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효리 내세우더니 결국…명품 휘감은 '이 회사' 2025-02-01 21:00:04
명품 화장품 뿐 아니라 K 인디 뷰티 브랜드를 늘려서 '롯데온 단독' 상품을 살 수 있도록 했다. 그 결과 패션 부티 부문의 매출은 늘어나고 있다. 롯데온이 올해 새롭게 들고 나온 전략은 글로벌 명품 브랜드 입점이다. 롯데온은 이번달부터 명품 브랜드가 줄줄이 입점한다고 지난달 31일 발표했다. 지난해 11월...
"면세업 우려 해소돼야…호텔신라, 목표가↓"-하나 2025-01-31 08:51:49
수요인 럭셔리 화장품 매출이 회복되면 향후 면세점의 추세적인 주가 반등이 나타날 전망"이라고 했다. 호텔신라가 지난 24일 장 마감 후 공시한 연결 기준 작년 영업손실은 52억원으로 2023년(영업이익 912억원)에 비해 적자 전환했다. 컨센서스(영업이익 98억원)를 크게 밑돌았다. 순손실도 615억원으로 적자로 돌아섰다....
명품 수요 줄었다더니…컬리·쿠팡 등 명품 사업 뛰어드는 속내는 2025-01-30 09:18:02
있다. 롯데온의 경우 2022년 9월부터 명품 전문관 '온앤더럭셔리'를 운영하며 연평균 20%대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선물 수요가 많은 12월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30% 늘었다. 롯데온은 지난해 11월 '럭셔리 쇼룸' 코너를 오픈해 직배송 기능을 추가했다. 명품 브랜드 또는 각 브랜드의 공식 판매...
이커머스 업체들, 명품시장에도 속속 진출 2025-01-30 08:15:01
"럭셔리 쇼룸은 유통과정을 축소해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 큰 강점"이라며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희소한 상품도 만날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이라고 말했다. SSG닷컴도 명품 전문관 'SSG.COM 럭셔리'를 지난해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도록 전면 개편한 데 이어 올해 전략 사업으로...
로시안 장부가치 0원… 앵커PE·호텔신라·로레알 합작 사실상 실패 2025-01-20 11:21:17
이 회사가 전개하는 브랜드 시효는 '이부진 화장품'이라고 불리며 초기엔 큰 관심을 받았다. 신라면세점, 제주 신라호텔 등에 입점하며 '럭셔리 브랜드'를 지향했지만 주요 타깃인 중국인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지 못했다. 로시안의 2023년 매출은 8억원에 그쳤다. 영업손실과 순손실은 각각 81억원,...
로레알·호텔신라·사모펀드 앵커, 합작 출시한 시효 운영 중단 2025-01-17 17:19:55
사모펀드 앵커에퀴티파트너스가 손잡고 출시한 화장품 브랜드 '시효'가 운영을 종료한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3사의 합작법인 로시안은 최근 협력업체들에 다음 달 초 시효 브랜드 운영을 중단한다는 내용의 공문을 보냈다. 시효는 공식 홈페이지에도 다음 달 8일을 마지막으로 브랜드 홈페이지 운영을 종료한다고...
뷰티가 '실적 부스터'…유통사, 화장품 확장 경쟁 2025-01-13 17:22:00
유통업체들이 럭셔리 뷰티에 눈독을 들이는 배경에는 ‘수익성’이 있다. 럭셔리 뷰티는 단가가 높지만 원가율이 낮아 인디 브랜드 제품보다 수익성이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유통기한이 상대적으로 긴 뷰티 제품은 파손 위험이 적고 부피가 작아 재고 관리와 배송에 유리하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화장품은 충성고객이...
치열해진 뷰티 대전…아모레와 럭셔리 뷰티 공략 나선 CJ온스타일 2025-01-13 11:30:01
럭셔리 브랜드 상품의 경우 인디 브랜드보다 수익성이 더 좋다. 유통기한이 길고, 파손 위험이 적어 재고 관리도 편하다. 다른 상품군 대비 부피가 작아 배송도 용이하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화장품은 한번 구입한 고객이 다시 구입하는 ‘재구매율’이 높은 편”이라며 “고객 충성도가 높은 상품군이라 뷰티 카테고리를...
쿠팡 뷰티서비스 알럭스, 서울미술관과 '아트오브 럭셔리' 전시 2025-01-13 09:26:45
'아트오브 럭셔리' 전시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쿠팡은 고급 화장품을 취급하는 뷰티 버티컬 서비스 알럭스(R.LUX)가 서울미술관과 협업해 오는 18일부터 6월 1일까지 '아트 오브 럭셔리'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쿠팡의 알럭스는 로켓배송(Rocket)과 럭셔리(Luxury·고급)의...
뷰티 이어 K-패션도 해외공략 강화…프리미엄·디자인으로 승부(종합) 2025-01-12 10:16:41
브랜드 준지 역시 지난해 8월 중국 상하이 럭셔리 백화점인 릴 백화점에 단독 매장을 열었고, 영국과 이탈리아 등 유럽에서 팝업을 진행했다. 패션업계 한 관계자는 "미국에서는 중국, 베트남 등 경쟁국의 저가 제품으로는 승부를 보기 어렵다"며 "중국 시장은 경기가 안 좋지만, 한국 프리미엄 브랜드에 대한 수요가 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