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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즈넛, '2024 대한민국 정부박람회' 통해 자체 RAG(검색증강생성)기반 생성형AI 기술 선보여 2024-11-18 15:35:58
활동해온 강 대표는 범정부서비스 통합창구와 혜택알리미 서비스를 소개하며, 인공지능 전문가로서 사용자 우선의 공공행정 디지털 서비스가 나아가야할 방향과 전략에 대한 심도 깊은 강연을 진행했다.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는 “이번 대한민국 정부박람회를 통해 정부의 혁신적인 공공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이로써 점점 ...
[게시판] 신한은행 '인공지능 지점' 열어 2024-11-17 09:22:01
자주 발생하는 주요 업무를 'AI 은행원'과 디지털 기기가 수행한다. 방문 고객은 입구에서 AI 은행원의 안내를 받고 계좌·체크카드 발급, 외화 환전 등 업무들을 AI 은행원 창구에서 처리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AI 브랜치 개점으로 신한은행의 디지털 전환 속도가 빨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연합뉴...
GS리테일, 유통사업 혁신 함께 추진할 6개 스타트업 선정 2024-11-08 08:55:39
설루션을 실증하고 생성형인공지능(GenAI)과 디지털전환(DX) 등 스타트업의 기술을 GS리테일의 온오프라인 채널, 고객 서비스에 접목하는 방식의 협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협업에 필요한 1천만원 규모의 지원금을 6개 스타트업에 각각 지급한다. 또 유통 및 투자 전문가로 구성한 전담 소통 창구를 통해 이들 스타트업을...
한화손보, 모바일 화상 고객센터 오픈…'손보업계 최초' 2024-11-06 10:38:28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모바일 화상 고객센터를 오픈하고 디지털 금융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최근 금융업계 비대면 서비스의 확산은 일반적으로 고객에게 편리함을 제공하는 반면 오히려 디지털 취약계층에게는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을 주게 되어 금융소외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KB국민은행, 점심시간 집중근무 확대,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2024-11-04 16:28:27
금융, 디지털 등 여러 방면에서 혁신을 선보이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금융소비자의 이용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은행권 최초로 영업시간을 연장한 여섯시 은행(9to6 Bank)을 현재 전국 82개 영업점에 도입했다. 지난해 12월에는 소비자들이 점심시간에도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도록 정오부터 오후 1시까지 개인 종합 창구...
우정사업본부, 우편·예금·보험 '디지털 혁신'…고품질 서비스 2024-10-15 16:46:54
위해 △우정 디지털 플랫폼 구축 △우편사업의 수익구조 개선 △금융사업의 안정적 성장 △온 세상을 연결하는 공적가치 △안전하고 활기찬 조직문화 조성 등 5대 경영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우정사업본부는 최근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중고거래 사기 사례를 줄이고 안전한 중고거래가 가능하도록 우체국에서 발송한 소포...
디지털 혁신 나선 금융사…AI·데이터로 플랫폼 구축, 고객·기업 접점 대폭 늘린다 2024-10-10 16:40:15
금융권은 디지털 혁신은 물론 대면 영업 강화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가고 있다. 인공지능(AI) 기술 확대 적용과 데이터 활용을 확대해 업무 효율성도 개선 중이다. 네이버와 카카오 등 빅테크의 공습에 맞서 핀테크 업체와의 협업도 확대하는 추세다. 중소기업 경쟁력을 개선하는 플랫폼을 출시하며 ‘상생 금융’에도...
한화생명, '1 대 다'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 특허 획득 2024-10-10 16:21:28
특히 고객센터에 화상 상담창구 ‘디지털 데스크’를 배치됐다. 고객은 디지털 데스크에 앉아 화면의 상담 연결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화상 상담으로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비대면 방식에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 고령층을 위해서 대면 상담사를 통할 수 있는 창구도 함께 운영된다. 한화생명은 대전·부평부산...
NH농협생명, '고객기상청' 앱 등 디지털 신기술로 고객보호 2024-10-10 16:19:26
NH농협생명은 고객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모바일 앱 ‘고객기상청’ 등 고객이 의견을 남길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고 디지털 금융 범죄 피해를 막기 위한 안전장치도 도입했다. NH농협생명은 2016년부터 고객패널 제도를 운영해 약 300건의 고객 의견을 개선 및 반영했다. 주요 반영...
은행권 새 블루오션은 '외국인금융'...전용점포에 특화카드까지 2024-10-04 18:13:15
핵심 고객층으로 부상했다. 전용 체크카드와 지점을 대거 신설하는 한편, 일부 은행들은 아예 외국인을 전담하는 본부까지 신설하며 충성 고객 확보에 나섰다. 은행들이 지점을 폐쇄하며 대면 영업을 축소하고 있는 전체적 기조에도 수익성이 높고, 특정 지역에 밀집된 외국인 고객들은 '영업 대비 효율'이 뛰어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