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백화점-바이박스, 남자들을 위한 `로엘 페스티벌` 개최 2013-12-02 14:52:23
`로엘스타일 박스`를 특별히 큐레이팅하여 해당점에 한해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이번 `로엘스타일 박스` 아이템은 스타일을 아는 남자들의 머스트 아이템인 머니클립과 클러치로 정하고, 유럽 유명 아티스트 보리스 호펙의 `천연 베지터블 가죽 머니클립`과 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 김재웅 디자이너의 `블랙 바이커...
자기 관리에 관심 많은 로엘족이 뜬다 2013-11-29 09:40:04
대한 관심이 많은 남자들, 로엘족에 주목하자. 가족을 위한 소비에 집중했던 남자들이 스타일에 신경쓰기 시작했다. 아저씨라 불리고 싶지 않은 중장년 층을 뜻하는 노무족(no more uncle)에서 한발 더 나아간 로엘(loel: life of open-mind, entertainment and luxury)족은 외모에 관심이 많다. 시크릿 가든 속 현빈처럼,...
‘완벽男’ 지고 자신을 드러낸 ‘본심男’ 뜬다! 2013-09-05 11:23:02
로엘족의 매출은 같은 기간 동안 14.5% 신장했다고 밝혔다. 남성 시계와 루이비통, 몽블랑 등 남성 피혁 제품 등 이들이 선호하는 복종의 판매율이 높아졌다는 것. 남성 소비자들이 변화함에 따라 패션, 뷰티 브랜드는 물론 유통업계까지 나서서 이들을 겨냥한 다양한 전략을 펼치고 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남성 편집숍...
루비족에게 환영받는 추석선물 제안 2013-09-04 10:29:02
최근에는 외모와 스타일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40~50대의 중년여성을 일컫는 ‘루비족’ 을 비롯 30~50대인 남성 ‘로엘족’ 등 연령대를 불문하고 남녀 모두 외모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화장품 선물은 인기 있는 추석아이템이다. 코리아나화장품 마케팅팀 윤경화 브랜드 매니저는 “명절에는 늘어나는 가사부담으로 지친...
2014 맨 트렌드, 이정재족(族)과 지드래곤 팬덤으로 나뉜다 2013-07-23 10:19:02
빠른 시장흐름 읽기로 남성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패턴을 간파한 것이다. 여기에 패션을 즐기고 외모를 꾸미는 남자들이 점점 늘고 있는 점도 한몫을 했다. 90년대 남성들이 패션을 의무라고 생각했다면 21세기에는 패션 그 자체를 즐기는 남성 소비자들이 등장하고 있다. 이들은 패션커뮤니티를 비롯해 패셔니스타 및...
3050 로엘족, 그들이 궁금하다 2013-07-01 18:10:55
추세이다. 로엘족의 스타일과 라이프 아이템에 대해 집중 탐구해봤다. ▲ 가치 있는 남자들을 위한 가치 있는 안경 사회적 지위와 경제력을 소유하고 있는 로엘족이 선택한 스타일 아이템 중 하나는 바로 안경이다. 안경은 프레임이나 템플의 스타일, 소재, 컬러에 따라 분위기가 바뀌기 때문에 비즈니스를 통해 다양한...
패션계 ‘액티브 시니어’와 ‘로엘족’에 주목하는 이유 2013-06-13 12:45:03
시니어와 로엘족이 밀집된 강남 상권을 이끌어 가겠다는 전략. 한편 롯데백화점은 로엘족이 선호하는 브랜드로 구성된 특별 쿠폰북을 제작하고 패션잡지 구독권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제공: 에르메네질도 제냐)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가볍게 걸쳐라!”...