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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개 모두 올랐네"...24년 만에 오름폭 최대 2022-04-10 07:34:41
4월 이후 23년 11개월 만에 가장 상승 폭이 컸다. 품목별로 보면 39개 외식 품목이 모두 올랐다. 갈비탕(11.7%)의 상승률이 가장 높았고 죽(10.8%), 햄버거(10.4%), 생선회(10.0%)도 작년 같은 달보다 10% 이상 올랐다. 남녀노소 즐겨 찾는 짜장면(9.1%), 김밥(8.7%), 짬뽕(8.3%), 치킨(8.3%) 라면(8.2%), 설렁탕(8.1%),...
햄버거 10%·짜장면 9%↑…3월 외식물가 39개 품목 다 올랐다 2022-04-10 06:20:00
4월 이후 23년 11개월 만에 가장 상승 폭이 컸다. 품목별로 보면 39개 외식 품목이 모두 올랐다. 갈비탕(11.7%)의 상승률이 가장 높았고 죽(10.8%), 햄버거(10.4%), 생선회(10.0%)도 작년 같은 달보다 10% 이상 올랐다. 남녀노소 즐겨 찾는 짜장면(9.1%), 김밥(8.7%), 짬뽕(8.3%), 치킨(8.3%) 라면(8.2%), 설렁탕(8.1%),...
치킨·떡볶이 배달비까지 공개한다 2022-02-21 18:01:25
주문액 등 주문 방식 차이에 따른 금액 등도 공개한다. 협의회는 이번 조사 결과 공개 이후 협의회와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를 통해 한 달에 한 번 배달비 정보를 소비자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한국소비자원은 공정거래위원회 산하기관으로 이번 배달비 공개는 정부의 지원 아래 이뤄진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정부는 배달...
배달비 공개, 서울지역 치킨·떡볶이부터…외식물가 잡기 총력전 2022-02-21 06:02:00
함께 최소 주문액 등 주문 방식 차이에 따른 금액도 공개한다. 협의회는 이번 공개를 시작으로 협의회와 소비자원 홈페이지를 통해 한 달에 한 번씩 배달비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정부는 협의회의 배달비 공개와 별개로 배달비 관련 실태조사를 추진하는 것도 검토하고 있다. 정부는 이와 함께 23일부터...
브랜드별 치킨·햄버거값 한눈에 비교…23일부터 외식가격 공표 2022-02-17 06:04:07
외식 품목의 프랜차이즈별 가격과 등락률을 매주 공표할 예정이다. 외식 물가가 하루가 다르게 치솟자 정부가 가격 인상을 억제하는 차원에서 시장 감시를 강화하는 것이다. 공개 대상 품목은 죽, 김밥, 햄버거, 치킨, 떡볶이, 피자, 커피, 짜장면, 삼겹살, 돼지갈비, 갈비탕, 설렁탕으로 12개다. 모든 음식점이 가격 공표...
갈비탕 10%…12월 외식물가 상승률 10년만에 최고 2022-01-02 21:40:41
성수기 등의 영향으로 외식 등 개인서비스의 물가 기여도가 확대됐다"고 설명했다. 작년 12월 외식물가 상승률(4.8%)은 2011년 9월(4.8%) 이후 10년 3개월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이다. 39개 외식물가 품목 가운데 1년 전보다 물가가 오르지 않은 품목은 커피(0.0%)뿐이었다. 갈비탕(10.0%), 생선회(8.9%), 막걸리(7.8%),...
막걸리·라면 다 비싸졌는데…'이것' 딱 하나 빼고 다 올랐다 2022-01-02 14:41:01
'커피'뿐이었다. 상승률은 갈비탕(10.0%), 생선회(8.9%), 막걸리(7.8%), 죽(7.7%), 소고기(7.5%), 김밥(6.6%), 치킨(6.0%), 피자(6.0%), 볶음밥(5.9%), 설렁탕(5.7%) 순으로 높았다. 돼지갈비(5.6%), 짜장면(5.5%), 라면(5.5%), 삼겹살(5.3%), 냉면(5.3%), 햄버거(5.2%), 비빔밥(5.0%), 짬뽕(5.0%), 돈가스(4.9%)...
커피 빼고 다 올랐다…물가 10년 만에 최대폭 상승 2022-01-02 07:40:09
성수기 등의 영향으로 외식 등 개인서비스의 물가 기여도가 확대됐다"고 설명했다. 작년 12월 외식물가 상승률(4.8%)은 2011년 9월(4.8%) 이후 10년 3개월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이다. 39개 외식물가 품목 가운데 1년 전보다 물가가 오르지 않은 품목은 커피(0.0%)뿐이었다. 갈비탕(10.0%), 생선회(8.9%), 막걸리(7.8%),...
갈비탕 왜 비싼가 했더니…12월 외식물가 상승률 10년여만에 최고 2022-01-02 06:10:01
등의 영향으로 외식 등 개인서비스의 물가 기여도가 확대됐다"고 설명했다. 작년 12월 외식물가 상승률(4.8%)은 2011년 9월(4.8%) 이후 10년 3개월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이다. 39개 외식물가 품목 가운데 1년 전보다 물가가 오르지 않은 품목은 커피(0.0%)뿐이었다. 갈비탕(10.0%), 생선회(8.9%), 막걸리(7.8%), 죽(7.7%),...
외식물가 안 오른 게 없네…햄버거 9%·김밥 5%·소고기 4%↑ 2021-09-20 05:10:01
라면(3.4%), 짬뽕(3.3%), 불고기(3.1%), 김치찌개 백반(3.0%), 짜장면(3.0%), 냉면(2.9%) 등의 가격도 평균 외식 물가보다 큰 폭으로 올랐다. 그 밖에도 돈가스(2.8%), 떡볶이(2.8%), 칼국수(2.7%), 된장찌개 백반(2.6%), 치킨(2.6%), 삼겹살(2.5%), 삼계탕(2.4%), 돼지갈비(2.2%), 오리고기(2.2%), 탕수육(2%) 등 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