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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V 못지 않네"…역대급으로 재탄생한 '만능車' 나온다 2024-07-15 08:49:34
테일게이트를 가볍고 부드럽게 여닫을 수 있도록 돕는 이지 리프트 & 로워 테일게이트가 적용된다. 더불어 적재함에서의 작업 편의성을 위해 트럭 위로 쉽게 오르고 내릴 수 있게 도와주는 리어 범퍼 코너 스텝과 적재함을 비추는 카고 램프, 220V 400W 파워아웃렛이 기본 제공된다. 적재함 바닥에는 특수 코팅으로 바닥을...
美 빅테크도 제쳤다…올해만 벌써 31%↑ 2024-02-09 10:48:12
팔라듐보다 밀도와 녹는점, 비등점이 높아 디젤 차량의 촉매제로 활용된다. 팔라듐 가격은 2015년 폭스바겐의 디젤게이트(배기가스 조작사건) 이후 가솔린차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영향으로 2021∼2022년 고점을 찍었으나 차츰 전기차 시대로 진입하며 활용도가 감소하기 시작했다. 팔라듐은 매연 저감장치 촉매제로서의...
미국 '빅테크7'보다 더 올랐다…팔라듐 인버스 ETF 수익률 1위 2024-02-09 07:00:01
팔라듐보다 밀도와 녹는점, 비등점이 높아 디젤 차량의 촉매제로 활용된다. 팔라듐 가격은 2015년 폭스바겐의 디젤게이트(배기가스 조작사건) 이후 가솔린차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영향으로 2021∼2022년 고점을 찍었으나 차츰 전기차 시대로 진입하며 활용도가 감소하기 시작했다. 팔라듐은 매연 저감장치 촉매제로서의...
친환경의 배신?…ECA "EU 자동차 CO2배출량, 12년 전과 다름없어" 2024-01-25 11:15:56
1100만대 자동차에 디젤 배출가스 결과를 속이는 소프트웨어를 장착했다고 인정한 2015년 ‘디젤 게이트’ 사건이 이에 해당한다. ECA는 이를 두고 “당시 실험실 배출량은 실제 배출량과 차이가 엄청났다”고 설명했다. 이후 2017년 9월 실제 주행 조건을 더 잘 반영하는 새로운 실험실 테스트가 의무화됐다. 노력에도...
[하이빔]독일 수입차 점유율, 급기야 70% 돌파 2023-12-27 07:40:03
이후 2014년 69%를 기록해 70% 돌파는 시간 문제로 여겼지만 디젤게이트가 터지며 점유율은 50%대로 주저 앉았다. 하지만 브랜드에 흠집은 있어도 명성(?)은 여전해서 2020년 다시 67%에 도달하더니 지난해 결국 72%를 달성했다. 올해도 11월까지 지난해 수준을 유지하는 중이다. 판매되는 수입차 10대 중에 7.2대가 독일차...
"지금 계약해도 1년 걸린다"…아빠들 설레게 한 車 [신차털기] 2023-12-20 08:30:01
게이트 손잡이 등 디테일을 살리면서도 한층 깔끔해진 모습이었다. 실내는 사용 편의성이 한층 높아졌다.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길게 운전대 뒤에 있어 제법 심플해 보인다. 센터 콘솔은 비교적 넓어 수납공간이 많아 보였다. 패밀리카 특성상 장거리 여행을 뛰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고려해 운전자와 탑승자석의...
수심 5m 아래서 한 시간 버텼다…'에어포켓' 만든 그 車 화제 2023-11-15 09:45:57
만들어졌기 때문에 해당 모델에 사용했던 디젤 엔진을 그대로 쓰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디젤 엔진은 토크 성능이 우수하고 효율에서 유리한 점이 있지만, 사용할 수 있는 RPM 한계치가 낮으며 출력에서도 가솔린엔진보다 다소 불리하다는 평이다. 옵션도 차이가 난다. 콜로라도의 적재함에는 미끄러움 방지 처리된 스프레...
벤츠 4200만원이나 싸게 판다고?…'파격 할인' 속사정 2023-11-14 13:42:18
승용차 점유율은 폭스바겐의 배기가스 스캔들(디젤게이트)로 잠시 정체했지만 2019년 16.0%, 2020년 16.7%, 2021년 19.2%, 2022년 20.1%로 매년 상승세였다. 수입차 업계 관계자는 "같은 차급이라도 수입차가 국산차 대비 오토론 금리 등이 높아 소비자 부담이 크다"며 "경기침체 등에 따라 경제성이 부각되는 하이브리드...
제네시스 급부상…수입 승용차 점유율 감소 2023-11-08 06:51:50
12.1%, 2014년 14.0%, 2015년 15.8%로 오르다 폭스바겐 디젤게이트가 터졌던 2016년 14.6%로 소폭 떨어졌다. 2019년 16.0%를 기록하며 상승세로 전환된 점유율은 2020년 16.7%, 2021년 19.2%, 2022년 20.1%를 나타냈지만, 올해 다시 역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올해 수입 승용차 점유율 하락의 이유로는 제네시스를 필두로...
수입 승용차 점유율 4년만에 감소로…20% 아래로 떨어질듯 2023-11-08 06:30:02
2013년 12.1%, 2014년 14.0%, 2015년 15.8%로 오르다 폭스바겐 디젤게이트가 터졌던 2016년 14.6%로 소폭 떨어졌다. 2019년 16.0%를 기록하며 상승세로 전환된 점유율은 2020년 16.7%, 2021년 19.2%, 2022년 20.1%를 나타냈지만, 올해 다시 역성장이 예상된다. 올해 수입 승용차 점유율 하락의 이유로는 제네시스를 필두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