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페이퍼리스 시대의 역설…산업용 프린터 시장 60% 성장 2025-02-09 18:00:57
수요가 늘고 있다. 의류 식품 등 수많은 공산품에 붙은 라벨 등이 디지털 인쇄로 대체되며 산업용 프린터 시장은 2023년 521억달러(약 76조원)에서 2030년 710억달러(약 104조원)로 커질 전망이다. 가정용 프린터에 주력해온 글로벌 ‘넘버 3’인 일본 세이코엡손도 이 시장에 뛰어들었다. 레이저 프린터가 장악한 산업용...
LG전자, 美서 주방 가전 안전 캠페인…"소비자 안전의식 제고" 2025-02-07 07:41:16
더 잘 보이는 곳에 라벨을 부착하고 싶은 고객에게 라벨을 배포하라는 자발적 리콜을 LG전자에 권고했다. LG 제품에 유일하게 탑재된 화재 안전장치를 소비자가 정확하게 인식하고 사용법을 알게 하기 위해 이를 교육하라는 취지다. LG전자는 미사용 중인 제품 손잡이가 돌아가더라도 제품이 동작하지 않도록 고정하는...
클래식도 '희년 특수'…꽃미남 3인방 출동에 "당장 유럽행 티켓 예매" 2025-02-06 17:20:35
시프 경, 유자 왕, 임윤찬, 조성진, 바이올리니스트 파우스트, 프랑크 페터 치머만 등의 무대가 줄을 잇는다. 지휘자 정명훈은 스트라빈스키의 ‘봄의 제전’으로 라디오 프랑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합을 맞춘다. 프랑스 작곡가인 모리스 라벨 탄생 150주년과 피에르 불레즈 탄생 100년을 기념한 특별 프로그램도 눈에...
주말 아웃백 찾았다가 대기 2시간…'이 메뉴' 2000만개 대박 이유였네 2025-02-06 05:00:01
2시간을 넘기는 경우도 잦다. 대표 메뉴인 '블랙라벨 스테이크'는 2015년 출시헀다. 10년 간 스테이크 판매 1위다. 아웃백 전체 판매량 중 25%가 이 스테이크에서 나온다. '블랙라벨 스테이크'는 빵, 수프, 음료, 사이드 메뉴와 함께 제공돼 가성비가 좋다는 평가를 받았다. 랍스터, 슈림프 등을 같이 먹을...
'성시경 막걸리' 대박 나더니…이번엔 신동엽까지 '파격' 2025-02-05 20:30:06
'경탁주 12도'를 사전 예약 방식으로 판매했다. 경탁주는 애주가로 잘 알려진 성시경이 상품 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하며 화제를 모았다. 세븐일레븐도 지난해 8월 배우 하정우의 그림을 라벨로 붙인 '콜 미 레이터' 와인을 출시했다. 출시 당시 초도 한정 물량을 30여 개 점포에서만 시범 판매했는데...
발레리노 전민철 "아빠는 내가 행복한 건 안 보여?" 한국의 빌리 엘리어트, 세계로 날다 2025-02-05 17:50:20
모리스 라벨의 춤곡에 맞춰 춤사위를 보여준 그에게 찬사가 쏟아졌다. 마린스키 발레단 입단이 가시화한 것도 이즈음이다. 마린스키 발레단에서는 한국인 발레리노 김기민이 수석무용수로 활약하고 있다. 김기민의 입단(2011년) 이후로는 발레리노 가운데 동양인이 선발된 적이 없었다. 입단이 결정되던 때마침, 전민철이...
'과자·김치 원산지 거짓표시'…표시위반 업체 396곳 적발 2025-02-05 11:00:02
만들고 중국산 소금으로 절임 배추를 제조했으면서 제품 라벨지에 고춧가루와 소금의 원산지를 국내산으로 거짓 표시했다. 농관원은 적발한 업체 중 원산지를 거짓으로 표시한 243곳은 형사입건하기로 했고, 원산지를 표시하지 않은 153곳에는 과태료 4천436만원을 부과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테일러메이드 '엑셀러' 라인 론칭…윤이나 앞세워 2025-02-03 17:26:45
라벨을 부착해 차별화했다. 또한 ‘100% 스윙을 위하여’라는 테마로 광고 캠페인과 론칭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마케팅에 힘 쏟기로 했다.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은 “엑셀러 라인의 브랜드 아이콘으로 올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에 도전하는 윤이나 프로를 중심으로 적극 알려나갈 것”이라며 “윤 프로가 함께한...
리바이스, 2025 S/S블루탭 컬렉션 공개 2025-02-03 10:27:18
라벨을 통해 브랜드의 역사를 기념하며, 아이코닉한 두 마리 말 패치와 독특한 브랜드 디자인으로 고유의 정체성을 자랑한다. 세계적인 사진작가 위르겐 텔러(Juergen Teller)는 일본의 전통 가옥을 배경으로 촬영한 캠페인을 통해 컬렉션의 고급스러운 실루엣과 현대적인 세련미를 담아냈다. 리바이스® 블루탭 런칭을...
롯데칠성, '생성형 AI 활용' 제품 라벨 검토 시스템 구축 2025-02-03 09:25:24
AI 에이전트 기술로는 라벨 정보 검토 과정을 자동화했다. 오탈자 검증뿐 아니라 추출한 글자를 도식화하고 연구 보고서, 체크리스트 등과 연동해 내용을 검증한다. 롯데칠성 관계자는 이와 관련해 "국내 식품사 최초로 기존 수기 작업을 AI가 대신 수행하도록 했다"며 "이에 30분 이상 소요되던 제품 라벨 검토 시간을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