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활주로 2㎞ 앞서 블랙박스 정지"…제주항공 사고 예비보고서(종합) 2025-01-27 09:10:20
않은 상태로 동체 착륙했고, 활주 중 활주로를 초과해 방위각 시설물(로컬라이저 둔덕)과 충돌했다. 둔덕과 충돌한 뒤에는 화재와 일부 폭발이 발생했다. 이 충돌로 두 개의 엔진은 둔덕의 흙더미에 묻혔고, 기체 전방 부위는 둔덕으로부터 약 30∼200m까지 흩어졌다. 후방 동체의 꼬리 부분은 둔덕 바로 너머에서 일부가...
"사고 항공기, 활주로 2㎞ 앞두고 블랙박스 정지" 2025-01-27 08:31:40
19활주로에 랜딩기어가 내려오지 않은 상태로 동체 착륙했다. 조류 충돌이 블랙박스 등 항공기 장치 기능 이상에 미친 영향과, 복행 및 착륙 활주로 변경의 배경 등은 추후 조사를 통해 드러날 전망이다. 항철위는 앞서 지난 25일 사고 유가족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열어 보고서에 담길 사고 조사 현황과 향후 계획 등을...
"활주로 2㎞ 앞두고 블랙박스 정지"…첫 정식 조사보고서 2025-01-27 07:46:56
않은 상태로 동체 착륙했다. 조류 충돌이 블랙박스를 비롯한 항공기 장치 기능 이상에 미친 영향과 복행 및 착륙 활주로 변경의 배경 등은 추후 조사를 통해 드러날 전망이다. 보고서에는 사고 현장 전경과 흙더미에 묻힌 상태의 양쪽 엔진 등의 사진도 담겼다. 항철위는 면밀한 분석을 위해 엔진을 분해 검사할 계획이다....
"활주로 2㎞ 앞두고 블랙박스 정지"…제주항공 사고 예비보고서 2025-01-27 07:17:51
19활주로에 랜딩기어가 내려오지 않은 상태로 동체 착륙했다. 조류 충돌이 블랙박스를 비롯한 항공기 장치 기능 이상에 미친 영향과, 복행 및 착륙 활주로 변경의 배경 등은 추후 조사를 통해 드러날 전망이다. 이번 보고서에는 사고 현장 전경과 흙더미에 묻힌 상태의 양쪽 엔진 등의 사진도 담겼다. 항철위는 면밀한 분석...
제주항공 사고기 양쪽 엔진서 '가창오리 흔적' 발견 2025-01-26 16:40:14
활주로에 착륙을 시도했다. 착륙 당시 랜딩기어(착륙시설)는 내려오지 않은 상태였다. 동체로 내려앉은 여객기는 활주로에 미끄러지다 오전 9시2분58초 로컬라이저와 충돌했다. 사고조사위는 파손된 항공기 엔진 양쪽에서 발견한 조류 깃털과 혈흔을 유전자 분석한 결과 가창오리인 것으로 확인했다. 가창오리는 몸길이 약...
'조류 경고' 1분 만에 블랙박스 멈췄다…새떼 접촉도 포착 2025-01-25 17:14:06
왼쪽 상공을 비행하다가, 반대 방향인 19활주로로 착륙하려 오른쪽으로 선회했다. 이어 랜딩기어가 내려오지 않은 상태에서 동체 착륙했고, 오전 9시 2분 57초에 활주로 너머 방위각 시설물(로컬라이저 둔덕)과 충돌했다. 항철위는 "운항 상황 및 외부 영향, 기체·엔진 이상 유무 등을 파악하기 위해 블랙박스 및 관제 교...
마지막 4분 7초 블랙박스 중지…양쪽 엔진 모두 오리와 충돌 2025-01-25 16:00:03
활주로 좌측 상공으로 비행하다 반대 방향으로 착륙하기 위해 선회 후 활주로에 착륙을 시도했다. 착륙 당시 랜딩기어는 내려오지 않은 상태였다. 결국 활주로를 동체로 질주한 여객기는 오전 9시 2분 58초 방위각 시설과 충돌했다. 사고 조사위원회는 파손된 항공기 엔진 양쪽에서 조류의 깃털과 혈흔을 발견했다. 유전자 ...
'조류 경고' 1분 만에 블랙박스 먹통…CCTV에 '새떼 접촉' 포착 2025-01-25 16:00:01
비행하다가, 반대 방향인 19활주로로 착륙하려 오른쪽으로 선회했다. 이어 랜딩기어가 내려오지 않은 상태에서 동체 착륙했고, 오전 9시 2분 57초에 활주로 너머 방위각 시설물(로컬라이저 둔덕)과 충돌했다. 항철위는 "운항 상황 및 외부 영향, 기체·엔진 이상 유무 등을 파악하기 위해 블랙박스 및 관제 교신 기록 등...
경찰 '여객기 참사'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 출국금지 '연장' 2025-01-24 11:02:39
검토·분석을 진행 중이다. 지금까지 무안공항과 한국공항공사 관계자 등 20명 안팎의 참고인 조사를 벌였다. 앞서 지난해 12월 29일 오전 9시3분께 무안국제공항 활주로에서 방콕발 제주항공 여객기가 동체만으로 비상 착륙하려다 활주로 밖 LLZ 콘크리트 둔덕을 정면충돌하고 폭발했다. 사고로 탑승자 181명(승무원...
[다산칼럼] 무안공항 콘크리트벽의 교훈 2025-01-23 17:40:16
2216편 조종사는 이 모든 문제점을 극복하고 동체 착륙을 완벽하게 해냈다. 비상사태 대응에 성공했던 것이다. 그러나 런웨이 끝의 상상치도 못한 콘크리트 벽이 179명을 사지로 내몰았다. 구조물은 보통 연약해서 문제가 되곤 했다. ‘순살아파트’나 철거 건물, 붕괴된 백화점이나 다리들 말이다. 하지만 부드럽고 유연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