점포'가 된 대형마트의 입지는 줄어들고 있다. 복합쇼핑몰보다 체험 가능한 콘텐츠는 적고, 소형 점포와 비교하면 접근성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그중에서도 죽전점은 중요한 매장이다. 매장 면적 6000평(1만9800㎡) 에...
'스타필드' 품은 신개념 공간으로…이마트의 "파격 변신" 2024-08-29 10:31:00
3가지가 어우러진 '우리 동네 소셜클럽'을 지향한다. 판매시설을 촘촘히 배치한 기존 운영 방식을 탈피해 마트 고객뿐 아니라 자녀를 둔 가족 고객 수요를 잡는다는 복안이다. 매장은 면적 1만9800㎥(6000평) 규모로 인근 5km 내외 동네 상권을 타깃으로 두고 만들어졌다. 이마트는 "그로서리 강화형 매장에 대규모...
이마트에 스타필드 DNA를 심다…'스타필드 마켓' 탄생 2024-08-29 10:00:02
5㎞의 안팎의 동네 상권을 겨냥한다. 이마트는 '매일 1시간의 여유, 우리 동네 소셜클럽'이라는 콘셉트 아래 장보기가 휴식이 되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과감한 공간 혁신을 시도했다. 판매 시설을 촘촘하게 배치하는 데 집중한 과거 방식에서 벗어나 매장의 핵심 공간을 다양한 고객 참여형 시설로 채워...
미운 오리에서 백조로…'슈퍼마켓'의 부활[케이스 스터디] 2024-08-27 09:30:33
[케이스 스터티: 성공에서 배운다] 슈퍼마켓이 화려하게 부활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대형마트에 치이고 식자재마트에 밀리는 ‘미운 오리 새끼’였다. 여기에 이커머스까지 시장을 파고들어 ‘동네 장사’ 중심의 슈퍼마켓 입지는 갈수록 줄어갔다. 그런데 최근 그 분위기가 달라졌다. 1~2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